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디 에이스,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 중인 ‘댄디 에이스’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매드 미믹은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인디 게임 개발사이다. 전작으로 ‘노 히어로즈 히어’ 등을 선보인바 있으며 댄디 에이스가 세 번째 작품이다.

지난 8월 진행된 ‘게임스컴2020’에서 네오위즈 초청작으로 선보인바 있는 댄디 에이스는 2021년 상반기 내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으로, 이후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5기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1년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5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 관련 지식과 활용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유니티 커뮤니티와 교류하며 각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유니티 마스터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5기는 2021년 7월 말까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5기 마스터즈는 유니티 관련 전문 도서 저자를 비롯해 1인 개발자, 대학 교수, 게임사 종사자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춘 11명의 전문가가 선정됐으며, 테크니컬 아트, 프로그래밍, XR, AI 등의 분야에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 ‘유나이트 서울’, 유니티가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등에 연사로 참가하며, 작년 신설된 ‘유니티 마스터 데이’도 진행, 유니티 전문 지식을 개발자들과 공유하게 된다. 또한 유니티 에반젤리스트와 함께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등 SNS 채널에서 온라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애니팡4, 길드 대항전 '팸 토너먼트' 개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4'에서 '팸 토너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팸 토너먼트'는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의 길드형 콘텐츠인 '팸'을 이용해 처음 선보이는 콘텐츠로 팸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한 팸들로 구성된 그룹 내에서 펼쳐지는 점수 경쟁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지인 또는 게임에서 만나는 친구들로 만들거나 가입한 팸의 구성원들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별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이번 이벤트는 다른 팸과의 경쟁과 팸 구성원 간의 협동, 채팅 등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팸 토너먼트의 그룹 별 순위에 따라 게임 내 재화인 코인을 순위에 따라 지급한다. 

한편 팸 토너먼트 대회를 기점으로 이용이 늘어날 팸 소통과 운영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업데이트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퀵 기능은 팸 첫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출석 인사나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팸 운영자들을 위한 신규 기능인 '팸 공지' 역시 팸 내 규칙이나 이벤트 전략, 안내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홈트레이스 이벤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9일, 서비스 중인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의 인기에 따라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홈트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는 지난 3일 ‘스마트홈트’ 앱 내 버튼을 추가해 회원가입 플로우를 개선하고 서비스 이용을 돕는 ‘체험 운동’을 추가하는 등 유저의 편의와 접근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이후 앱 설치당 가입전환율이 80%까지 증가했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를 즐기는 정기 구독 유저들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되는 ‘홈트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운동을 진행하면 된다.

운동 횟수, 운동시간, 정확도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며, 카카오 VX는 유저들의 순위에 따라 최종 1~3위를 선정해 각각 ‘백화점 상품권’ 20만 원, 10만 원, 5만 원과, 유저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 교환권을 제공하는 ‘행운상’을 증정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X 광천김 ‘김은사막’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조미김 제조기업 광천김(대표 김재유)과 손잡고 ‘김은사막’을 9일 출시했다.

‘김은사막’은 광천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됐다. ‘김은사막’은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도시락용 김 16봉과 20봉 2가지로 제작됐다. 11번가를 통해 오늘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가며, 9월 10일 ‘펄어비스 스토어’ 및 ‘오픈 마켓’, 소셜, 종합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은사막’을 구매하면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 및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 쿠폰을 5장씩 지급한다.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를 개봉하면 영롱한 생명의 연금석, 금괴 상자,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등 29종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는 태고 장신구, 전설 의상 세트, 6세대 반려동물을 포함한 18종 아이템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이드 플러스 2020 스페셜 시즌’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오늘(9일)부터 10월 21일까지 ‘레이드 플러스 2020 스페셜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적몽의 비원’, ‘철의 방주’ 레이드 던전을 공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 던전의 보스 NPC를 처지하고,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선물 상자’와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선물 상자 개봉 시, 해당 던전의 성장 재료 및 확률적으로 보패함, 교환권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증표와 교환권은 비룡공상에서 장신구, 비공패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는 어트랙션 퀘스트 완료 횟수가 누적될 때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성장 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적몽의 비원’ 던전에서는 보스 별로 ‘특별 상자’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특별 상자’를 개봉해 일일도전 린 보급품,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 레이드 의상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사화마녀’와 ‘자포자기’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1회 이상 완료한 유저에게 의상 세트를 지급한다.

네오위즈, 스팀에서 최대 50%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는 스팀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별도 마련된 퍼블리셔 세일 페이지를 통해 유저들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컬',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 세이이즈', '메탈유닛', '탭소닉 볼드' 등 네오위즈 게임 5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이벤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특히, 네오위즈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탭소닉 볼드, 메탈유닛은 역대 최대 할인율인 50% 할인이 적용되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경우 인기 DLC(확장콘텐츠)들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인디 게임 스컬과 플레비 퀘스트는 각각 30%,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한편, 세일 페이지에서는 오는 9월 26일 스팀을 통해 진행 예정인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의 스트레스 테스트 참가 신청도 함께 받는다. 이번 테스트는 북미, 유럽  등에서 서버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 지역은 제외된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는 추후  별도 안내할 방침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을 9월 한달 동안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5월부터 시작한 '썰루션'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리니지2 레볼루션'만의 토크 방송이다.

패널로는 개그맨 김기열, 게임해설가 정인호, 게임캐스터 단군, 스트리머 플라가 참여하며, 이번 시즌 신규 패널로 아나운서 허송연이 출연한다.

시즌8에서는 최고등급 LR장비 제작 재료가 생방송 중 선착순 쿠폰으로 제공되며, 레볼퀴즈, 썰맨 서버 대항전, 제작진을 이겨라: 시공의 균열, 장비감정단 코너가 진행된다.

레볼퀴즈는 허송연 아나운서가 퀴즈를 내고, 유저들이 실시간 댓글로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코너다.

썰맨 서버 대항전은 '썰맨'을 잡기 위한 두 서버간의 대결로, 패널이 플레이 하는 '썰맨'을 어느 서버가 먼저 처치하느냐가 관건이다. 썰맨을 더 빨리 처치하면 해당 서버 유저 전원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제작진을 이겨라:시공의 균열은 패널과 제작진이 유저들과 각각 5명씩 팀을 이뤄 던전 '시공의 균열'을 플레이하는 코너로, 패널팀이 승리하면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공개된다.

썰루션의 코너 장비 감정단은 사연을 신청한 유저의 장비를 대신 강화해주는 코너다. 최고 수준인 40강을 목표로 하며, 일정 강화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유저들을 위한 쿠폰이 공개된다. 

그랑사가,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중인 ‘그랑사가’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안드로이드, iOS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테스트를 원하는 유저는 그랑사가 비공개테스트 페이지에 방문해 구글 또는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하면 된다.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에게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LMS를 통해 테스트 기간과 안내사항 등이 개별 안내된다.

아울러 비공개테스트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권을 선물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