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스토리,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최근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아쿠아스토리' 유저들과 저소득 가정의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쿠아스토리' 유저들이 자신의 수조에서 힐링 하트를 만들어 누적 700만 개를 모으는 행사다. 힐링 하트 수집 개수가 목표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는 저소득 가정의 안면장애 아동들의 수술 비용을 후원하게 된다. 또한 힐링 하트 수집 목표가 달성되면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에서 사용하는 하트 1천 개와 포세이돈 알을 선물한다. 

창사 이래 다문화 교육 시설과 보육원 지원, 사랑의 자판기 운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이번 이벤트는 게임 유저들과 함께 하는 올해의 4번째 행사다. 

유니티, 코디스 소프트웨어 인수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버전 관리 솔루션(VCS) ‘플라스틱 SCM’ 개발사 ‘코디스 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디스 소프트웨어의 플라스틱 SCM은 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소스코드 버전 관리를 위한 툴로, 게임 개발 팀이 프로젝트들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라스틱 SCM은 스토리지 시스템과 대용량 바이너리 파일 처리, 수천 명 규모의 사용자 동시 접속을 지원한다. 강력한 자동 브랜칭 기능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두에서 실시간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복잡한 코딩 작업을 단순화하는 워크플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팀 내 아티스트들을 위한 GUI 옵션을 지원한다. 유니티 엔진의 ‘콜라보레이트’ 기능 또한 무료로 제공해 복잡한 버전 관리 없이 소규모 프로젝트를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현재 플라스틱 SCM은 기업들의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기업인 나이키, 게임 개발사인 언노운월드와 페이스펀치, VR 콘텐츠 개발사 드림이스케이프 이머시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 앱티브 등이 코디스 소프트웨어의 고객사다.

블레이드앤소울,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19일부터 9월 16일까지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매일 비룡공상에서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를 구매할 수 있다(캐릭터당 1일 1회). ‘야묘의 소원 구슬’은 소원석을 이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다.

소원석은 지정된 6개 던전(번개부름 골짜기/격납고/삼도천 명도귀교/선도원/나류성지/인형의 폐가)의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소원석의 종류가 달라진다. 난이도가 높은 던전에서 획득한 소원석일수록 ‘야묘의 소원 구슬’에 더 높은 경험치를 부여할 수 있다.

지정 던전을 일반 및 숙련 난이도로 공략 시,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와 ‘진화석 결정’을 추가 보상 받을 수 있다.

성장이 완료된 야묘의 소원 구슬을 분해하면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과 함께 황귀린 파편, 진화석 결정,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적심린, 설영의 대정기, 삼도천의 대정기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와 진화석 결정, 의협단 성장부적, 나류국의 금화,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 일부 장신구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장신구 성장 혜택’도 제공된다.
 

서머너즈워, 스트리트파이터 콜라보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함께 서비스 최초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 등을 통해 두 흥행 IP(지식재산권)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31일 콜라보 실시를 발표했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검은사막의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 망국환담 II’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망국환담 II’는 2019년 7월말 진행된 ‘외전: 망국환담’에 이은 글로벌 이벤트다. 검은사막을 즐기는 150여개국 유저가 하나가 되어 게임 내 숨겨진 단서를 찾고 의뢰를 해결해야 한다. 유저는 8월 21일 오후 10시부터 9월 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 색상 칭호 ‘복수’와 ‘숨겨진 보상의 비밀’을 받게 된다. ‘숨겨진 보상의 비밀’ 아이템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모든 의뢰 완료 시 확인할 수 있다.

샤이의 신규 악기 리코더, 심벌즈, 하프, 피아노, 바이올린과 아르티니의 악기 상점도 추가했다. 유저는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 악기 상점을 통해 신규 악기 및 악보를 구매할 수 있다.

아르티니의 악기 상점서 구매한 악보 아이템을 사용해 ‘음악일지 악보’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악보 의뢰를 완료하면 NPC 특별한 대화 효과와 아르티니의 주크박스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