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스팀 25% 할인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할인은 스팀 페이지에서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게임 시스템도 업데이트 했다. 먼저, 기존 한글, 영어 지원 외 중국어 간체 및 번체, 독일어 등 3개 언어가 추가되었고, 관우, 빌헬름 4세 등 해당 언어 문화권의 장군 및 유적지가 함께 업데이트되는 등 현지화 작업이 진행됐다

또 게임 속 AI도 개선됐다. 수도원에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미션을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봇을 추가했고 기존 순찰 및 수리 기능을 담당하던 오토봇과 자동 전투를 도우던 치안봇을 통합했다.

여기에 ‘종교회의’에서 제공되던 미니게임이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으며, UI, 외교, 종교 플러그 추가, 밸런스 패치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했다.

펍지주식회사,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2 아시아’ 개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2 아시아’ 개막을 27일 알렸다.

기존 PCS 대회와 마찬가지로 아시아(한국,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베이),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이번 PCS2부터 대회 기간 및 매치 수를 늘려 6일간 총 24매치를 펼친다.

‘PCS2 아시아’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지역 예선을 통과한 16개 프로팀이 맞붙는다. 한국에서는 치열한 선발전을 통해 출전권을 획득한 T1,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OGN ENTUS(OGN 엔투스),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등 총 6개 팀이 출전한다. 

이외 중국 6팀(Infantry, Champion of Competition, Tianba, Triumphant Song Gaming, Still Moving Under Gunfire, Four Angry Men), 일본 2팀(SunSister, ELEMENT.36), 차이니즈 타이페이 2팀(Global Esports Xsset Ace, Team SADES)이 승부를 겨루게 된다.

PCS2 아시아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2주간 목 금요일, 9월 8일(화)과 9일(수) 오후 7시에 열린다. 경기 생중계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과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생방송 중 화면을 통해 ‘Pick’Em 챌린지’ 무료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고, 중계 채널별 이벤트로 EP(이스포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Pick’Em 챌린지는 생중계 시청 이벤트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우승팀을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배틀그라운드 로비의 ‘이스포츠’ 탭에서 실시된다. 승자 예측 투표는 9월 8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고, 예측 성공 시 보상은 이스포츠 탭이 비활성화되는 9월 23일까지 받을 수 있다. 

특별 아이템은 PCS2 SLR 상자, PCS2 베릴 M762 상자, PCS2 S12K 상자, PCS2 버기 상자, PCS2 마스크 상자, PCS2 이모트 상자, PCS2 올인원 세트 (투표권 5장), PCS2 무기 세트 (투표권 3장) 등 8종이 있고, 구매 시 투표권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해 참가팀과 공유한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이 오는 29일 첫 경기를 시작한다. 

올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는 한국 기준 29일 오후 2시 아시아퍼시픽 일본 지역 예선과 30일 오전 4시 미주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11월 월드결선까지 약 석 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전 경기는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대회는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상금 규모로 전개되며, 사전 선발된 참가 선수 72인이 월드 챔피언을 향한 결전을 벌인다. 예선에는 한번 패배한 선수도 부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더블 일리미네이션 방식을 도입했다. 

대회는 약 5주 동안 아시아퍼시픽 4개 지역(일본, 한국, 대만∙홍콩, 동남아 및 기타), 미주 지역, 유럽 지역 등 총 6개 지역 예선을 거쳐, 10월 말 시작되는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을 통해 월드결선 진출자 8인을 선발한다. 아시아퍼시픽 4개 예선은 각각 이틀간, 미주와 유럽 예선은 각각 2주간에 걸쳐 사흘 간 펼쳐진다.

진열혈강호, 대만 수출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대만 게임 업체 해피툭(대표 양민영)과 ‘진열혈강호’의 대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파트너사 해피툭은 ‘열혈강호 온라인’, ‘테라’, ‘라테일’, ‘십이지천M’, ‘갓오브하이스쿨’, ‘클럽오디션M’ 등 한국 게임을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사다.

엠게임은 해피툭과 함께 ‘진열혈강호’의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연내 대만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서든어택, 서비스 15주년 기념 추가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추가 이벤트 ‘찐!막! 쇼타임’을 실시했다.

9월 2일까지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하면 풍성한 영구제 무기 및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잠겨진 영구제 BOX’ 및 ‘영구제 KEY’와 15주년 퍼즐 조각, ‘AK47(I) ICE(영구제)’, ‘GSR-6(IS) ICE(영구제)’, 500SP 등을 제공한다. 15주년 퍼즐 조각으로 9월 3일까지 이벤트 퍼즐을 완성하면 ‘초이&썽 캐릭터세트(영구제)’를 지급한다.

한편, 올 여름을 맞아 신곡 ‘Apple’을 발표하며 걸그룹 여자친구를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여자친구는 새로운 감정표현 3종과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50% 기능을 갖고, 캐릭터 6종을 모두 보유할 시 추가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9월 10일까지 여자친구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여자친구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들 중 60명을 추첨해 여자친구 싸인 폴라로이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KRISS(MG) TherapyⅡ(영구제)’, ‘Knife(MG) TherapyⅡ(영구제)’, 여자친구 싸인 마우스패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서든어택’ 유명 선수, BJ 등이 출전하는 ‘2020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를 개최하고, 2018년 운영을 종료했던 팀데스매치 맵 ‘샤크테일’을 유저 의견을 수렴해 9월 3일까지 기간 한정 업데이트했다.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를 공개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이 개발한 게임이다. 2012년 8월에 출시해 올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는 ‘가시의 심장’과 ‘패스오브파이어’에 이은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이다. 베일에 쌓인 왕국 ‘칸타’로 향하는 여정을 담았다. 유저는 티저(Teaser,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3번째 확장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2021년에 ‘엔드오브드래곤즈'의 북미와 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엔씨웨스트는 11월 중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길드워2를 출시한다. 유저는 스팀을 통해서도 길드워2와 기존 확장팩 2개에 담긴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영원한7일의도시, 슈타인즈 게이트 콜라보 복각 이벤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슈타인즈 게이트’와의 콜라보 복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복각 이벤트는 슈타게 주인공들인 오카베 린타로, 마키세 크리스, 시이나 마유리가 타임머신 사고로 접경 도시에 불시착한 다음, 집으로 돌아가고자 타임머신 수리를 위해 접경 도시에서 여러 부품들을 모은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운명틈새, 슈타인즈 게이트 스페셜 스토리, 타임머신 수리, 수리재료 수집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콜라보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백야관에 ‘운명틈새-반복되는 세상의 엇갈림’이 오픈되고 한정 가챠 시스템을 통해 S급 신기사 마키세 크리스와 A급 신기사 시이나 마유리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타임머신 수리’와 ‘수리재료 수집’을 통해 타임머신 수리를 100% 완료하면, 누구나 A급 신기사 ‘오카베 린타로’를 획득할 수 있다. 

샷온라인, ‘21회 골프 축제’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의 '샷온라인'이 이벤트인 ‘21회 골프 축제’를 개최한다. 

웹젠은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샷온라인'의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코인 이벤트'와 '랭킹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골프 축제를 운영한다. 

먼저, '코인 이벤트'는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즐기고 '축제 코인'과 '프리미엄 코인'을 얻는 이벤트다. 획득한 축제 코인은 '샷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의 축제 코인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코인은 상점의 등급을 높일 때 쓰인다. 상점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축복받은 레전드 제작 망치', '레전드 변경 불씨' 등 일반 아이템보다 더 값진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유저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에 획득한 코인은 포인트로 환산되고, 포인트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1위에 오른 유저에게는 다음 축제 전까지 사용 가능한 '골프 축제 재킷' 외에도 '스페셜 프리미엄', '보너스 캐시'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샷온라인'의 모든 게임회원이 즐길 수 있는 ‘퀘스트 이벤트’ 열고, 이벤트 참여 시 각종 아이템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기본 퀘스트와 골드 플레티넘 유저를 위한 전용 퀘스트로 구성된다. 게임 내에서 여러 NPC를 만나 퀘스트를 받고, 완수하면 '행운의 골프티', '최상급 18홀 패키지 Ⅱ' 등의 아이템과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피파온라인4, 2020 SUMMER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 개최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에서 ‘2020 SUMMER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상에서 개최되는 ‘2020 SUMMER 한국 대표 선발전’은 8월 27일 개막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27일과 28일은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2개 본선 진출팀이 조별리그를 진행하고, 29일과 30일에는 최종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대표 결정전을 진행한다.

조별리그에서는 3팀 1조씩 4개조가 각각 풀리그를 진행하고, 대표 결정전에서는 조별리그에서 진출한 8개 팀이 승자연전방식으로 경기를 펼쳐 4개 팀이 ‘2020 SUMMER’ 대한민국 대표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2020 SUMMER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 상금은 총 1,600만 원 규모로, 대표팀 자격을 획득한 4개 팀이 각각 4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 피파온라인4 공식방송국’과 ‘아프리카TV BJ두치와 뿌꾸’ 채널(대회 1, 2일차), 트위치 등 플랫폼을 통해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며, 생중계 경기 화면에 나타나는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LH포함] OVR 87 이상 선수팩’, ‘[TKL 포함] OVR 90+ 선수팩’, ‘행운의 BP카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X사이퍼즈’ e스포츠 대회 ‘언택트 토너먼트’ 개최

넥슨은 9월 14일부터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사이퍼즈’의 공동 e스포츠 대회 ‘레벨업 X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 언택트 토너먼트(이하 언택트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언택트 토너먼트’는 LVUP.GG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온라인 리그로, ‘던파’ 부문과 ‘사이퍼즈’ 부문 연속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27일부터 9월 2일까지 LVUP.GG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본 경기는 오는 9월 14일, 18일, 21일, 25일 20시 총 4회에 걸쳐 개최된다.

‘던파’ 부문은 총 상금 1,95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성승헌 캐스터, 정준 해설위원이 사회를 맡는다. 3인 1팀을 이뤄 게임 내 3대3 PvP 방식의 ‘대장전’ 모드로 16강 토너먼트 경기를 펼치며, 우승팀에는 9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에는 6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총 상금 1,32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사이퍼즈’ 부문은 정인호 캐스터와 불멸 해설위원이 참여하며, 6인 1팀을 이뤄 5대5 공성전 모드로 8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르게 된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600만 원, 360만원의 상금을 각각 제공한다.

한편, ‘언택트 토너먼트’의 승자 예측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세라’와 ‘테라’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