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기타소녀’, 국내 정식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기타소녀’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에 정식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타소녀는 출시를 기념하여 31일까지 게임 다운로드 후 로그인만 해도 여름 특별 한정 코스튬 및 기타와 초콜릿, 피버 타임 등의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한다.

기타소녀는 기타 연주 음악과 함께 하는 감성 힐링 클리커 게임이다. 소극적이던 소녀가 음악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주인공 소녀는 SNS에서 자신의 기타연주를 들려주게 되며 팔로워 수가 늘어날수록, ‘좋아요’를 많이 받을수록 캐릭터 레벨이 성장하게 된다.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어쿠스틱, 컨트리, 블루스 등의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방에서 벗어나 길거리, 해변 등 연주 무대를 옮겨 버스킹을 할 수 있게 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플루토 X 가-이’ 신규 코스튬 등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납량특집 공포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다. 레전드 트레이너 ‘플루토’는 드라큘라 콘셉트인 ‘피의 군주’로 변신한다. 프랑켄슈타인을 모티브로 탄생한 슈퍼스타 트레이너 ‘가-이’는 파괴자 ‘디스트로이어’ 코스튬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플루토와 타자 육성 핵심 트레이너인 ‘루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콜라보 기념 ‘겜프야 X 쿠니오 SNS 공유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카페에 등록된 이벤트 배너와 카페 링크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공유하고 이를 카페 댓글로 인증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다이아’ 등을 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24일까지 진행하는 ‘알버트의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통해 주어진 미션들을 수행하면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슈퍼스타 등급의 우익수 트레이너 ‘알버트’를 영입할 수 있다. 또한 ‘게임빌 슈퍼스타즈’ 시나리오에 이어 ‘크루얼 푸마즈’의 도전 과제도 ‘연습 단계’와 ‘실전 단계’로 분리해 새롭게 선보인다.

애니팡4, 프로필 꾸미기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4'에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신규 퍼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필 꾸미기는 ‘애니팡4’의 인기 콘텐츠인 길드형 시스템 ‘팸’과 실시간 대전인 ‘애니팡 로얄’, 순위표 등에서 유저의 별칭과 모습을 나타내는 심볼을 자유롭게 만드는 기능이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프로필 꾸미기와 함께 451~500번째 신규 퍼즐 스테이지 50개와 신규 장애물 4색 바람개비를 선보였다.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기로 계열’ 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기로 계열’의 신규 펫 6종과 ‘메카기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로 계열’의 펫은 단일 타겟을 상대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궁극기 사용시에는 일정 확률로 상대방에게 두 번의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등 공격에 특화된 스킬들을 갖추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로 계열’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석기생활 ‘기로 처치’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고 ‘기로 계열’의 영혼석을 획득해 기로 소환에 나설 수 있다.

또 채석장 내의 신규 지역도 열렸다. 신규 지역에서는 ‘만모’ 계열의 펫 3종과 모나스, 마모페퍼, 아모로스 등 4성 히든 펫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최고 레벨 역시 기존 109에서 114로 확장돼 보다 강력한 펫 성장이 가능해졌다.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일본 서비스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드래곤스카이’의 일본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해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도 ‘드래곤스카이’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일본 지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는 드래곤을 수집, 육성하며 적과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컴투스는 이번 ‘드래곤스카이’ 일본 서비스 실시를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먼저, 편의성 부분에서 기존 드래곤 변환시 한 개씩 선택해야 했던 부분을 다중 선택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UI 부분에서 각 드래곤별 피해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피해량 미터기를 추가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와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통합 화면도 적용했다.

또한, 전설 드래곤 확률 증가와 별인장 상자 충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른 컴투스 게임들과 연계한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유저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천애명월도, ‘천애풍미’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에서 ‘천애풍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8번째 신분 ‘요리사’를 선보이고, 캐릭터 당 신분을 최대 4개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요리사’는 강호 곳곳에서 재료를 수집해 요리를 만들고 요리 결과물에 따라 서로 다른 버프를 획득하는 특징을 갖췄다.

또, 서해지역 신규 메인스토리 ‘생사잠행’과 매주 화, 목, 토, 일 열리는 5대5 PVP 콘텐츠 ‘군왕부 난투’를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공격과 방어 속성을 올릴 수 있는 ‘규혈’ 시스템을 오픈, 최고 레벨을 105까지 확장했다.

리니지2M, ‘디온 공성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12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온 공성전’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디온 공성전’을 시작으로 26일 ‘기란 공성전’, 9월 중 ‘월드 공성전’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월드 공성전’은 각 월드의 10개 서버 유저가 모여 대결하는 공성전이다.

첫번째 ‘디온 공성전’은 이달 16일 저녁 8시에 시작되며, 이후 매주 일요일 저녁 8시마다 진행된다. 공성전 시작 한시간 전인 저녁 7시부터 성을 보유하지 않은 5레벨 이상 혈맹의 군주가 ‘공성 선포’를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힐 수 있다. 성을 보유한 혈맹은 수성, 공성을 선포한 혈맹은 공성 측에 자동으로 소속되어 대결한다.

공성 측 혈맹들은 성문과 수호석을 파괴한 뒤 성안으로 진입할 수 있다. 성안에 위치한 왕좌를 차지하고 20분간 수성에 성공하거나, 공성전 종료 시점에 성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을 경우 승리한다. 수성 측 혈맹은 공성 혈맹이 성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내면서 왕좌를 지켜야한다.

성의 주인이 된 혈맹은 전용 전리품 상점을 이용하고, 성을 혈맹 아지트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용병단 모집, 용병단 가입 등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된다.

엔씨소프트는 공성전에서 승리하는 혈맹의 군주에게 ‘승리의 보석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승리의 보석함’을 사용하면, 주변 50명의 혈맹원에게 ‘영광의 상징 신탁서’가 지급된다. ‘영광의 상징 신탁서’를 통해 ‘경험치’, ‘아인하사드의 은총’, ‘신탁의 증표’, ‘명예의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12일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첫 번째 업데이트는 ‘10vs10 PVP 전장’, ‘2인승 탈것’ 등의 신규 콘텐츠가 메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먼저 ‘10vs10 PVP 전장’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2차례씩 진행되며 전장에서 승리하면 게임 재화를 전리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업별로 전용 ‘탈것’이 생겼으며 파티원과 함께 탑승할 수 있는 2인승 탈것도 새롭게 추가됐다. 직업 전용 탈것은 Base 레벨 65에 생성되는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아이템을 사용해 육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8월 26일까지 ‘탈것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탈것 획득 후 1레벨업 이상 성공한 캐릭터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검은사막, 붉은 전장 PvP 전용 신규 서버 ‘마르니’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붉은 전장’ 전용 신규 서버 ‘마르니’를 12일 공개했다.

붉은 전장은 5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유저는 검은사막군, 붉은사막군 중 한 진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쌓인 점수를 합산해 높은 진영이 승리한다.

유저는 신규 서버 ‘마르니’ 업데이트로 서버 이동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바로 붉은 전장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전용 서버 마르니를 기반으로 신규 맵을 추가할 계획이다. 

마비노기, ‘하이퍼노바’ 3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여름 업데이트 ‘하이퍼노바’의 세번째 콘텐츠 ‘마기그래피’를 공개했다.

‘마기그래피’는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하는 마법의 힘이 담긴 그림으로, 디자인 스킬을 사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그릴 수 있으며 디자인한 도안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활 재능이다.

스킬 종류는 총 다섯 가지로, 도형과 특수효과를 조합해 자신만의 도안을 디자인하는 ‘마기그래프 디자인’, 도안에서 마법의 힘을 끌어내 형상화하는 ‘마기그래프 형상화’, 디자인부터 발동까지 관련 지식을 탐구하는 ‘마기그래프 지식’, 효과 세트 설정 및 발동시키는 ‘마기그래프 발동’, 마기그래프 디자인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제작하는 ‘필기구 크래프트’ 등으로 나뉜다.

모두의마블, 신규 맵 '샌드위치 워'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샌드위치 워’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샌드위치 워’는 보드게임 ‘오델로’ 룰을 모두의마블 내에서 재해석한 맵으로 상대 지역을 양방향으로 포위하면 범위 내에 있는 지역을 모두 빼앗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프린세스 마요’도 공개했다. ‘프린세스 마요’는 순간 이동과 마블을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샌드위치 워’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특히, ‘각성 프린세스 마요’의 고유 능력으로 장착 후 ‘샌드위치 워’에 참여하면 병사들이 스페셜 병사로 변신하는 특별 효과가 적용된다.

리니지 리마스터, 신서버 ‘아덴’ 및 신규 클래스 ‘창기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가 12일 신규 서버 ‘아덴’과 신규 클래스 ‘창기사’를 업데이트한다.

모든 유저는 12일 저녁 8시부터 신규 서버 ‘아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덴’ 서버 첫 로컬 공성전은 8월 30일 진행된다. 5주간의 공성전에서 최종 승리한 혈맹의 군주는 집행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의 10번째 신규 클래스인 ‘창기사’는 창을 활용하며, 폼 변환을 통해 근거리와 원거리 전투가 모두 가능한 격수 클래스다. 상대를 끌어당겨 귀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데스 텔레포트’ 기술을 갖췄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시그니처 쿠폰’을 지급한다. 시그니처 쿠폰을 사용하면 ‘10만 린 포인트’와 ‘황금성단 올인원/영웅패키지 2종 10%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다.

‘린 포인트’를 획득한 유저는 특별상점에서 클래스 체인지 상자(구서버 전용), 아덴의 축복 상자(선서버 전용), 아덴 영웅 패키지, 아덴의 신속 패키지, 아덴의 가호 패키지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을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와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변화들로 이루어졌다. 최대 전투 레벨을 60까지 확장하고 전투 스타일에 따라 여러 세팅이 가능한 장비 성장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기존 콘텐츠를 재정비하고 편의성을 고려한 개편이 이루어졌다. 

우선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를 추가하고 캐릭터 슬롯을 확장했다. 그리고 신규 서버 '카단'을 추가해, 전용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1개의 캐릭터가 915레벨까지 초고속 성장이 가능한, ‘로아 익스프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 성장에 도움 되는 가이드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대륙 ‘파푸니카’를 추가했고 신규 콘텐츠 ‘원정대 영지’로 유저간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원정대 영지와 연관이 깊은 생활과 항해도 개편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