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3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4일 진행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이번 패치노트에는 ‘무장도/전투력’ 수치 조정과 ‘파천장비 조각’의 획득처 변경과 ‘파천장비(증강)’ 제작확률 상향, 승급 아이템(괘) 획득, 승급 기술 관련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먼저 무장도와 전투력이 실제 성능에 기반한 현실적인 수치로 조정된다.

승급에 필요한 아이템(괘)을 주는 보스 몬스터의 등장 채널을 늘리고, 재등장 시간을 단축한다. ‘미확인 괘’를 획득하면 일정 시간 해당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없는 패널티 시간도 단축한다.

또 승급 기술 습득에 필요한 레벨을 135로 하향하고, 승급 기술 제작에 필요한 재료 없이 금전과 도안만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산적굴’의 ‘파천장비(증강)’의 제작 확률을 70%로 상향하고, 제작에 필요한 ‘파천장비 조각’을 ‘산적굴’ 1층 몬스터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구명곡의 수호자 레이드 장비 세트’ 추가와 레이드 보상 개선,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 관련 일일 임무를 추가하고, 플레이에 불편을 미치는 버그를 수정한다. ‘자동전투’ 시 캐릭터의 AI와 ‘그룹 따라가기’ 효율 또한 개선된다.

넷마블문화재단,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 그림책 출간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사회공헌사업 '어깨동무문고'의 일환으로 그림책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마을 밖으로 나가본 적 없는 퐁고가 여행 중 마주하는 물고기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의 다양성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를 돌아보게 해주는 작품이다.

작가 짜잔(장혜지)은 2014년 넷마블과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에서 주최한 '장애인권교육용 그림책 공모전'에서 ‘가까이서 보기, 멀리서 보기’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초판 구매자에게는 그림책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만든 물고기 퐁고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 넷마블문화재단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어깨동무문고#퐁고야안녕#그림책추천)를 붙여 퐁고에게 인사하는 사진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이하 유네스코)의 국가위원회인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광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세상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 지구촌 교육나눔 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양 기관이 상호의 비전에 공감하여 성사됐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남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교육자립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후원금 조성 및 지원, 교육개발 협력사업 발굴 등에 노력할 방침이다.

우선 희망스튜디오는 남아시아 저개발국에서 공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기초교육(읽고 쓰기, 계산과 같이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과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는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펍지, ‘PCS2 아시아’ 2주 차 경기 돌입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2 아시아’의 중간 결과를 공개하고 2주 차 경기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PCS2 아시아는 지난 1주 차 경기에 이어 9월 3일과 4일, 8일과 9일 오후 7시에 계속해서 펼쳐진다. 총상금 20만 달러와 아시아 권역 챔피언 자리를 놓고 16개 참가팀의 매치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1주 차 경기에서 중국 팀들의 약진이 돋보인 가운데 1, 2위에 나란히 오른 Infantry와 Tianba Esports가 선두 자리를 지킬지가 관전 포인트다. 28일 두 번째 매치에서만 무려 24킬과 우승을 차지한 Infantry는 57킬 93포인트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그 뒤를 바짝 따르는 T1은 첫날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으나, 둘째 날 중국팀에 추월당해 42킬 80포인트로 3위에 머물렀다. T1과 상위권을 다투었던 OGN ENTUS(OGN 엔투스)는 34킬 56포인트로 6위에,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는 각각 8, 10, 11, 15위에 자리했다.

경기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과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을 통해 중계된다. 생방송 중 화면을 통해 ‘Pick’Em 챌린지’ 무료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고, 중계 채널별 이벤트로 EP(이스포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PCS2 특별 아이템 구매는 9월 8일 오후 5시까지, 승자 예측 투표는 같은 날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예측 성공 시 보상은 이스포츠 탭이 비활성화되는 9월 23일까지 받을 수 있다.

유니티, 사운즈한남 3D 비주얼라이제이션 프로젝트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서울 한남동 ‘사운즈한남’의 내·외부 공간을 실제 현장에서 보듯 생생하게 구현한 ‘사운즈한남 3D 비주얼라이제이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유니티는 총 5개 건물로 구성된 사운즈한남의 외부 전경과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까지 3D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구현했다. 이번 사운즈한남 프로젝트는 오토데스크의 레빗(Revit)으로 구현돼 있던 사운즈한남의 모델링 데이터를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렌더링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유니티의 고품질 비주얼 제작이 가능한 고사양 그래픽 렌더링 기능인 ‘HDRP(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와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않고 노드를 활용해 셰이더를 시각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셰이더그래프’ 등이 활용됐다. 

라이엇게임즈, LCK 어워드 수상자 발표

라이엇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 ‘LCK 어워드’ 수상자를 오늘 발표했다.

LCK 어워드는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와 코칭스태프의 업적을 조명하기 위해 지난 스프링 스플릿부터 도입됐다. 수상 분야는 올 LCK팀, 영 플레이어 베스트 코치, 레귤러 시즌 MVP,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파이널 MVP 등 총 7개 항목이다.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에는 정규 리그 매 경기마다 12인의 투표를 통해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젠지 e스포츠의 ‘Bdd’ 곽보성이 선정됐으며, 나머지 분야는 지난 23일 정규 리그 마지막 경기 종료 직후부터 25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 각 팀 감독과 대표 선수, 국내 및 해외 중계진, 분석데스크 출연진, 옵저버, 기자단 등 약 40여 명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각 포지션 별 최고의 선수를 뽑는 ‘올 LCK팀’은 담원 게이밍의 ‘너구리’ 장하권,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베릴’ 조건희 그리고 젠지 e스포츠의 ‘룰러’ 박재혁이 퍼스트 팀에 선정됐다. 

‘쇼메이커’ 허수 선수는 올 LCK팀 선정과 동시에 영 플레이어, 레귤러 시즌 MVP 부문까지 싹쓸이 수상하며 LCK 어워드 3관왕에 올랐다.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감독 및 코치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코치 상의 영예는 지난 5월 미드 시즌 컵부터 담원 게이밍의 지휘봉을 잡고 서머 스프링 때 바로 정규 리그 1위로 팀을 이끈 ‘제파’ 이재민 감독이 차지했다.

한편, 결승전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파이널 MVP’ 부문의 주인공은 오는 5일 진행되는 ‘2020 LCK 서머 결승전’에서 가려질 예정이다. 

카스온라인, 좀비 바이러스 극복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바이러스 극복 이벤트를 3일 실시했다.

24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 1분마다 극복 지수 1을 제공한다. 극복 지수는 하루 최대 500까지 모을 수 있으며, 극복 지수 10을 활용해 이벤트에 1회 참여할 수 있다.

극복 이벤트는 3칸으로 구성된 판에 무작위로 동일한 좀비 이미지가 나타나는 경우에 따라 ‘클래스 해독기 100개’, ‘초월 해독기 100개’, ‘VVIP 프리패스 30일권’, ‘넥슨캐시’ 3천 원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극복 이벤트 참여 횟수가 350회 이상인 이용자 중 150명을 추첨해 최대 ‘넥슨캐시’ 1만 원씩을 지급하며, 참여 횟수가 750회 이상인 이용자 중에선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0만 원을 제공한다.

이 밖에 ‘카스온라인’을 특정 시간만큼 즐기면 ‘라이트닝 퓨리’, ‘매그넘 런처’,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사이킥 하모니움’ 등 기간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무기를 제공한다. 또 마법소녀 시리즈의 근접 무기인 ‘미라클 프리즘 소드’를 신규 유니크 무기로 선보이고, 기념으로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에 ‘미라클 프리즘 소드’ 등장 가능성을 5배 높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