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 센터 ‘Smilegate.AI’ 설립

스마일게이트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AI 센터 ‘Smilegate.AI’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Smilegate.AI가 ‘재미있는 AI(Fun AI)’와 ‘인간적인 AI(Human-Like AI)’의 핵심 기술 확보 및 실용화 가능한 혁신적 AI 기반 서비스의 지속적 발굴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음성 인식, 이미지 인식, 기계 번역, 자연어 검색 등 주로 정확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설계된 기존 AI 기술들과는 달리, Smilegate.AI에서는 단순 정보 제공자 역할을 넘어서 재미와 감동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친구처럼 소통하는 ‘매력적이고 인간적인 AI’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시도를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Smilegate.AI는 즐거움, 놀람, 기쁨, 감동 등 인간의 감성을 AI 기술로 풀어내기 위한 기술을 연구하는 ‘Fun AI’와 공감, 소통, 적응, 기억 등 인간 자체에 대한 연구를 통해, 기계적인 응답에서 벗어나 인간처럼 상호 작용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Human-like AI’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NC문화재단, 미래세대 위한 창의 실험실 ‘프로젝토리’ 오픈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서울 대학로에 미래세대를 위한 프로젝트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오픈하고 가운영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프로젝토리는 NC문화재단이 2018년부터 준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토리는 각자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의적인 시도와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을 기른다.

프로젝토리는 교육기관이 아닌 자기주도적 활동 공간을 지향한다. 정해진 교과 과정이나 지도교사가 따로 없으며, 모든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직접 세운 계획과 방법에 따라 진행된다. 주요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다.

NC문화재단은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구 쇳대박물관 건물을 매입하여 2개 층을 프로젝토리를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대학로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만큼 최대한 외관을 보존했고, 내부는 사회공헌 사업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열린 공간으로 꾸몄다.

총면적 약 450㎡ 규모의 프로젝토리 공간은 자유 작업공간을 중심으로 기획공간, 도구 및 재료공간, 녹음실, 회의실, 도서관, 휴게실 등 아이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자, 음향, 목공, 미술 작업 등을 위한 150종 이상의 도구와 재료를 비롯하여 아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지털‧아날로그 자료가 완비되어 있다.

멤버십 가입을 위해서는 프로젝토리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직접 공간을 방문해야 한다. 대면 상담 후 정규 멤버로 등록이 되면 원하는 활동 시간을 지정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가운영 기간 동안은 멤버십 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R2M, 사전예약 회원 100만 돌파

웹젠(대표 김태영)의 ‘R2M’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

웹젠은 지난 7월 30일 'R2M'의 사전예약 모집을 시작했으며, 3일만에 참가자 100만명을 넘겼다. 

한편, 웹젠은 7월 31일,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3일동안 진행한 ‘R2M’의 사내 테스트를 마쳤다. 웹젠은 테스트 기간 접수된 의견을 반영해 개발사항들을 보완하고,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R2M’의 사전예약 접수는 정식서비스 전까지 진행되고, 게임 내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같이 계속된다. ‘R2M’ 접수는 웹젠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8월6일에는 ‘R2M’의 게임 캐릭터명과 길드명을 게임 출시 전에 미리 등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시작할 계획이다.

게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6일 20시부터 21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웹젠은 캐릭터명 선점을 통해 사전에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인비테이셔널 대회 개최

블리자드가 하스스톤의 새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오는 7일 출시되는 것을 기념,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한다.

총 상금 13,500달러(한화 약 1,600만원)이 걸린 초청전 형식의 이번 대회는 8일과 9일 양일간 저녁 7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진행된다. 우리나라와 대만에서 총 12 명의 선수들이 참여, 세 명씩으로 구성된 네 팀으로 나뉘어 첫 날인 8일에 지역별 대전을, 그리고 이튿 날인 9일에는 승자전 및 패자전을 통해 순위를 정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Cloud9 팀 (“Dawn” 장현재, "DDaHyoNi" 백상현, "Flurry" 조현수) 및 TTS 팀 ("Sooni" 남상수, "Surrender" 김정수, "Taesang” 윤태상) 등 최고 실력을 자랑하는 여섯 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대만에서도 Wei-Chieh “Shaxy” Liu, Wei-Lin “Tom60229” Chen 등을 비롯한 선수들 여섯 명이 출사표를 던진다. 

이번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인비테이셔널 대회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중계에는 “기무기훈” 김기훈과 “레니아워” 이정환이 참여한다. 

대회를 시청하는 팬들에게도 카드팩 선물이 기다린다. 공식 채널에서 경기를 1시간 이상 시청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하스스톤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 카드 팩을 증정한다.

프로야구 H2,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 라이브 방송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ALLSTAR FESTIVAL)’ 라이브 방송을 3일 저녁 9시에 진행한다.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은 프로야구 H2만의 올스타전이다. 유저가 직접 뽑은 올스타 선수들이 각각 ‘드림팀’과 ‘나눔팀’에 25명씩 배치되어 총 5경기를 진행한다. 유저는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프로야구 해설위원 이상훈과 박재홍, 게임 전문 캐스터 성승헌, 스포츠 아나운서 정새미나가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다. 유저는 프로야구 H2에서 펼쳐지는 올스타전과 함께 이상훈, 박재홍 해설위원이 올 시즌 프로야구를 예측하는 ‘2020 KBO 리포트’ 두 해설위원이 스튜디오에서 직접 대결을 펼치는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라이브 방송 시청자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유저는 올스타전 경기 예측 결과와 누적 시청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방송 중 공개되는 게릴라 쿠폰과 프로야구 H2 개발 총괄 PD가 준비한 ‘심PD 특별 패키지’도 얻을 수 있다.
 

일곱개의대죄: GRANDCROSS, 일본 CEDEC 어워드 시각 예술 부문 우수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GRAND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일본 ‘CEDEC 어워드 2020’에서 시각 예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DEC(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은 일본 사단 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가 주최하는 일본 최대의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매년 행사 개최에 앞서 ‘CEDEC 어워드’를 열고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우수작들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수상 분야는 엔지니어링, 게임 디자인, 사운드, 시각 예술 등 4가지로,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는 시각 예술 부문 수상작 중 유일하게 모바일 게임으로 수상했다. 

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종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결선을 통해 ‘붉은별’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회 우승자 ‘붉은별’은 1일 진행된 결선 마지막 경기서 활약하며 역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붉은별’은 3라운드까지 10위권밖에 머물렀지만, 4라운드서 공격적인 플레이로 많은 점수를 따내 1위에 올랐다. 대회 순위는 총 4번의 라운드를 거쳐, 라운드별 순위 및 플레이어 킬 점수를 합산해 결정됐다.

‘붉은별’은 최종 점수 178점을 획득해 ‘컴백’ 선수와 동점을 기록했다. 최종 점수가 동률일 경우 마지막 라운드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대회 룰에 따라 ‘붉은별’이 1위 ‘컴백’이 2위로 확정됐다. 도파 선수는 1~3라운드까지 1위를 달리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됐지만, 마지막 4라운드서 점수를 얻지 못해 3위를 기록했다.

‘붉은별’은 우승 상금 500만원과 우승 특별 칭호를 획득했다. ‘컴백’은 준우승 상금 250만원을, 모든 라운드서 고른 활약을 한 ‘박사장a’가 대회 MVP로 선정됐다.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는 트위치, 도유TV를 통해 글로벌 지역에 생중계됐다. 펄어비스는 중국 도유TV와 협업해 예선부터 결선까지 전 경기를 동시 송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