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퓨저' 11월 10일 북미유〮럽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대표 윤송이)가 11월 10일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를 북미와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제작한 게임이다. 콘솔 3대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PC 등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유저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직접 새로운 곡을 만들 수 있다. 소셜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이 만든 사운드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퓨저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노래가 포함된 12곡을 추가 공개했다. 퓨저에는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 및 중남미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엔씨웨스트는 북미와 유럽의 주요 온라인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2nd WAVE’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R2'에서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위한 ‘2nd WAVE’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3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황금 보물상자 행운’ 이벤트와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웹젠은 ‘황금 보물상자 행운’ 이벤트를 시작한다.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를 찾아가 ‘황금 보물상자 1개’와 100,000실버를 교환하면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은 ‘고대의 스킬북 확인서’와 ‘고대서 1장~6장’ 그리고 불, 밤, 영혼, 황금 등 속성의 정령석을 포함한 각종 ‘문장’ 및 ‘스킬북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미귀속 상태로 지급돼 교환이 가능하다.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위한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R2의 서번트는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펫으로 몬스터를 사냥할 때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때 ‘R2’의 회원들은 ‘서번트 채집’ 이벤트에서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빠르게 획득하여 서번트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 

유니티, ‘써큘러 패션 서밋 2020’ 공식 후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최초의 VR 패션 컨퍼런스인 ‘써큘러 패션 서밋 2020(이하 CFS 2020)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CFS 2020’은 패션업계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현하고 환경과 수익 창출의 균형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로, 세계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인 ‘파리 패션 위크 2020’ 기간인 10월 3~4일 양일간 개최된다.

CFS 2020은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로 제작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VR 소셜 플랫폼 ‘알트스페이스VR’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오큘러스의 헤드셋을 통해 VR 플랫폼 상에서 컨퍼런스 및 관련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 ‘말드락서스’편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의 두번째 이야기인 ‘말드락서스’편을 공개했다.

말드락서스는 어둠땅의 강령군주들이 점령하고 있는 지역으로 시체들과 언데드 병력으로 이뤄진 어둠땅의 거대한 군대가 서식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말드락서스의 5대 가문들이 어둠땅의 군대를 차지하고자 하는 욕망으로부터 생겨나는 혼란에 대한 배경을 보여준다.

지난 주 첫 편을 공개한 후 전세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4부작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사후’는 어둠땅의 영역들을 관장하고 있는 4개의 성약의 단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각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각 성약의 단에 대한 소개와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오브엑자일’ 시즌6 강탈 사전예약 및 톡채널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패스오브엑자일’ 시즌6 ‘강탈’ 오픈을 앞두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4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19일 오픈하는 시즌6 ‘강탈’ 리그 사전예약을 원하는 유저는 카카오톡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톡채널’ 을 채널 추가하면 되며, 시즌6 오픈과 함께 ‘이노센스의 검’ 애완동물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공식 톡채널을 통해 패스 오브 엑자일에 관한 게임 정보와 공략 방송 그리고 사전예약을 포함한 각종 이벤트 소식 등을 가장 빠르게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추후 톡채널만의 전용 콘텐츠와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뮤 온라인, ‘친구 초대 이벤트’ 시작

웹젠이 '뮤 온라인'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열어 회원 커뮤니티 강화에 나섰다.

웹젠은 ‘뮤 온라인’을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최대 10명까지 초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대장을 받은 친구 중 2명 이상 친구가 ‘친구 패키지’를 구매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3[귀속] 3차 날개(행운)’를 획득할 수 있다.

초대 가능한 회원은 8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접속한 이력이 없거나, 8월 31일 이후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초대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초대받은 친구의 서버, 캐릭터명이 확인되면 복귀 선물과 함께 초대장이 발송된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플레이오프 시작

오버워치 리그는 순위 경쟁을 마친 20개 팀 모두가 참가하는 2020 시즌 플레이오프를 4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올해 플레이오프는 역대 최초로 아시아 및 북미 지역 소속 팀간 대결로 진행된다. 지역별 팀 편성은 정규시즌과 동일하다. 전 경기 온라인 진행,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플레이오프 첫 날인 4일에는 각 지역 최하위권 팀들간의 벼랑 끝 일전 3경기가 진행된다. 아시아 지역 최하위 팀간 자웅을 겨루는 런던 스핏파이어와 청두 헌터즈의 시합은 저녁 6시에 시작한다.

각 대결 승자는 지역 중위권 팀(아시아 3~5위, 북미 6~9위 팀)들과 추가 일전을 치르게 된다. 이 관문을 통과한 팀은 이후 열리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 대진표에 따라 승자조와 패자조를 오가는 마지막 여정에 돌입한다.

VSG TV,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본선 개막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의 본선을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의 우승자는 1,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일본에서 펼쳐질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0' 초청권을 얻게 된다.

지난 15일, 16일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 8인이 가려졌다. 유용재(SuriShield), 오선재(Tsubaki), 조계완(코끼리아저씨), 오찬섭(AST_모랄빵맨)은 전승으로, 김선우(Moskva), 강평강(캔커피), 김용욱(Red_tomato), 김상우(KKU l 김상우)는 상위 성적으로 본선에 진출했다.

오는 5일, 6일 양일간 펼쳐질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8강은 A, B조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 경기는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스티니차일드, ‘DOAXVV’ 콜라보 확정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가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비너스 베케이션(이하 DOAXVV)’과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DOAXVV’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개발한 격투게임 DOA 시리즈의 스핀오프 게임이다. 

이번 콜라보로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지난 콜라보의 복각 차일드인 카스미, 호노카, 마리로즈와 ‘DOAXVV’의 인기 캐릭터 2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9월 29일 콜라보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