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퍼스트임팩트 2종 신규 외형 컬렉션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2종의 신규 외형 컬렉션을 공개하고, 가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인 첸’과 ‘블랙헤븐’은 힐러 포지션으로 아군 체력 회복과 적 전체 공격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첸은 죽은 아군을 부활시키고 무적효과를 부여하는 특수스킬을, 블랙헤븐은 도적과 무사의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특수스킬을 지니고 있다. 

게임 내 편의성도 개선된다. ‘칼리돈 사냥터’는 도전자 던전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보상도 확대했다. ‘도전자 던전’, ‘자원쟁탈전’, ‘버스터’ 등의 콘텐츠 화면은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가을맞이 대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신나는 축제꾼’ 칭호가 지급된다. 해당 칭호는 아군 스킬 공격력과 일반 공격력, 공격 스킬을 각각 35%, 130%, 30%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이벤트 기간 동안 전력 극대화를 시킬 수 있다. 

10일까지는 ‘도전자 던전’에서 ‘초월의 정수’, ‘혼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을 대축제 상자’가 드랍된다. 25일까지는 ‘자원 쟁탈전’이 실시된다. 자원 쟁탈전은 8명의 유저가 맵 구석구석 숨겨진 ‘루비’, ‘골드’, ‘룬‘ 등의 보상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다.

복싱스타, 신규 글러브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2종을 추가하고 ‘메가펀치 이벤트 모드’를 진행한다.

폭주 기술이 특징인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비스트 램페이지’가 업데이트됐고, 공격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운 ‘사신의 손’ 메가펀치 글러브도 추가됐다.

내달 8일까지는 기존 게임 방식과 차별화된 규칙과 인공지능 패턴이 부여되어 새로운 경기 방식을 체험 할 수 있는 ‘메가펀치 이벤트 모드’가 진행된다. 해당 게임 모드를 완수할 경우 헬스장 포인트와 한정판 프로필 이미지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24일부터 2주간 게임 내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헬스장 포인트 및 강화 상자, 한정판 수퍼 리치인 튜닝샵 등을 보상으로 지급받는 ‘엠마의 카센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일 미션 4개를 모두 달성할 경우 퇴근 도장을 지급하며, 해당 도장을 모아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데스티니차일드, ‘카쿠스’ 월드보스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차일드’에서 신규 차일드 ‘카쿠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9월 3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월드보스의 보스 차일드는 ‘카쿠스’로, 부스트 차일드  ‘카카’와 함께 신규 차일드로 공개되었다.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마경 조각으로 신규 차일드 ‘5성 카쿠스’와 ‘5성 양지의 상아’, ’이그니션 증폭 코어 럭키박스’, ’2019 5성 차일드 온천스킨 선택박스’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헤카테의 도서관에는 악마들로부터 차일드를 해방시키려는 이번 월드보스의 주인공 ‘카쿠스’와 언니 ‘카카’의 이야기를 담은 ‘Catch me, if you can’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스토리를 감상하면 한정미션 보상으로 5성 프리즘 ‘컬러풀 비치’ 카르타와 크리스탈,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차일드 착용장비 보기 개선과 시나리오를 편하게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등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뤄진다.

아키에이지, 9월 업데이트 실시 

아키에이지가 여름 업데이트에 이어, 9월에도 해적왕과 게임 내 원대륙의 새로운 주거지역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3일 아키에이지의 주요 업데이트는 으르렁거리는 섬의 무법자 모르페우스와 그의 연인으로 알려진 랑그레이에 관한 내용으로, 모르페우스와 랑그레이가 게임 속 과거에서 고요한 바다로 출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퀘스트를 통해 두 해적 연인의 이야기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9월 업데이트에서는 원대륙인 고래 노래만, 바다의 촛대, 태양의 들녘, 심연의 입구 등에 새로운 주거지역이 추가되고 전진기지가 생긴다. 오랫동안 변화가 없었던 신기루 섬도 새롭게 단장된다. 외형 전용 슬롯 추가와 단축창 확장 등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 개편도 이루어진다.

뮤 아크엔젤, 방어 시스템 ‘보호막’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아크엔젤'이 출시 100일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도입한다. 

웹젠은 3일, '뮤 아크엔젤'에 '보호막', '마스터 장비'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또한, 정식서비스 1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캐릭터의 방어 능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보호막' 시스템이다. 450레벨부터 활성화되는 보호막은 공격을 받았을 때 HP(체력) 대신 보호막 수치가 먼저 소모돼 적에게서 캐릭터를 보호한다. 

보호막 수치는 자신의 방어력을 높이는 수치와 상대방의 보호막을 파괴하는 수치로 구성된다. 이 수치들은 캐릭터의 레벨 성장에 따라 높아지고, ‘블러드캐슬’과 ‘월드 보스’ 등에서 재료 아이템을 구해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웹젠은 강력한 장비를 획득해 전투력을 올리는 '마스터 장비'도 추가한다. 마스터 장비를 4차 이상의 '신의 장비'와 합성하면 ‘마스터 신의 장비’로 변경되고, 세트 옵션도 얻을 수 있다. 마스터 장비는 '개인 보스'와 '월드 보스'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의 8, 9차 특성 스킬과 추가 옵션을 강화하는 주철 아이템 3종이 새로 추가되고, 외형을 꾸며주는 신규 코스튬도 공개된다. 

테라 클래식, 신규 원정 ‘유적’ 던전 및 코스튬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일, ‘테라 클래식’의 신규 던전과 코스튬을 비롯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원정’과 ‘유적’ 던전, 전설 등급 ‘코스튬’ 등 콘텐츠 추가와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먼저, 신규 ‘원정’ 던전 ‘엘리누 수련자’를 선보였다. ‘보통’ 등급은 72레벨, ‘악몽’ 등급은 75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엘리누 수련자’에서 유저는 ‘환영의 결정’, ‘무지개 은괴’ 등 75레벨 전설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70레벨 이상의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유적’ 던전 ‘마녀 학원’을 추가했다. 던전을 클리어한 유저는 ‘장비 강화석’과 ‘미스텔의 흔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설’ 등급 신규 코스튬 ‘사이버룩’도 추가했다. 유저들은 필드 몬스터나 월드 보스를 처치하거나 특수 진화 재료 ‘마법의 바늘’ 획득으로 ‘신화’ 등급 진급에 성공하면 캐릭터 외형 변화, 전투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75레벨의 신규 장비를 추가했고,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하는 ‘초월’ 속성의 레벨 확장, 인벤토리 확장, 신규 등급 물약 추가 등 유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카운터사이드, 신규 콘텐츠 ‘그림자 전당’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콘텐츠 ‘그림자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그림자 전당’은 신규 ‘월드맵’ PVE 콘텐츠로, 캐릭터들과 똑같은 모습과 능력을 가진 침식체들이 등장한다. 유저는 특정한 공략 방식에 맞춰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메인스트림 EP.5’ 보통 난이도까지 클리어한 후 입장할 수 있다.

‘그림자 전당’을 클리어하면 전용 보상으로 ‘그림자 파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용상점 ‘그림자 파편 교환소’에서 ‘T6 스펙트럴 통합 금형’, ‘세트 바이너리’ 등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 에피소드 ‘구 관리국: 메이즈 전대 – 미로의 끝’을 추가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20년 전 구 관리국의 관리 실패 당시를 그린 이야기로, ‘펜릴 전대’와 ‘제 9포격전대 메이즈’의 치열했던 과거의 스토리를 만날 수 있으며 1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유저는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전용 아이템 ‘녹슨 인식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관리국 보급기지’에서 ‘채용 계약서’, ‘융합핵’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구 관리국: 메이즈 전대’ 소속 신규 캐릭터 ‘알렉스’를 17일까지 높은 확률로 채용할 수 있다.

R2M, 18세 이용가 버전 업데이트

웹젠이 'R2M'의 회원연령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분리해 운영한다.

웹젠은 3일 8시 30분부터 13시까지 진행되는 'R2M'의 정기점검을 통해 ‘서비스 연령등급’을 ‘18세 이용가’로 변경하고, 게임 회원들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게임내 거래소’를 게임에 업데이트한다. 게임 회원 중 18세 미만의 회원들은 ‘12세 이용가’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해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웹젠은 이외에도 클라이언트 최적화 및 서버 안정을 점검하고 아이템 획득 확률과 보상을 늘리는 등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 회원 모집을 위한 운영 점검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