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첫번째 공성전 16일 저녁 8시 ‘디온성’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5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열고 첫번째 공성전을 예고했다.

리니지2M의 첫번째 공성전은 ‘디온성’에서 열린다. 16일 저녁 7시부터 공성 선포가 가능하며, 본격적인 공성전은 1시간 후 8시에 시작한다. 5레벨 이상 혈맹이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게임 내 ‘성관리’ 메뉴에서 공성전 참여 및 성 획득 방법, 보상 등 공성전의 운영 규칙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를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6월 에피소드1에서 ‘아덴’ 영지와 ‘바이움’ 서버, ‘창’ 클래스를 공개했다. 7월 에피소드2를 통해 ‘배신의 악마 케르논’ 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두번째 월드 던전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 개최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을 개최하며, 무료 사전등록이 시작됐다고 5일 발표했다.

올해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은 3일에 걸쳐 에픽게임즈 개발자들과 업계에 종사하는 외부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준비한 교육과 게임, 건축과 M&E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세션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첫째 날인 9월 1일에는 교육을 주제로, ‘언리얼 엔진 강의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노하우’, ‘언리얼을 활용한 교육 과정 설계: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교육 케이스 소개와 교육 효과’, ‘미디어 아트를 위한 언리얼 엔진: 교육 방법부터 창작까지’ 등의 강연들이 진행된다.

게임이 주제인 둘째 날은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프로그래밍 관련 세션들로 구성된 트랙 1은 ‘최신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플랫폼 주요 업데이트와 로드맵’, ‘사례로 배우는 성능 최적화와 프로파일링’, ‘익스트림 풋볼에 사용된 주요 기술 : Unreal.js 와 언리얼 데디서버’, ‘차세대 게임을 위한 언리얼 엔진’ 등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트랙 2는 ‘언리얼 엔진에서 대기 표현하기’, ‘나이아가라로 군집 애니메이션 만들기’, ‘TA가 구현해 본 대규모 캐릭터 시스템: 1,000개의 캐릭터를 끊김 없이 나오게 하기’, ‘9M 프로야구의 리얼함을 표현하기 위한 언리얼 엔진 활용기’ 등의 비주얼아트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눠 진행되는 셋째 날 강연은 산업을 주제로, 건축과 M&E 세션들이 준비돼 있다. 건축 트랙에서는 ‘트윈모션을 통한 신속 시각화와 BIM 데이터 피드백 소통의 개선’, ‘AEC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의 역할과 적용’,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건축용 콘텐츠 제작 팁’, ‘가상화, 건축 환경의 진화를 가속시키다: 프로페셔널 건축가의 실제 프로젝트 워크플로’ 등의 강연이, M&E 트랙에서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표준: 언리얼 엔진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 살펴보기’, ‘언리얼 엔진을 중심으로 둔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구축기’, ‘당신도 모르게 언리얼 엔진은 공중파를 타고 있었다’, ‘방송, 언리얼과의 필연적인 만남’, ‘황금판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애니메이션 제작기’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고, 행사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된다. 강연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2020 온라인 바캉스’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여름맞이 축제 ‘2020 온라인 바캉스’ 이벤트를 오늘(5일)부터 시작한다.

‘2020 온라인 바캉스’는 여름 휴가를 ‘검은사막’ 테르미안 해변 지역서 즐길 수 있게 마련한 이벤트다. 유저는 8월 26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변과 멀리 떨어져 있는 유저를 위해 이벤트 기간 테르미안 노선 ‘그믐달 하늘 마차’가 무료로 운행된다.

‘2020 온라인 바캉스’는 ‘으스스한 유령선 이야기’와 ‘스릴 넘치는 다이빙’,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고래 보살피기’, ‘빙의 정령 퇴치하기’, ‘날개풍선 사격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를 해결하면 테르미안 주화와 인장을 지급한다. 테르미안 주화는 특정 시간대 해변에 나타나는 ‘보물 상자’를 열 수 있다.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기억의 파편, 블랙스톤,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테르미안 인장은 특별한 수영복 의상 ‘스윔수트’와 ‘비키니’로 교환이 가능하다. 인장을 사용해 산호초 왕관, 해마 잠수모, 테르비 깃털 마면,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도 구매할 수 있다.

펍지, 2020년 네 번째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3’ 추가 진행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올해 네 번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3’를 11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PCS3는 기존과 동일하게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PCS2의 대회 기간 및 매치 수를 늘려 확대 운영한다. PCS2는 8월 27일부터 9월 13일까지 3주간, 총 24매치가 펼쳐진다.

한국이 포함된 ‘PCS2 아시아’는 한국과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16개 프로팀이 27~28일, 9월 3~4일, 8~9일에 일 4매치씩 대결을 펼치게 된다. ‘PCS2 북미’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PCS2 아시아퍼시픽’과 ‘PCS2 유럽’은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PCS2에 출전할 팀은 16일까지 지역 선발전을 통해 가려진다. 국내에서는 6장의 진출권과 상금을 놓고 16개 팀이 15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있다.

PCS2의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 챌린지’ 이벤트도 계속된다. 늘어난 대회 기간만큼 Pick’Em 챌린지 이벤트도 3주에 걸쳐 진행된다. 19일부터 9월 8일까지 (콘솔은 27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로비의 ‘이스포츠’ 탭에서 PCS2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 참가 프로팀과 공유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 본이벤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제2회 부스터 프로모션 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일부터 9월 16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캐릭터 생성 시 전승노비스 캐릭터가 제공된다. 생성된 부스터 캐릭터에는 신규 무기, 방어구, 쉐도우, 의상 아이템 등으로 구성된 전용 아이템이 지급되며 전직 간소화, 전용 퀘스트 및 전용 상점 등 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15레벨마다 레벨업 상자 1개씩을 지급한다.

그라비티는 프로모션 참여자를 위해 5가지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9월 16일까지 캐릭터명 뽑기 이벤트를 통해 부스터 캐릭터 생성 시 랜덤으로 부여되는 NPC 이름 중 특정 이름을 가진 유저에게 게임 내 아이템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해 서버별, 직업별로 최초 200 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인게임 아이템 및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월드이동권’을 3개씩 증정하며 일요일에는 ‘비매품 고급 전투교범’을 지급하는 ‘접속하면 다드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캐릭터 육성 시 도움이 되는 3가지 아이템에 대해 할인판매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제련확률 증가 이벤트’를 진행해 캐시 제련석을 이용한 제련 진행 시 확률이 증가한다.

오버워치, ‘2020 하계 스포츠 대회’ 시작

블리자드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2020 하계 스포츠 대회’를 25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하계 스포츠 대회는 5종의 신규 전설 스킨 도입 외에도 해당 이벤트를 상징하는 난투인 ‘루시우볼’에 변화를 줬다.

먼저, 해상 구조대 파라, 열대 바티스트, 페스카른 브리기테, 공수도 둠피스트, 파도타기 에코 등 하계 스포츠 대회를 테마로 제작된 5가지 전설 스킨이 새롭게 추가된다. 과거 획득하지 못한 지난 대회 수집품도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새로운 보상을 지급하는 ‘주간 챌린지’도 병행한다. 기간 중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 스프레이(6경기), 영웅 스킨(9경기) 등 특별 수집품을 지급한다. 보상은 매주 변경되며, 영웅 스킨을 기준으로 1주차에는 ‘유니언 잭 트레이서’, 2주차와 3주차에는 ‘모래성 바스티온’과 ‘아이스크림 오리사’를 각각 제공한다.

루시우볼은 작년과 비교해 루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밀치기와 타격 범위 및 이동 속도 증가, 콜드게임(한 팀이 5점 이상 앞서면 경기 종료) 적용 등의 업데이트를 거쳤다. 

여기에 ‘루시우볼 리믹스’도 새롭게 추가된다. 루시우볼 리믹스는 경기 중 기본적으로 2개의 공을 사용하며, 3점을 주는 보너스 공이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루시우볼 리믹스의 콜드게임 기준은 10점이다. 또한, 루시우볼 전용 전장인 부산 스타디움에는 기둥과 표면이 추가됐다. 

펄어비스, 설빙과 손잡고 ‘검은사막 모바일’ 빙수 세트 출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설빙’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저는 31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세트’를 주문하면 시원한 빙수와 특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A세트는 ‘오레오초코몬스터설빙’ + 한입쏙붕어빵(초코)’, B세트는 ‘흑임자찰떡설빙 + 딥초코츄러스’로 구성됐다. 빙수와 함께 블랙펄 500개, 5세대 반려동물 상자 3개,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1개로 구성된 쿠폰의 혜택도 얻는다.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9월 1주차 점검 전까지 ‘테르미안 마을’에서 ‘설빙 만들기’ 미니 게임 완료 시 특별 버프를 제공하는 ‘설빙 검은사막 모바일 세트’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유저들의 혜택을 늘리고자 ‘껌은사막’을 시작으로 ‘네네치킨 너에게란’,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등 이색 제휴 프로모션 이벤트를 지속하고 있다. 

피파모바일,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모바일)’에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퓨처스타 포함] OVR 85~97 선수팩(평일 3개, 주말 15개)’, ‘200 FV(주말 1,000 FV)’와 ‘스킬부스트’, ‘훈련 경험치’, ‘코인’, ‘TP’ 등 접속한 요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 6일부터 27일까지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 3, 5, 7, 10 누적 접속일에 ‘[퓨처스타 포함] OVR 85~97 선수팩’과 ‘ICON 서프라이즈팩’, ‘훈련 경험치’, ‘스킬 부스트’, ‘스페셜 찬스 이용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와 복귀에 해당하지 않는 유저들은 접속 1일차와 10일차에 각각 ‘5,000 FV’, 총 ‘10,000 FV’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