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가까이 지속됐던 장마가 지나가고 불볕 더위가 찾아왔다.

평소 같으면 휴양지로 휴가를 떠나 무더위를 극복하겠지만,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고 해서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산업’의 대표 주자로 떠오른 게임을 활용하면 휴양지로 떠날 수 있다. 무더위에 지친 이들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게임 속 피서지는 어디가 있을까?

<심즈4 – 아일랜드 라이프>
심즈4가 준비한 확장팩 아일랜드 라이프는 세계 최고 휴양지로 손꼽히는 하와이를 모티브로 개발된 ‘술라니섬’에서 럭셔리한 여행을 제공한다.

하와이안 음식과 춤, 의상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스노쿨링, 카누, 바다 입수와 같은 수상 레포츠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모래 놀이, 선탠, 바비큐를 비롯해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경험을 언택트로 즐길 수 있다. 

직접 휴양지에서 즐기는 경험은 아니지만, 자신의 심이 신나게 휴가를 보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충분히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글과 고대 사원을 탐험할 수 있는 정글 어드벤처 패키지도 있다. 정글 어드벤처는 중남미 문화권 기반의 섬을 모티브로 제작해 브라질 특유의 라틴 음악과 댄스,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다.

EA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실제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듯한 독특한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EA가 공개한 ‘씀!’ 홈쇼핑 영상은 인기 쇼호스트 리코와 유명 유튜버 미미미누가 출연해 코로나19 사태 속 안전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심즈 언택트 여행 패키지(아일랜드 라이프, 정글 어드벤처 등)’를 소개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8년 만에 등장한 동물의 숲 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숲)’도 휴양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타이틀이다.

다른 게임들처럼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전문적인 레포츠나 각종 시설이 존재하진 않지만,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최대한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게임 자체의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보니 고유의 개성이 담긴 독특한 휴양지를 조성할 수 있다.

유튜브나 각종 모동숲 관련 커뮤니티만 보더라도 자신의 개성이 담긴 휴양지 느낌의 섬을 공유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버킷플레이가 서비스 중인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이하 마리파)는 열대 휴양지를 배경으로 하는 풀3D 휴양지 꾸미기 모바일게임이다.

심즈4 확장팩이 휴양지에서 신나게 휴가를 보내는 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이라면, 마리파는 유저가 원하는 이상적인 형태의 휴양지를 직접 만드는 게임이다.

2019년 3월 출시돼 올해 7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유저 평가와 게임의 완성도 등을 바탕으로 구글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유저는 해안가에 선베드를 설치하거나 쉐프와 요리를 만드는 등 각종 서비스와 편의시설 제공으로 만족도를 높이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8월은 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테마의 신규 아이템과 한정 패키지를 선보였다. 플라이 보드, 뛰노는 돌고래, 플라밍고 호수, 스파클링 스낵바, 앵무새 해먹 등이 추가돼 휴양지의 느낌이 한층 더해졌다. 이 밖에도 마리파는 제 2의 휴양지 절벽 섬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로스트아크 – 비키니 아일랜드>
로스트아크의 비키니 아일랜드는 유저가 직접 휴양지를 꾸미거나 해당 장소에서 무언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존재 자체로 휴양지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아크라시아 대륙의 대표 휴양지로 불리는 비키니 아일랜드는 드넓은 모래사장과 빛나는 바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섬에 위치한 NPC들 역시, 수영복 차림으로 시원한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출처: 나무위키)
(출처: 나무위키)

비키니 아일랜드는 로스트아크의 수영복 코스튬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수영복은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스튬으로, 해당 코스튬을 착용하고 비키니 아일랜드에서 촬영을 하고 있는 유저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입장 조건도 크게 까다롭지 않은 편이기에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루테란 동부 위쪽에 위치해 있어 별도의 선박이 없어도 근처 해역을 지나갈 수 있으며, 권장 아이템 레벨도 302로 낮은 편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