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20년 상반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매출 544억 원, 영업이익 53억 원, 당기순이익 107억 원을 기록한 2020년 상반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상반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9%의 매출 신장을 비롯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배, 3배가량 성장하며 2014년 이후 6년 만에 반기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섰다. 또한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7%, 영업이익 336%, 당기순이익 280%가 성장한 매출 260억 원, 영업이익 24억 원, 당기순이익 27억 원을 기록하며 상반기 실적을 뒷받침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디즈니 팝 타운’과 ‘슬롯메이트’ 등의 모바일 게임이 견인한 해외 시장 매출은 반기 매출의 42%를 기록했으며 국내외 광고 사업은 상반기 매출의 16%대로 확대, 성장세를 기록했다.

게임빌,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20년 2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게임빌은 올해 2분기에 매출 405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6% 확대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각각 73.6%, 101.5%씩 늘어났다. 

지난 분기 전사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이어, 이번 분기에는 관계기업 투자이익을 제외한 자체 게임사업 실적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2호’ 정부 정식 인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하우스 2호’가 국내 미등록 이주아동 그룹홈 최초로 정부의 정식 인가를 받고, 기업 재단의 후원과 NGO의 운영뿐만 아니라 정부의 지원까지 받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미등록 이주아동, 경계선지능 아동, 학대피해 아동 등 국가 차원의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의 주거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사각지대 아동들을 통합 지원하는 그룹홈 플랫폼인 스마일하우스 1~7호를 개소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정부 정식 인가를 받은 스마일하우스 2호는 희망스튜디오가 지역 NGO와 협력해 2017년 경기도 안산시에 설립한 국내 최초 미등록 이주아동 그룹홈이다. 

앞으로 스마일하우스 2호에 거주하고 있는 미등록 이주아동들은 기존 희망스튜디오와 지역 NGO의 지원은 물론 정부 차원의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그룹홈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웹젠, ‘그라나도 에스파다’ PC방 서비스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 이 ‘웹젠 PC방’에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추가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웹젠은 6일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했다. 웹젠 PC방 가맹점에서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게임 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웹젠 PC방에서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플레이하면 각종 소모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PC방 포인트'가 3분당 1포인트씩 지급된다. 또한 경험치 5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 획득 확률도 30% 증가한다.

여기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20개의 워프 목록이 추가되며, PC방 전용 던전과 유료 '잊혀진 던전'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게임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화폐인 ‘페소’를 얻을 수 있다.

웹젠은 ‘웹젠 PC방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뮤(MU)’시리즈와 ‘R2’을 포함해 30개가 넘는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신규 복지 제도 확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세심함이 엿보이는 새로운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 및 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확대 적용했다.

'가사 청소 지원'은 혼자 거주하는 미혼 임직원들의 가사 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은 미혼 직원 중 독립 거주자에 한하며 거실, 침실∙침구 정리, 설거지 및 주방 청소, 욕실 청소, 쓰레기 배출 등 월 1회 지원한다.

'반려동물 보험 지원'의 대상은 강아지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미혼 또는 자녀가 없는 기혼 임직원으로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반려 동물의 통원∙입원 의료비, 반려견 보상 책임 등을 보장받는다.

'기념일'과 '생일' 복지 지원의 대상을 대폭 늘렸다. 결혼기념일은 본인 외 부모(배우자 부모)까지 확대했고, 생일은 기존 본인에서 배우자, 부모(배우자 부모), 자녀뿐 아니라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자녀(조카)까지 추가했다. 해당 기념일에 10만원 상당의 '꽃 바구니와 케익' 혹은 '과일 바구니'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직원들 의견을 수렴해 어버이날, 어린이날, 입사기념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인 생일 혜택으로 휴가를 선호하는 직원들의 의견이 많아 기존 ‘상품권+케익’을 받던 것을 ‘상품권+반일 유급휴가’로 변경했다.

넷마블-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인 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그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협약식은 11일 넷마블 본사에서 넷마블 이승원 대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넷마블은 주요 계열사들과 공동 출자를 통해 올 하반기 중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하츠네 미쿠’ 콜라보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공동 제작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11일, ‘하츠네 미쿠’ 콜라보 이벤트를 작년에 이어 개최한다.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대표 이토 히로유키)가 개발한 ‘노래를 부르는 소프트웨어’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버추얼 싱어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로 유저들은 전용 커버 곡 ‘꼭두각시 피에로’ 라이브를 진행하고, 함께 추가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11일부터 로그인 시 콜라보 이모티콘 ‘미쿠X걸파티콘’을 지급받는다.

이와 함께, 지난해 콜라보 때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한정판 라이브 스킨과 배경이 다시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11일부터 28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해 총 ‘300스타’와 ‘밴드 파스파레(Pastel*Palettes)’의 콜라보 기념 라이브 의상’, ‘해피의 조각’, ‘기적의 크리스털’ 등의 재화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