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가 10월 10일로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포코팡>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지난해 5월 해외에 먼저 출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승승장구하고 있던 가운데 국내에서도 작년 10월 서비스를 시작, 출시 후 서비스 보름도 안 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스토어 통합 1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서비스 20여 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국내에 출시된 지 5개월만인 올해 3월에는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모두의 마블’, ‘쿠키런’ 등 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내 스마트폰게임 빅 히트작 탑10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활발한 이벤트를 통해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NHN스튜디오629 최현동 대표는 “<포코팡>이 출시될 때만 해도, 해당 장르에서 기존 히트게임이 흔들림 없는 아성을 지켜가고 있었고, 수많은 퍼즐게임들이 쏟아져 나와 경쟁은 더욱 치열해진 상황이었는데 RPG요소의 결합, 한붓그리기 방식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포코팡>만의 신개념 퍼즐 방식이 국내 이용자들의 맘을 움직였다”며 “국내 대표 스마트폰 퍼즐게임 중 하나로 꼽히며 벌써 서비스 1주년을 맞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양질의 업데이트와 운영으로 롱런게임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코팡>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도 준비했다.먼저, 명품백과 최신형 휴대폰, 문화상품권 등을 선물로 제공하는 행운의 세잎클로버 이벤트를 진행, 친구들에게 ‘클로버’를 보내고 획득한 응모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를 많이 할수록 당첨확률도 높아진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몬드’ 100개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포코팡>을 처음 시작하거나, 오랜만에 접속한 이용자들을 위한 5만원 상당의 스페셜 및 웰컴 선물도 특별히 추가 마련했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 3단 변신 한정 동물인 ‘축하해보니’를 10강으로 만들면 다이아몬드 50개가 지급되고, ‘하비의 선물’을 오픈하면 최대 1,000개의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는 행운도 거머쥘 수 있다. 플레이 할 때 마다 지급되는 1주년 케을 모으면, 다이아몬드를 비롯해 신규 동물 ‘축하해보니’, 인기 아이템인 ‘스타피버’와 ‘동물뽑기권’ 등이 제공된다.

또, 2,000 만원 상당의 선물이 준비된 학교대항전도 개최한다. 참여만 해도 다이아몬드와 학교팡 특별동물이 지급되며, 대항전에 참가하고 모교 이름과 응원메시지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벤트와 학교대항전 등 자세한 내용은 <포코팡>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okop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코팡>은 3개 이상의 같은 색 블록을 연결시켜 터뜨려주는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상하좌우 구분없이 한붓그리기 방식을 채택, 조작은 더 쉬우면서도 어떻게 줄을 잇느냐에 따라 퍼즐을 터뜨리는 묘미는 더욱 배가시켰다.

블록이 터지면 상단 우측에 위치한 몬스터를 향해 야채(무기)를 발사, 길고 빠르게 블록을 연결할수록 획득 점수가 상승하며, 동물 장착과 친구 동물 불러오기 등을 통해 공격력을 강화해 점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야채와 동물의 강화 및 합성이 가능하게 하는 등 RPG 요소를 짜임새 있게 결합시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은 물론 기존 퍼즐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호평을 얻으며 남녀노소는 물론 라이트 유저에서부터 코어 유저까지 다양한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