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게임스컴 2020’ 참가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게임으로 ‘게임스컴 2020’에 참가한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컴투스는 이번 ‘게임스컴 2020’에서 ‘서머너즈 워’ IP 게임의 프로모션 소식 및 신규 영상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먼저 컴투스는 오는 28일(현지 시각 기준)에 출시 예정작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플레이 영상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컴투스는 또한 최근 발표한 ‘서머너즈 워’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 정보를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사전 공개한다.

최근 공개된 콜라보 티저 영상에 이어, 두 대작 게임의 만남을 알리는 약 60초 가량의 풀 버전 영상을 오는 29일 게임스컴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고 콜라보을 기념한 이벤트 정보도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 게임스컴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사후’ 첫 편이 게임스컴 개막식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게임스컴 개막식은 오는 8월28일 오전 3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사후’는 어둠땅의 영역들을 관장하고 있는 4개의 성약의 단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공개되는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각 성약의 단에 대한 소개와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와 군단 확장팩 출시에 앞서 공개되었던 전쟁인도자와 전조 영상과 마찬가지로 2.5D 스타일로 제작된 이번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첫 편 공개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나인아크와 ‘소울 아티팩트(가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5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 중인 ‘소울 아티팩트(가칭, 이하 ‘소울 아티팩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울 아티팩트’는 중세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수집형 RPG로, 애니메이션 3D 모델링 방식 기반의 미소녀 정령들과 함께 세계를 탐험하며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소울 아티팩트’의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양사는 2021년 내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사전 예약 및 비공개테스트 돌입

그라비티는 24일부터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현지 명칭 ‘선경전설RO: 신세대의 탄생’)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사전 예약 및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바이트 댄스가 퍼블리싱하고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가 공동 퍼블리셔로 지원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9월 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라그나로크 IP의 모바일 MMORPG로 앞서 그라비티는 바이트 댄스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출시는 연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