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에서 담원 게이밍이 DRX를 꺾고 창단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경기로 진행된 2020 LCK 서머 결승전에서 담원 게이밍은 DRX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누르고 창단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담원 게이밍은 상금 1억 원과 함께 ‘챌린저스 출신 팀 최초 LCK 우승’ 타이틀을 획득했다. 

담원 게이밍은 DRX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며 어렵지 않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1세트에서는 양 팀 모두 팽팽한 신경전을 펼치면서 경기 중반까지 킬이 나오지 않았다. 20분경 펼쳐진 드래곤 앞 한타에서 담원 게이밍이 주도권을 잡았고, 뒤이은 교전에서 연이어 승리하며 담원 게이밍이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초반 난전 속에서도 담원 게이밍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베릴’ 조건희의 알리스타와 ‘너구리’ 장하권의 레넥톤의 활약으로 21분 만에 내셔 남작을 획득하며 승기를 굳혔고 DRX의 ‘쵸비’ 정지훈이 분전했지만 중후반 드래곤 앞 한타에서 적을 쓸어 담으며 승리를 확정 지었다.

3세트에서는 ‘고스트’ 장용준이 본인의 시그니처 픽인 ‘드레이븐’을 꺼내들었고 ‘베릴’ 조건희 역시 이번 스플릿 본인이 첫 선을 보인 ‘판테온’ 서포트로 유종의 미를 장식했다. 경기 내내 담원 게이밍이 우세한 상황 속에서 ‘쇼메이커’ 허수의 아칼리가 쿼드라킬을 기록했고 29분 만에 경기를 끝냈다. 

파이널 MVP는 오른과 레넥톤으로 활약한 담원 게이밍의 탑 ‘너구리’ 장하권이 1표 차이로 ‘고스트’ 장용준을 제치고 뽑혔다. 이번 결승전을 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무관중 경기와 온라인 경기 등 다양한 변수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된 프랜차이즈 도입 전 마지막 LCK 시즌이 종료됐다. 

담원 게이밍은 오는 25일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에 LCK 1번 시드로 출전한다. 결승 이전에 이미 롤드컵 진출을 확정 지었던 DRX는 2번 시드로 참가한다. 롤드컵으로 가는 남은 한자리의 주인공을 가리는 대표 선발전은 7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