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세대 최후의 대형 기대작, CD프로젝트레드(CDPR)의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를 앞두고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CDPR은 자체제작 정보 프로그램 '나이트시티 와이어' 에피소드2에서 신규 영상으로 총 3개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인생 경로, 무기, 그리고 음악입니다. 

인생 경로(Lifepaths) 영상은 주인공 V의 인생 배경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3갈래 경로에 따라 V가 나이트 시티의 어느 지점에서 시작하게 되는지, V가 마주하는 경험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파괴의 도구(Tools of Destruction) 영상은 게임에 등장하는 수많은 무기를 안내합니다. 극한의 자유도를 보여주는 공격 방식에 무기 옵션까지 다채로운 활용법을 선보입니다. 이어 'SAMURAI가 되기까지' 영상에 스웨덴 밴드 Refused가 등장해 게임 내 전설적인 록밴드를 구현한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올해 11월 19일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차세대 콘솔도 지원 예정입니다. 긴 시간 기다려온 대작이 전세계 유저들의 기대를 환호로 바꿀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Xbox 시리즈X 11월 출시, 헤일로 인피니티 출시 연기

Xbox 진영에서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동시에 도착했습니다. 차세대 콘솔인 Xbox 시리즈X(XSX)는 예정대로 연내 무사히 출시됩니다. 그러나 간판 타이틀 헤일로 인피니티는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자사 게임부문 공식 페이지를 통해 XSX 출시를 11월로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세대에 걸친 수천종의 게임에 더불어 신작 50종이 함께 출시됩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더트5, 기어스 택틱스, 와치독 리전 등이 꼽혔습니다. 

핵심 런칭 타이틀이었던 헤일로 인피니티는 연기됩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개발자들의 삶을 보장하는 과정에서 연말 출시 일정을 맞출 수 없었다는 것이 MS 측의 설명입니다. 

헤일로 인피니티는 지난 7월 Xbox 쇼케이스에서 데모 플레이가 공개됐지만 유저들의 평가가 좋지 않아 부정적인 의미로 화제가 됐는데요.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한층 성장한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지도 관심사입니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추후 발표 예정입니다.

NBA 2K21, 한국어판 예약판매 실시

안정적 흥행과 변화를 원하는 목소리가 공존한 시리즈, 올해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까요? H2인터랙티브가 NBA 2K21 한국어판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NBA 2K 시리즈는 스포츠 농구게임 가운데서도 독보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데요. 이번 2K21은 '모든 것이 게임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그래픽과 플레이, 커뮤니티 및 온라인 기능이 대폭 강화될 전망입니다.

대표 콘텐츠인 마이팀 모드가 차세대 콘솔과 호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인트, 토큰, 카드, 진행도가 현세대와 차세대 플랫폼에서 공유되고, VC 지갑도 공유되어 획득하거나 구매한 VC를 차세대 콘솔에 넘어와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NBA 2K21 한국어판은 9월 4일 PS4와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됩니다. 연말 PS5와 XSX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