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9.24 목 18:33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배그 모바일, 신규 이벤트 모드 업데이트 및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 오픈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8.04 17:53

샷온라인 골프: 월드 챔피언십, 최고 레벨 확장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온라인 골프: 월드 챔피언십’의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

웹젠은 지난 7월 30일, '샷온라인 골프: 월드 챔피언십'의 최고 레벨을 400레벨로 상향하고 레벨에 맞는 희귀 아이템을 판매하는 '레벨 업 상점'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게임 내 최고 레벨을 기존 200레벨에서 400레벨로 확장해 캐릭터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게임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레벨이 높아질 때마다 지급하던 기존 보상 외에도 '레벨 업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재 1레벨부터 200레벨에 해당하는 기존 유저도 업데이트 이후 레벨에 맞는 ‘레벨 업 포인트’가 한 번에 지급돼 레벨 달성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레벨 업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당 상점에서는 '퍼팅가이드', '파워드링크' 등의 소모품과 '파츠별 의상 상자', 'A~S급 클럽 상자' 등 기존의 상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경험치 버프를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버프 캐디백'을 추가했다. 홀 플레이 시 경험치를 최소 5%에서 최대 30%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버프 아이템으로, 경험치에 따라 총 6개의 캐디백으로 구성된다.

에브리타운, 여름 맞이 힐링 캠프 업데이트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에브리타운’이 8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힐링 캠프 테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에브리타운’ 최초로 ‘낚시’ 콘텐츠를 도입했다. ‘낚시’는 제공되는 낚싯대와 미끼를 활용해 물고기, 조약돌, 나뭇가지 등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50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조합원의 경우 일정 확률로 ‘월척’을 획득할 수 있고, 낚시에서 얻은 아이템들은 전용 상점에서 테마파크 ‘레나의 테라리움’, ‘시드’, ‘프리미엄 스탬프’, ‘연구 포인트’ 등과 교환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캠핑 브런치 스튜 전문점’, ‘프리미엄 캔들 랜턴 전문점’, 리조트 ‘포레스트 글램핑’ 등의 생산시설이 추가되었으며, ‘몰랑’과의 콜라보 콘텐츠 ‘몰랑 바비큐 전문점’과 테마파크 ‘몰랑 힐링캠프’, 빌리저 ‘낚시 몰랑’도 새롭게 등장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대의 비밀 모드’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고대의 비밀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대의 비밀 모드는 대형 고대 신전이 등장하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4일부터 9월 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에란겔·미라마(클래식 모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3개의 대형 신전과 맵 곳곳에 나타나는 작은 제단에서 퀴즈를 풀고 다양한 장비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신전을 지키는 수호자와의 전투에서 데미지가 감소되는 특수 미라로 변신할 수도 있다.

대형 고대 신전은 특정 시간이 되면 서서히 지면 위로 올라 자기장을 따라 이동한다. 신전이 떠오른 후에는 2층에 위치한 수호자의 방이 열리며 스킬로 공격하는 수호자와 전투를 펼치고, 대결에서 승리한 유저는 수호자의 상자를 획득해 보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몬스터길들이기(개발사 : 넷마블몬스터)’에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수호신장 5종의 최대 수련단계가 기존 15단에서 20단으로 확장됐다. 수호신장 캐릭터를 20단까지 수련 완료할 시 캐릭터의 외형이 변경되며 최대 스킬 레벨 역시 최대 4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토벌전’도 추가됐다. ‘길드 토벌전’은 길드원들과 협력해 토벌전 보스를 물리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토벌 점수에 따라 길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V4, 신규 클래스 ‘마에스트로’ 초고속 성장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에서 초고속 성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넥슨은 신규·복귀 유저의 성장과 보상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신규 클래스 ‘마에스트로’를 비롯해 새 서버 ‘탈리디스카’, 아홉 번째 필드 ‘헤렌디아 산’, 길드 제작·대여 시스템, 몽환의 틈 ‘몽환의 상층부’, 신규 의상 등의 콘텐츠를 도입했다.

아홉 번째 클래스인 ‘마에스트로’는 세검과 마격총을 동시에 다루는 원거리 딜러로 격앙과 냉철을 활용해 전투를 조율한다. 푸른 고산지대에 위치한 ‘헤렌디아 산’ 필드에는 수호 종족 ‘블로운’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라즈카’가 등장한다.

유저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특수 네임드 몬스터의 출현 현황 안내, 악마토벌 즉시 완료, 돌림판 연속 돌리기 등 편의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장비 강화와 몬스터 흔적 조사, 길드 효과 구매를 일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넥슨은 ‘V4’의 모든 서버 유저를 대상으로 85레벨까지 경험치를 1000% 높여주는 물약과 86~90레벨에 속한 유저에게 경험치 500% 상승 혜택이 담긴 물약을 각각 제공한다.

또 유저는 31일까지 ‘억대급 이벤트 1탄’에 참가해 모은 황금 티켓을 전설 등급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100만 원권) 등과 교환할 수 있고, 갤럭시 4종 세트(S20+, 갤럭시탭6, 갤럭시워치, 버즈 플러스)로 구성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 밖에 4일 오후 8시부터 업데이트 기념 브이포티비를 생중계한다. 주요 서버 길드를 이끄는 기뉴다, 랑쯔, 정윤종, 킹기훈, 큰별, 티렉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규 콘텐츠 분석과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을 열고 여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테르미안 마을’은 여름을 맞아 9월 1주차 점검 전까지 열리는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다. 이용자는 ‘테르미안 마을’에서 각종 미니 게임을 진행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미니 게임은 카드 맞추기, 설빙 만들기 등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게 구성했다. 

마을 오픈을 기념해 여름 시즌에만 한정 판매하는 신규 외형 의상 ‘칸타빌레’를 선보였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