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e스포츠가 T1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제압하고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마지막 티켓을 차지했다. 

젠지 e스포츠는 T1의 원딜 챔피언 5밴 전략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라스칼’ 김광희는 ‘칸나’ 김창동을 매 세트마다 압박했고 바텀 듀오 또한 신예 ‘구마유시’ 이민형의 발을 묶었다. 경기 양상은 ‘페이커’ 이상혁의 분전으로 몇 차례 위기를 맞았으나, 오브젝트 싸움에서 젠지가 우위를 차지하며 승기를 굳혔다. 

마지막 한국 대표, 젠지 e스포츠의 다음 목표는 LPL 소속팀 TES 타도와 롤드컵 우승이다. MSC에서 당한 패배를 설욕하고 LCK의 영광을 되찾을 계획이다. 

경기 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젠지 e스포츠 선수들과 감독은 플레이오프 패배 이후 겪었던 어려움과 선발전 내용 그리고 향후 목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Q: 롤드컵에 진출한 소감이 궁금하다
라스칼: 주전 선수로 진출해서 기쁘다. 사실 플레이오프 패배 이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텐션도 떨어졌는데 스태프와 팀원이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모두에게 고맙다. 
클리드: 3대0으로 승리했지만 완벽한 경기력은 아니었다. 그래도 진출해서 기쁘다. 
비디디: 플레이오프 패배 이후, 멘탈이 완전히 나갔었다. 스태프와 팀원들이 잘 이끌어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룰러: 그동안 팀 분위기가 썩 좋진 않았다. 주장으로서 분위기를 이끌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정말 미안했다. 팀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라이프: 1년 동안 힘든 일이 많았는데, 끝까지 함께한 팀원들이 고맙다. 
주영달: 어려운 상황을 견뎌준 선수들에게 정말 고맙다. 

Q: 감독으로서 이룬 첫 번째 롤드컵 무대다. 감회가 남다를 것 같은데?
주영달: 정말 기쁘다. 첫 목표였던 정규시즌 우승 도전에 실패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롤드컵에 진출하고 우승까지 노릴 수 있게 됐다. 

Q: 3대0 스코어를 예상했는지, 선발전에서 특별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비결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주영달: 첫 세트만 가져오면 3대0 스코어는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비결이다. 

Q: 세트, 브라움으로 공격과 수비적인 모습을 동시에 보여줬다. 해당 챔피언을 픽한 배경이 궁금하다
라이프: 노틸러스를 상대로 세트가 유리한 모습을 보여줘서 골랐다. 브라움으로 풀었던 2세트는 상대보다 후반 기대치가 높은 픽인 점을 고려해서, 최대한 안정적으로 받아먹는데 집중했다. 

Q: 롤드컵 무대를 다시 밟게 됐다. 짧은 소감과 주목하고 있는 해외팀 혹은 바텀 라인이 있다면 코멘트 부탁한다
룰러: 이번 롤드컵은 2년 전, 우승컵을 차지했던 중국에서 다시 열린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 크게 신경쓰고 있지는 않지만 LPL의 TES 바텀 듀오와 라인전을 해보고 싶다. 

Q: 1세트 원딜 5밴과 T1의 신인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에 대한 평가가 궁금하다
룰러: 대부분 경기에서 원딜 챔피언 밴을 많이 받는 편이다. 예상하고 있는 부분이라 플레이는 딱히 어렵지 않았다. 구마유시가 개인방송에서 상대의 플레이 분석을 끝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마도 분석이 제대로 안됐었던 것 같다. 더 많이 해야할 것 같다. 

Q: 경기 밴픽은 어떻게 준비했는지 
주영달: 상대하기 까다로운 픽을 밴하고 상황에 맞는 챔피언을 선택하는 방향으로 준비했다. 1세트 원딜 5밴은 어떤 팀을 만나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룰러는 어떤 챔피언을 잡더라도 잘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Q: 3세트 내내, 세트를 적극 기용했다. 세트를 젠지의 필승카드로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주영달: 모든 선수들이 세트 플레이에 자신있어 한다. 필승카드로 꼽고 있다. 

Q: 본인의 경기력을 점수로 매긴다면 몇 점정도 주고 싶나?
라스칼: 8점이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만 중간에 잘리거나 무리했던 플레이도 있었다. 

Q: 3세트 유리한 상황에서 미카엘의 도가니를 빠르게 올렸는데, 해당 아이템 트리의 장점은 무엇인가?
클리드: 릴리아의 궁극기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빠르게 올렸지만 오늘은 딱히 활용할 각이 나오지 않았다. 

Q: 전 동료, 코어장전이 롤드컵에서 만나고 싶다는 인터뷰를 남겼다.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룰러: 빨리 떨어지고 싶은 것 같다. 

Q: G2의 얀코스가 롤드컵에서 같은 조에 배정되고 싶다는 코멘트를 전했는데, 하고 싶은 말은?
클리드: 실력이 좋은 훌륭한 선수다. 하지만 작년과 다른 팀의 색깔을 갖춘 만큼 준비를 잘해야할 것이다. 

Q: 롤드컵에서 대결하고 싶은 팀, 선수는?
라스칼: MSC에서 패배했던 TES와 다시 만나, 복수하겠다. 
클리드: JDG와 붙고 싶다. 친정팀이고 중국팀이라 재미있는 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비디디: TES 나이트와 라인전을 하면서 배우고 싶다.
룰러: TES를 가장 견제하고 있다. 
라이프: JDG 바텀 듀오를 만나고 싶다. 시즌 도중에 라인전에 대한 조언부터 도움받은 부분이 많다. 
주영달: 코어장전이 있는 팀리퀴드와 만나고 싶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