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쿠니오 콜라보 2탄 ‘열혈고교’ 구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열혈고교’ 구단이 새롭게 등장한다. ‘열혈고교’ 시나리오로 육성하는 선수들은 쿠니오, 리키와 함께 불량배들을 소탕하고, 획득한 상품권으로 아이템들을 적용해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추가되는 열혈고교 도전과제를 통해 육성 횟수 및 조건을 달성하면 구단 엠블럼 및 유니폼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주인공인 ‘미사코’와 ‘코쿄’가 신규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이들은 모두 슈퍼스타 등급이며 미사코는 선발투수 육성에, 코쿄는 2수루 육성에 도움을 준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미션 ‘리키와 미사코의 고교전설’에서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미사코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고, 미션 6개 완료 시에는 리키 트레이너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콜라보 업데이트 2탄을 기념하여 ‘미사코’와 ‘코쿄’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쿠니오군 콜라보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서는 9일간 게임 내 접속만 해도 총 5,000 다이아를 비롯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선수 육성에 참고할 수 있도록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및 포지션 등에 따른 트레이너 사용률 순위를 표시하고, 수동 선수 육성 시 경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단축 모드’ 추가 등으로 유저 편의성을 개선시켜나갈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란겔 리마스터 버전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대표적으로, 에란겔 리마스터를 통해 맵 전반에 걸쳐 풍경, 지형, 조형물 디테일 등이 개선됐다. 밀리터리 베이스, 맨션 등 에란겔 대표 지역이 새 단장됐고, 새로운 장애물, 참호, 폭격으로 부서진 탱크와 같은 엄폐물이 추가됐다. 일부 건물의 구조가 바뀌고 지하실이 추가됐다. 

오는 10월 3일까지 에란겔 리마스터 기념 해바라기 아이템 교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해바라기 아이템으로 열혈 청년 야구 스킨 세트,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훈련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도 업그레이드됐다.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했던 소셜 훈련장이 1인 ‘신규 훈련장’으로 바뀌고, 각종 난이도의 과녁 훈련, 투척 훈련, 시뮬레이션 훈련 등의 훈련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다른 유저와 일대일로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신규 결투장’이 추가되고, 다른 유저들은 결투장 외부에서 전투를 관전할 수 있다. 플레이그라운드의 호수에는 자이로 점프대와 보트를 통해 접근 가능한 ‘하트섬’이 등장했다. 

한편, 근거리 전투에 유리한 신규 총기 ‘M1014’를 클래식 모드 리빅과 아레나 모드의 팀 데스 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산탄총 중 가장 뛰어난 전투 효과를 갖는 M1014는 반자동 사격이 가능하며, 총구 및 탄띠와 같은 부착물을 장착해 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 모션, 연출, 효과 등의 그래픽을 강화하고 총기 아이템 장착과 사격 시에 사격 효과를 개선했다. 새로운 상점, 로비의 인터페이스 개편은 물론 개인 공간 콘텐츠를 추가하여 보다 편의성과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신규 등급 ‘몬스터’ 선수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등급인 ‘몬스터’ 선수 카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에 NC 테임즈(‘15), 롯데 이대호(‘10), 삼성 이승엽(‘99) 등 61명의 몬스터 타자가 등장한다. 유저는 ‘몬스터 팩’에서 몬스터 등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증명서’ 아이템과 모든 훈련이 EX 등급으로 완료된 동일한 위너스 선수를 사용해 몬스터 등급으로 승급시킬 수 있다.

몬스터 등급 선수는 강력한 특수 능력(몬스터 클래스 호타준족, 몬스터 클래스 슬러거)을 보유한다. EX와 위너스 등급의 브로치 버프도 함께 적용 받는다. 유저는 몬스터 카드 전용 유학지를 이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 밖에도 세 번째 교정 훈련장을 추가하고 KBO 리그 경기 결과를 예측해 보상을 얻는 ‘힛더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직업 스킬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캐릭터 스킬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를 9일 진행했다.

이번 스킬 밸런스 개선은 모든 직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직업군마다 일부 스킬에서 데미지 증가, 지속시간 및 SP 소모 감소 등의 상향이 이뤄졌다.

먼저 검사 계열의 경우 조인트 비트, 컨센트레이션, 텐션 릴렉스 등 스킬에 변화가 생겼으며 궁수 계열은 샤프 슈팅, 트루 사이트, 강화 더블스트레이핑, 래피드 애로우 등의 효과가 상향됐다. 법사 계열은 스톰 가스트, 화이어 월, 화이어 필라 등의 스킬 효율성이 향상됐으며 상인 계열은 카트 충돌, 카트 부스트, 웨폰 퍼펙션 등의 스킬의 효과가 강화됐다.

마지막으로 도둑 계열에서는 메테오 어절트, 베넘 나이프, 치명적인 독 부여 등 스킬의 지속 시간 및 시전 거리 등이 증가됐으며 복사 계열은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 수프라기움, 글로리아 등 스킬이 효과 및 지속시간이 향상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