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 발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게임 내 재화인 V-Bucks와 유료 상품의 가격을 최대 20% 할인하는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을 14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은 한시적으로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영구적으로 적용되는 가격 할인 정책이다.

PC와 Mac,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iOS 및 안드로이드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며, iOS와 구글플레이 버전의 포트나이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결제 수단인 ‘에픽 다이렉트 페이’를 선택하면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을 비롯한 몇몇 국가의 경우 ‘에픽 다이렉트 페이’가 추후 지원될 예정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중 에픽게임즈 홈페이지 또는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은 에픽게임즈 앱을 통해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사용자는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의 가격 할인 정책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최근 30일간 포트나이트의 V-Bucks나 유료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 해당 기간 결제한 총액의 20%에 해당하는 V-Bucks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을 축하하는 의미로 유성 지팡이 곡괭이 아이템을 지급한다.

R2, ‘광복절 75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R2’가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회원들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5일부터 16일까지 하루 동안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태극기로 R2를 물들이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길드 마크를 태극기로 바꾼 뒤 길드원 최소 10명과 함께 스크린샷을 촬영하면 서버 당 3개팀(총 24개팀)에 보상으로 ‘[귀속] 주화주머니(50묶음) 1개’과 ‘[귀속] 행운의 매터리얼 Lv3(7일) 1개’를 지급한다.

이어서 13일 정기점검 전부터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전체 서버에서 유피테르/바알베크 던전의 보상을 상향하는 ‘던전 보상 확률 UP’ 이벤트가 진행된다. 던전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랜덤 보상 시스템 확인증’을 1등급부터 6등급까지 모은 뒤 유피테르 이동사와 바알베크 이동사 NPC에게 교환하면 ‘[귀속] 빛나는 시간 상자 II 2개’와 ‘[귀속] 찬란한 시간 상자 III 1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확인증을 교환한 캐릭터 중 서버 별로 5개 캐릭터를 추첨하여 총 40개 캐릭터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리품 강화 확률 상승’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레전드 등급 전리품을 최고 수치까지 강화/보유한 회원이 ‘이미지 게시판’에 전리품을 인증하면 계정 당 1회에 한해 ‘[귀속] 주화 주머니(50묶음) 1개’를 지급한다.

또한,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는 ‘도전 미션 출현 확률 상승’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서버 별로 도전 미션을 가장 많이 완료한 5개 캐릭터를 선정하여 총 30개 캐릭터에게 ’10,000 이벤트 캐시(14일 기간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적용 이벤트 등 광복절을 맞아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엔씨소프트, ‘BGM팩토리’ 통해 음악 콘텐츠 서비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틀송뮤직(대표 박종오)에서 운영하는 자체 제작 배경 음악·효과음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엔씨소프트 게임의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엔씨사운드는 자체 제작한 배경 음악을 ‘BGM팩토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OST로 발매한 적이 없는 음악들이다.

콘텐츠 제작에 배경 음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 프로덕션 등은 ‘BGM팩토리’에 등록된 엔씨사운드의 음악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타사 게임 개발, 홍보 등 일부 이용은 제한한다.

슈퍼플레이, LoL K/DA관련 상품 출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은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전문 브랜드 슈퍼플레이 측이 LoL라이선스 계약을 기반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상 그룹 K/DA와 관련해 상품을 내놓는다고 1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슈퍼플레이가 선보인 상품은 K/DA 멤버인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 아리의 개별 일러스트 디자인 등을 활용한 스마트폰 케이스, 액세서리를 비롯해 에어팟 케이스, 스마트톡 등 총 27종에 이른다. 각 상품의 디자인에는 K/DA 멤버들의 시그니처 컬러 및 실루엣이 아이콘화 된 그래픽이나 일러스트 이미지 등이 활용됐다.

해당 상품은 향후 24일부터 슈퍼플레이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슈퍼플레이 팝업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공개된다.

슈퍼플레이 팝업스토어 ‘2020 게임 페스타’는 23일까지 하남 스타필드 1층에 마련된다. 팝업스토어의 굿즈존 내 LoL존이 별도로 마련되며 이곳에서 K/DA 관련 상품과 미니언 컬렉션, 라이엇게임즈 공식 스토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영혼의 꽃’ 관련 상품 등이 판매된다.

K/DA관련 상품과 마찬가지로 슈퍼플레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공개되는 미니언 컬렉션을 구매하는 분들께는 상품 출시 기념으로 미니언 폼볼도 제공될 예정이다. ‘영혼의 꽃’ 관련해서는 영혼의 꽃 아리 XL 마우스패드 및 영혼의 꽃 리븐 피규어(18일부터)등도 팝업스토어 내 마련된다.

에픽세븐, ‘EPIC LOVE’ 캠페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의 유저들과 함께 최근 발생한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 ‘EPIC LOVE’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EPIC LOVE’는 에픽세븐과 유저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에픽세븐을 꾸준히 플레이 하기만 해도 캠페인에 자동 참여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유저들이 보유한 영웅의 친밀도 상승 단계 합계가 100만을 달성하면 2,000만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 피해 복구를 위해 지원한다. 캠페인 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빠른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도 남길 수 있다.

그룹홈은 학대, 방임 등으로 인한 가정 해체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규모 아동 보호 시설이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이미 지난 6일부터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전국 그룹홈 지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을 비롯해 희망스튜디오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한 기부자들의 뜻을 한데 모아 부산, 목포, 대구, 포항, 울산 등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그룹홈 5곳의 시설 개보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EPIC LOVE’ 캠페인을 통해 지원되는 기부금을 더해 더욱 많은 그룹홈에 대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샷온라인, ‘16주년 사전 복귀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온라인'의 복귀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3일부터 '샷온라인'에 다시 돌아온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시작하고, 혜택을 제공해 게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오는 9월 10일까지 ‘복귀자 환영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복귀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에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최대 14회에 걸쳐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7일과 14일 차에는 각각 '스마트 볼마커 7일 교환권'과 '골드 플래티넘 30 상품권' 등의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10일 차에 획득한 '복귀자 패키지 교환 티켓' 등을 사용하면 스페셜 제작소에서 ‘복귀자 패키지 구성품’의 제작이 가능하다.

웹젠은 모든 유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귀 나무 열매 맺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에 복귀한 회원의 수가 최소 500명부터 최대 3,000명에 도달할 경우 전 유저에게 '최상급 18홀 패키지Ⅱ'과 '플래티넘 골프티 7일 교환권'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파/버디/이글에서 일정 이상의 성적을 달성하면 아이템을 선물하는 ‘함께 달리는 샷온 레이스’ 이벤트가 8월 27일까지 열린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 x 네이버 게임 무한 콘텐츠 챌린지' 진행

그라비티가 네이버 게임과 함께 라그나로크 오리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x 네이버 게임 무한 콘텐츠 챌린지'는 네이버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운지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관련 콘텐츠를 올리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업로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대한 자신만의 게임 노하우나 게임 내 셀카, 플레이 관련 꿀팁, 팬아트나 연주, 플레이 영상 등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대한 내용이라면 그 어떤 내용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라그나로크 오리진 x 네이버 게임 무한 콘텐츠 챌린지'는 참가만 해도 참여자 전원에게 100만 낙원단 주화를 증정하는 참가상, 게시물이 가장 높은 버프를 받은 8명에게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페셜 한정 굿즈 '직소 퍼즐'과 제니 10만개를 증정하는 버프상, 댓글을 단 유저 중 200명을 추첨해 제니 2만개와 네이버 페이 5천원을 증정하는 댓글상 등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그라비티와 네이버 게임즈 각 담당자가 베스트 게시물로 뽑은 유저에게 증정하는 그라비티상과 네이버 게임즈상도 있다. 그라비티상에 선정되면 라그나로크 카프라 피규어와 제니 10만개를 지급하며 네이버 게임즈상에 선정되면 네이버 페이 30만원을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x 네이버 게임 무한 콘텐츠 챌린지’의 당첨자 안내는 9월 7일이며 보상은 9월 8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2020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 발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K-IFRS 연결 기준으로 2020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0년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7% 감소한 171억원, 영업손실 12억, 당기순손실 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으나 마케팅비 및 고정비 소폭 상승으로 영업익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다만, 상반기 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98% 증가한 354억원을 나타냈다. 영업손실은 7억원으로 손실폭을 줄이며 크게 개선했고, 당기순이익은 5억원으로 흑자를 유지했다.

해당 기간 매출은 2배 이상 신장됐다.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 올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유저수는 21%, 결제 유저 비율은 49%가 증가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서비스 1000일 기념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페이트: 그랜드오더'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한 캠페인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의 정식 서비스 1000일째가 되는 8월 16일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증정한다.

또, 1,000일 기념 개념예장(장비 아이템)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모리즈 I(4성· Fate/Grand Order Memories I)'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가 열린다. 해당 개념예장을 장착하면 퀘스트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마스터(이용자 캐릭터)의 경험치가 증가한다.

서번트 '레오나르도 다 빈치(5성·SSR·캐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픽업도 진행되며, 해당 픽업을 통해 과거 인기 이벤트 개념예장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게임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라온 1,000일 캠페인 게시글의 공유 또는 리트윗 횟수가 통합 1천 건을 돌파하면, 전원에게 개념예장 '봄은 머지않으리'를 증정한다. 이 개념예장은 장착하면 매 턴 HP(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하복 차림의 서번트들을 획득할 수 있는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의 픽업 소환 3탄을 개최했다. 새로운 서번트 BB(5성・SSR・문캔서)가 등장하는 픽업 소환은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즌5 기념 주간 이벤트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모던워페어와 워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주간 소셜 이벤트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콜 오브 듀티: 워존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 퀴즈를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각각 모던 워페어 브랜드가 장식된 키보드, 마우스, 티셔츠, 머그컵 등의 실물 선물을 비롯, 맥콜과 손잡고 선보인 시즌 음료 ‘맥콜 오브 듀티’ 등의 기념 상품을 선사한다.

시즌 내내 진행되는 배틀 패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틀 패스 공략에 나유저라면 배틀 패스 이벤트에서도 상품을 차지하는 기회를 노릴 수 있다. 

티어 100을 모두 해제한 다음 인증샷을 콜 오브 듀티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던 워페어 다크 에디션을 비롯, 백팩, 장패드 등으로 구성된 오퍼레이터 보급품 패키지,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손목시계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시즌 5 종료까지 배틀 패스 공략에 성공한 모든 유저들이 응모할 수 있다.

시즌 5 주간 이벤트는 현재 진행되는 두 가지 외에도 8월 한 달 남은 기간 동안 매주 계속해서 추가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