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퍼블리싱 포털(UDP) 정식서비스 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안드로이드 OS 기반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지원하는 ‘유니티 퍼블리싱 포털(이하 UDP)’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UDP는 각 앱스토어에 최적화된 빌드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해 앱스토어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현재 UDP는 ‘삼성 갤럭시 스토어’, ‘화웨이 앱갤러리’, ‘샤오미 겟앱’ 등의 플랫폼과 함께, 한국의 원스토어, 일본의 쿠앱, 중국의 셰어잇, 스페인 업투다운, 중동지역의 티페이모바일 등 각 국가와 지역 기반의 로컬 앱스토어까지 지원한다. 

UDP는 게임 출시 직후부터 모든 앱스토어의 앱 판매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또한 제공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각 앱스토어의 콘솔에 일일이 접속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뿐 아니라, 라이브옵스(게임 실황 운영)팀이 게임 판매 전략을 효과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한국의 원스토어 등 로컬 앱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이 지역의 게임 퍼블리싱에 관한 법과 규제, 통화, 유저들의 게임 소비 특성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UDP는 이러한 지역과 국가의 정보들 또한 통합 허브를 통해 제공해 각 시장의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UDP는 1인 개발자들을 위한 ‘셀프 서비스 대시보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원하는 앱스토어 상에 계정을 등록한 후 게임 스크린샷과 설명을 입력하고 게임 바이너리를 추가하면 UDP가 자동으로 해당 앱스토어에 최적화된 빌드 파일을 생성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서머너즈워,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콜라보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콜라보 몬스터 ‘켄’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류∙켄∙바이슨은 태생 5성, 춘리와 달심은 태생 4성으로 등장하며, 오는 11월 1일까지 콜라보 몬스터 5종 모두 각성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전투 콘텐츠도 제공된다. ‘서머너즈워’에는 오는 10월 4일까지 류, 켄, 바이슨, 춘리, 달심 등이 보스로 등장하는 콜라보 던전 ‘격투가의 차원 균열’이 열린다. 시나리오 지역에 나타난 콜라보 던전을 하나씩 클리어해 총 5번의 전투를 매일 즐길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지급되는 재화 ‘격투가의 인장’을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1일까지 PVE 콘텐츠인 ‘아레나’에 류, 켄, 춘리, 달심으로 몬스터 덱이 구성된 라이벌 상대가 등장해 전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캐릭터들과의 하루 한 번 일대일 대전도 즐겨볼 수 있다.

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 이달의 신규 작물, 여름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물은 게임 내 유저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아이템으로 9월 신규 작물로 ‘포도 젬’과 ‘릴리 퍼퓸’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자, 반바지, 크롭탑, 발찌, 귀걸이 등 여름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오는 3일까지 헤븐리 아일랜드에서 낚시를 통해 특정 어종을 10마리 이상 획득하고 싹쓰리 캔디 럭키박스를 10개 이상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리틀포켓 박스 및 낚시로 싹쓰리 타이틀을 선물한다.

또 오는 10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전원에게 헤어 구매권(30일)을 제공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캔디를 추가 증정한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인연 시스템’으로 유저가 보유한 SS급의 영웅과 다른 영웅을 연결해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켜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1일과 오는 15일에 등장할 SS급의 신규 체이서 ‘넬리아’와 ‘디오’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기력을 소모하면 일정 수량의 ‘실타래’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1일부터 2주간, ‘샤이니 결정’, ‘S급 펫’ 등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너스’ 이벤트와 8일부터 진행하는 ‘차원괴수’ 이벤트를 통해 ‘진화석’, ‘체이서 크리스탈’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