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29번째 정규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8월 22일 첫 본선 경기로 막을 올린다. 이후 11월 7일 결승전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이번 시즌부터 CJ ENM 게임채널 OGN과 손잡는다.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 경기가 운영되며, 주관 방송사인 OGN TV채널에서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 본선 팀전 진행방식을 기존 8강, 4강 전체 풀리그에서 8강 풀리그 이후 포스트시즌으로 변경한다. 포스트시즌 방식을 통해 와일드카드전, 준플레이오프 등 매 경기마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수 있도록 마련한다.

넥슨은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막에 앞서 8월 1, 2일 양일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이날 예선전에서는 그랑프리 점수에 따라 선발된 32개 팀과 128명의 개인 선수가 참가해 본선 진출권을 두고 경합한다.

이 중 팀 지원 프로젝트 모집 결과 및 지난 시즌 최종 순위에 따라 ‘한화생명e스포츠’,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 팀과 박인수 선수는 시드를 제공받아 본선에 직행한다.

브라운더스트, 한정판 그란힐트 피규어 공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대표 캐릭터 ‘그란힐트’ 피규어를 정식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그란힐트 피규어는 국내 정상급 피규어 원형 제작사인 ‘컬베로스 프로젝트’의 프렌치돌(김영주) 원형사가 6개월 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 캐릭터의 특징은 물론 방패와 꼬리, 날개 등 그란힐트의 고유한 모습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재현해냈다.

올해 2월 일본 최대 피규어 전시회 ‘2020원더 페스티벌’에서 최초 공개됐다.

해당 피규어는 한정판으로 제작, 게임 내 결투장과 신성결투장 분기별 승점 종합 1위를 차지한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특히, 오픈 이후 모든 역대 대상자들도 소급해서 제공하며, 향후 분기별 우승자들에게도 주어질 예정이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스토리 도감 등 게임 정보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준비 중인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의 스토리 도감 등 각종 게임 정보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히어로즈워’는 인류가 절멸에 이른 세기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가까스로 살아남은 ‘생존자 연합’과 감염이 되었지만 자의식을 유지한 돌연변이 감염 개체 ‘하츠 동맹’이 인류의 마지막 세력이 되기 위해 맞서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 도감은 게임 내 대립 구조로 얽힌 각 세력들의 주요 용병들의 정보들로, 각각이 지닌 고유의 스토리와 개성을 잘 녹여낸 묘사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캐릭터 일러스트들 중 특히 감염에 의해 변형된 외형을 보유한 ‘하츠 동맹’ 일러스트는 ‘히어로즈워’ 특유의 장르적 컨셉과 개성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히어로즈워’는 약 30초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을 이에 앞서 공개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세기말 세계관의 혼란스러운 분위기와 캐릭터 비주얼을 살펴볼 수 있게 했으며, 세계관에 대한 설명을 추가해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게 했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종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이하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를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에는 약 5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초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된 언택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구글 및 넷마블의 매니저들이 참석해 유튜브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등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크리에이터들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향후 넷마블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에 두 번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개최해 크리에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독창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