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엘리트스쿼드 정식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엘리트 스쿼드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유비소프트 아울리언트가 개발한 엘리트 스쿼드는 고스트리콘, 스플린터 셀, 더 디비전, 레인보우식스 등 톰 클랜시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밀리터리 모바일RPG 게임이다. 

엘리트 스쿼드에서는 톰 클랜시 세계관의 전설적인 등장인물인 Caveira, Sam Fisher, El Sueño, Montagne, Nomad 등을 포함한 총 70명의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궁극' 캐릭터 4종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4종 캐릭터에 최상위 단계인 ‘궁극’ 성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암살자’, ‘마검사’, ‘혈요화’, ‘에클레어’의 궁극 성장이 가능해졌으며 궁극 전용 신규 스킬인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궁극석’을 사용한 ‘실드 파괴’ 및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옵션이 추가됐다. 

한편, ‘궁극’은 캐릭터 성장의 최상위 단계로 지난 업데이트에는 ‘광전사’, ‘체술사’, ‘뇌쇄나찰’, ‘그림자술사’ 4개 캐릭터에 1차적으로 적용된 바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캐릭터의 궁극 성장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쾌적한 게임진행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캐럿’을 사용하여 장비를 +18까지 한번에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우편함 받기가 개선되어 우편으로 도착한 아이템을 일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14일 동안 접속하면 ‘캐럿’ 9천개 ‘라피스’ 5천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몬스터슈퍼리그,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클랜 레벨 시스템 및 신규 슈퍼 진화 스타몬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함께하면 강해지는 ‘클랜 레벨 시스템’과 ‘클랜 던전’ 등이 업데이트됐다. 유저는 다양한 클랜 활동을 통해 클랜 레벨을 올리고 포인트를 모아 클랜원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몬스터 능력치 상승 효과인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랜 레벨에 따라 입장 가능한 던전도 선보인다. ‘클랜 던전’ 정복 시 스타몬 영혼석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획득한 영혼석을 모아 스타몬 소환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슈퍼 진화를 통해 획득 가능한 슈퍼 진화 스타몬 산호의 기사 ‘모나’와 산호의 기사 ‘모나크’가 추가됐다. 슈퍼 진화 시 ‘모나’와 ‘모나크’의 외형이 변경되며 강력한 슈퍼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4성 스타몬 ‘미니 제피로스’도 추가됐다. ‘미니 제피로스’는 게임 내 길잡이 역할을 하는 NPC로 강력한 스킬을 갖췄다.

킹스레이드, ‘X: Rebellion’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자체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가 업데이트 ‘X: Rebellion(이하 리벨리온)’을 진행했다.

‘리벨리온’은 9챕터 ‘판데모니움’까지 이어져온 ‘킹스레이드’의 세계관이 확장되는 챕터로, 한 때 고대의 ‘마도왕국’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9.5챕터 ‘시작의 땅’ 스테이지 클리어 시 오픈되는 포탈을 통해 10챕터 ‘리벨리온’으로 이동 가능하며, 총 6명의 영웅으로 팀을 꾸려 새로운 적이 등장하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클라우스’ 외 3명의 영웅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나리오 던전을 모두 완료하면, ‘마도왕국 레이드’에서 최대 4배의 세트 옵션 효과를 발휘하는 신규 전설 장비 ‘증폭의 마도’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장비 ‘마도 공학 장비’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발란세 공방’, 관련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마도왕국 레이드’ 3종을 공개했다.

10챕터 완료 시 개방되는 ‘마도왕국 레이드’는 ‘갈고리아’, ‘지크프리트’, ‘아스칼론’이 보스 몬스터로등장하는 3종의 던전으로 구성돼 있다. 

‘마도 왕국 레이드’에서 획득한 미감정 아이템은 ‘발란세 공방’을 통해 ‘마도 공학 장비’로 감정할 수 있다. 총 21종의 세트 장비로 구성된 ‘마도 공학 장비’는 기존 장비들과 다른 추가 능력치 옵션과 별도의 스킬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며, 영웅 레벨 91이상부터 착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탈 기능 및 팀 레벨 개편, 영웅 최대 레벨 확장, NPC 상점 구매 기능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보두앵’, ‘비스카’, ‘에피스’, ‘카인’ 등 영웅 8인의 수영복 코스튬과 여름 시즈널 악세서리 5종이 함께 추가됐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 출시

라이엇게임즈가 레전드오브룬테라(LoR)의 새로운 확장팩 ‘산의 부름’을 출시한다.

이번 확장팩은 ‘타곤’이 새로운 지역으로 등장하며, 7종의 챔피언 카드를 비롯해 타곤 카드가 51종, 기존 지역 카드가 38종으로 총 89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27일부터 PC 버전과 모바일버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타곤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속 룬테라 지역의 가장 거대한 산으로 태양과 달을 섬기는 부족이 사는 지역이다. 타곤의 챔피언으로 레오나, 다이애나, 타릭, 아우렐리온 솔이 등장하며 여기에 그림자 군도의 녹턴, 프렐요드의 트런들, 아이오니아의 룰루까지 더해 총 7종의 챔피언 카드가 출시된다.

신규 키워드와 계열도 추가된다. 분노, 주문 방어막, 해오름, 어스름, 등장, 기원 6가지 키워드 및 신규 계열인 천상과 용이 추가된다. 또한 연구소도 신규 모드 ‘타곤의 발견’을 선보인다. 장식 아이템으로는 단짝이 ‘별바라기’, 타곤 테마 보드 ‘천상의 정점’, 신규 챔피언들의 감정표현 등이 마련되었다.

이번 확장팩 출시를 비롯해 세 차례에 걸쳐 신규 카드 세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각 세트가 두 달 단위로 등장할 예정으로 오는 10월과 12월에도 타곤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카드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세트는 당 3종의 챔피언을 포함한 40종의 카드로 구성된다.

아이온, ‘요르고스 무기’ 등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요르고스 무기’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26일 실시했다.

엔씨(NC)는 ‘요르고스 무기’ 중 8종(보주, 법서, 활, 마력총, 마력포, 현악기, 기동쇠, 화구)을 오늘 업데이트했다. 무기의 획득/성장/승급 구조는 지난 7월 공개한 6종과 동일하다. 유저는 인던과 레이드를 공략해 1단계 기본 무기(전설)를 획득할 수 있다. NPC ‘요르눙’을 통해 3단계(궁극)까지 승급하면 최종 단계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된 8종의 무기에는 늘어남 기능 대신 ‘요르고스의 걸작’이라는 강화 스킬이 존재한다. 해당 스킬은 공격 중 일정 확률로 자동으로 발동되며, 유저와 해당 범위 내 파티원에게도 효과가 적용된다.

아이온은 콘텐츠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했다. 유저가 ‘고독의 투기장’ 매칭 후 입장을 포기하면 입장 횟수가 차감된다. 상대가 입장을 포기하여 입장 횟수가 차감된 유저는 부전승 보상으로 ‘고독의 투기장 추가 입장 주문서 (30분)’을 받을 수 있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난이도 ‘인페르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난이도 ‘인페르노’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인페르노’ 난이도에서는 기존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난이도와 차별화된 최고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인페르노’에는 신규 NPC로 ‘변종 크루더’ 3종과 ‘브리딩’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을 기존 250에서 300으로 확장하고, 신규 ‘COOP 액티브 스킬’과 스킬 슬롯 확장 기능 등을 선보였다.

또한 ‘메가데스’와 ‘아스트론’ 총기를 35강까지 강화할 수 있는 ‘강화 돌파’ 콘텐츠도 공개했다. 30레벨 이상 총기 강화에 필요한 재료들은 신규 난이도인 ‘인페르노’에서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페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가 26일부터 9월 1일까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스페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포렌스 공략전’과 ‘신규 외형 아이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렌스 공략전’은 제한된 시간 내 사냥터에 입장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PVP 콘텐츠다. 첫 번째 사냥터는 8월 26일 점검 후부터 9월 1일 점검 전까지 오픈하며 해당 기간 매일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Base 레벨 65 이상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냥터에서 사냥, 채집, PK 등 3가지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포인트 랭킹에 따라 추가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PVP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교환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RO샵 내 5종의 외형 아이템도 추가된다. 외형 상점 및 카츄아 비밀마켓에서 파도의 노래, 마법일기, 킹포링모자 등 새로운 의상 및 머리장식 구매를 통해 유저들이 캐릭터 외관과 능력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아이돌룩, 세일러복 등 의상 아이템 일부는 판매가 종료된다.

프리스타일 풋볼Z, 풋볼 시즌 개편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 풋볼Z’에 풋볼 시즌을 개편하고, 신규 캐릭터 ‘웨슬리’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풋볼 시즌'은 월 1회 초기화 되며 초기화 진행 시 달성된 등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실력에 따라 8개의 등급으로 분류되며 최고 등급인 레전드 등급은 상위 랭킹 10명만 달성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웨슬리’가 추가 됐다. 웨슬리는 모든 포지션을 선택 가능한 캐릭터로, 포워드에 특화되었다. 이 캐릭터는 중거리 영역에서 슛 할 때 유효 슈팅이 증가하며, 화염 효과가 발동 된다. 전용 특성으로는 상대 패널티 박스 안에서 퍼스트 터치 시 능력치가 증가되며, 슛 동작의 가속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