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클럽 리그’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방식의 클럽 리그를 오픈하고, 신규 트레이너 추가, 도전 과제 리뉴얼 등의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클럽 리그’는 점령전 방식으로 주 3회 진행된다. 클럽 별로 총 5개 경기장에 각 4명의 클럽 멤버를 배치할 수 있는데 방어는 20명의 클럽 멤버들이 AI를 통해 자동 진행하며 공격은 수동 조작으로 전체 클럽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각 경기에서 승리하면 ‘클럽 포인트’를 획득하며 경기장에 배치된 4명의 상대 클럽 멤버에게 모두 승리하면 해당 경기장을 점령할 수 있다. 정해진 정산 시간까지 최종 포인트가 더 높은 클럽이 승리하게 되며 회차별 성적, 시즌 점수, 클럽 리그 등급 등에 따라 ‘클럽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 획득한 ‘클럽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들도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 ‘이네스’는 크루얼 푸마즈 특화 트레이너이며, 슈퍼스타 등급의 3루수 트레이너 ‘마그누스’는 구단의 내야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신규 트레이너 2종에 대한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 개선과 신규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각 시나리오별 도전 과제를 개선한다. 시나리오별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는 도전 과제가 통합되며, 간단하게 육성 횟수만 채우면 달성할 수 있는 ‘연습 단계’와 기존 도전 과제를 ‘실전 단계’로 개편할 예정이다. 최강 근력 타자를 육성하는 ‘콘테스트’ 미션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및 조력자 4인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제국 수호의 서약’ 4인이다. 먼저, 5성 지원형 용병 ‘설아’는 도적 연합의 수장으로 흑사자 리처드 대공의 딸이며, 현재는 제국의 기득권에 대항하여 의적 활동을 하고 있다. 설아의 조력자 ‘비스타’는 제국 순찰자들의 리더로서, 흑기사 기사단에 의해 한 팔이 잘린 뒤, 설아에게 리더 대행을 맡기고 있다.

또 다른 용병은 4성 마법형 ‘모르가나’로 검은 숲에 머물러 있는 마녀이다. 아버지에 대항하기로 한 설아를 돕기 위해 전속 마법사로 활동하고 있다. 모르가나의 조력자 ‘라라포사’는 모르가나의 스승으로 불사의 비술로 어린 모습을 유지했으나, 너무 어린 모습이라 그녀의 제자로 오해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월드 아레나 여섯 번째 개최지인 이탈리아 컨셉으로 신규 코스튬 ‘밀라노의 연인’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PVE 던전 콘텐츠 ‘악마성 지하’ 41층~45층이 추가되었고, 2주간 말발굽과 룬 강화 비용 할인 및 5성 방어형 용병 ‘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조각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하스스톤에 최신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를 추가했다. 

하스스톤 유저들은 10가지 직업 조합과 두 직업이 공유하는 시너지를 기반으로 짜여진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를 활용해,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이중 전공’을 할 수 있다. 사냥꾼처럼 흉포한 야수를 길들이고 싶은 드루이드든, 마법사의 주문을 훔치고 싶어 안달이 난 도적이든,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는 누구나 새롭게 배울 것들을 찾을 수 있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는 신규 키워드 주문폭주를 통해 한층 수준 높은 주문 난사를 구사할 수 있다. 이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플레이어가 다음 번 주문을 시전할 때 1회에 한해 발동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또한 새로 선보이는 탐구 카드 학습에 매진해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카드를 즉시 발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에 내는 해당 유형 카드의 마나 비용 역시 감소한다. 

블리자드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출시를 한국 팬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하스스톤 카드 팩 교환소 이벤트’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한다. 8월 말까지 하스스톤을 하루 10분 이상 즐기는 유저들에게 매일 10 눈송이씩 제공한다, 

유저들은 적립된 눈송이를 사용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하스스톤 확장팩인 황폐한 아웃랜드 카드 팩을 선착순으로 확보할 수 있다. 눈송이는 9월 1일 오전 9시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9월 30일까지 응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붕괴3rd, 신규 캐릭터 ‘번개의 율자’ 업데이트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신규 S급 발키리 ‘번개의 율자’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번개의 율자’는 라이덴 메이의 S급 캐릭터로, 오는 8월 31일까지 ‘번개의 율자’ 캐릭터 확장 보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능 속성의 근거리 침격형인 ‘번개의 율자’는 적에게 대량의 뇌전 원소 대미지를 가하고 이능 속성 파티원에게 SP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번개의 율자’와 함께 전투에 참전할 수 있는 전용 무장 인형 ‘벨라’도 추가됐다.

‘벨라’는 필살기를 펼쳐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뇌전 원소 최약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섀도우아레나’가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섀도우아레나 ‘배틀패스’는 일정 요구량의 배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모든 영웅 이용권, 은화 부스터, 숙련도 부스터, 영웅 선택 획득권, 배틀패스 한정 스킨, 이벤트 응모권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배틀포인트는 일일 퀘스트, 랭크게임 우승, 랭크게임 플레이어 킬 달성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배틀패스 업데이트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배틀패스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응모권’으로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2080 Ti 그래픽 카드 (1명), 시게이트 SSD 1TB (5명), 섀도우 아레나 한정판 굿즈 패키지(30명), 이벤트 영웅 스킨(50명), 영웅 선택 획득권(100명), 1만 은화(300명)를 받을 수 있다.

고대병기가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능력치도 조정했다. 라이텐이 이동 중 레이져 공격을 발사할 수 있게 변경했고, 모든 동작의 전환이 빨라졌다. 푸투룸은 소환 동작과 방향 전환을 개선해 더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잿빛 숲의 이세리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잿빛 숲의 이세리아’를 업데이트하고 영웅 친밀도 시스템을 통해 스킬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월광 영웅 ‘잿빛 숲의 이세리아’는 암속성의 사수 영웅으로 검은 마녀 토벌 중 마녀의 저주에 걸려 스스로를 가둬야했다.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전부 해제하면서 동시에 공격력 감소와 강화 불가를 발생시키는 잿빛 숲의 이세리아는, 적 전체의 전투력을 크게 약화시킬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의 명중률을 상승시키고 공격 명중 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지속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히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성 영웅 ‘펄 호라이즌’의 전직 영웅 ‘인형 제작가 펄 호라이즌’도 선보인다. 펄 호라이즌 50 레벨 달성 후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전직이 가능하며, 외형 변화와 함께 3스킬 ‘끝없는 악몽’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영웅 친밀도 시스템도 개편된다. 개편 후에는 PVE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부 PVP 콘텐츠를 통해서도 친밀도 획득이 가능해지며, 영웅과의 친밀도를 10단계까지 달성하면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를 지급한다. 만약 친밀도 10단계 달성 시 해당 영웅의 스킬 강화 단계가 이미 최고치라면 다른 영웅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도록 ‘머라고라’를 환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