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참가팀 등 세부 내용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의 참가 팀과 중계 방송 플랫폼과 중계진 등 대회 세부 사항을 발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표로 우선 각 지역별 참가 팀이 결정됐다.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아메리카 대회에는 CFS 그랜드 파이널 우승 경력을 보유한 블랙 드래곤스를 필두로 빈시트 게이밍과 임페리얼 등 브라질 3팀과 북미의 헤이가 참가한다.

내달 6일 시작되는 EU/MENA 대회에는 최근 선행으로 주목 받았던 ‘세븐’ 루카 바야티가 속한 골든V와 라이벌 ‘nLs’ 닐스 함즈가 속한 라자러스, ‘펜타 스포츠’와 이집트의 아누비스 게이밍이 참전한다. 

대회를 볼 수 있는 중계 플랫폼도 선정됐다. CFS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는 영어로 중계 되고, 브라질 시청자들을 위해 포르투갈어 중계는 ‘Z8 Games’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또한, 중국어로는 도유, 펭귄 e스포츠,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어 중계진에는 현재 LCK의 영어 해설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든 발데스가 합류했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6만 달러(한화 약 7100만원)로 양 지역 우승팀에게 1만 2000달러(한화 약 1400만원)가 수여된다. 이후 준우승 팀에게 8000달러, 3위 6000달러, 4위 4000달러 등 차등 지급된다.

펄어비스, 안양시 지역아동센터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 후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경기도 안양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 지원 기부 사업에 5000만원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환경을 갖추지 못한 지역 아동들의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즐거운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기획됐다.  

펄어비스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부금은 안양시의 지역아동센터 21개소에 온라인 학습기기(노트북, 컴퓨터) 및 책상, 의자, 사물함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뮤 오리진2, 가을 맞이 이벤트 마련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2'가 가을을 맞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5일부터 '뮤 오리진2’의 유저를 대상으로 특정 아이템을 모아 여러 아이템으로 바꾸는 '수집 이벤트'와 경험치 증가의 혜택이 있는 '경험치 비 이벤트' 등을 시작했다.

먼저,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수집 아이템과 '어비스코인', '어비스주얼'을 다른 아이템과 교환하는 '수집 이벤트'가 9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수집 아이템 중 '빛나는 폭죽'과 '죽음의 늪 불꽃'은 일반/정예/월드 보스를 처치하거나, 어비스 월드 내 몬스터를 처치하고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빛나는 폭죽' 아이템을 일정 수량 이상 모으면 '수호펫 알 랜덤상자', '50배 경험치 카드' 등의 아이템과 최대 '유니크 타로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는 게임 내 특정 지역에서 경험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비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로랜시아와 어비스 월드의 엘베란드 맵에는 매일 18시부터 20시까지 경험치의 비가 내린다.

이때 해당 지역에 위치한 캐릭터는 5초마다 경험치가 자동으로 상승하는 비를 맞아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웹젠은 9월 22일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운영한다.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최대 8일 치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아티팩트의 티어 달성 정도에 따라 '아티팩트 룬스톤'을 획득할 수도 있다.

테라: 엔드리스워, 사전 예약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테라: 엔드리스워'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9월 15일부터 진행됐으며, 사전 예약에 참여 시 고급 소환 큐브, 수정, 스태미나 등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사전 예약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며, 사전 등록을 마치면 일반 소환 큐브, 행동력, 골드 등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R2M, 비정상 계정 제재 조치 강화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의 원활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조치에 나선다.

웹젠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계정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발 시 제재 수위를 단계적으로 높이고 나아가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계정 정지 제재를 적용한다.

현재 타인의 게임 이용을 저해하는 '비정상 게임 유저 제재'가 9차까지 진행되었고, '게임내 거래소' 출시 이후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재화를 획득하거나 앱 마켓 환불 정책을 악용하는 계정을 제재하는 '비정상 거래 유저 제재'가 2차까지 진행돼, 총 4만 3천여개가 넘는 계정에 제재 조치가 진행되었다.

건강한 게임 환경 조성에는 게임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보가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웹젠은 'R2M' 공식 커뮤니티의 '문의/신고'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제보도 조사하고 있다.

웹젠은 비정상 게임/거래 유저뿐만 아니라 버그/오류와 불량 유저 신고 등 온전한 게임 이용을 저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10월 8일부터 시행되는 게임 운영정책 개정을 통해 운영정책이 세분화된다. 
 

검은사막, 신규 유저 330%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PC-모바일-콘솔 동시 업데이트 후 전세계 신규 유저가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검은사막 북미 유럽 신규 유저가 179%, 남미 129%, 태국 동남아 98% 상승했다. 러시아와 터키, 일본, 대만 지역도 업데이트 후 유저가 늘었다. 검은사막 PS4버전은 신규 유저가 330% 급증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 지역은 ‘하사신’ 출시 후, 복귀 및 신규 유저가 200%씩 증가했다.

하사신은 원하는 지점으로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는 ‘불복의 모래시계’과 모래바람을 타고 표적을 공중에서 급습하는 ‘낙명의 모래시계’ 등 고유 기술 지녔다. 

블소 레볼루션, 기권사 업데이트 특별 페이지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의 신규 직업 ‘기권사’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 받기’ 신청을 한 유저 전원에게 붉은 신석 8,000개 쿠폰을 제공한다. 붉은 신석은 ‘기권사’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하며 전용 상점에서 수호신령, 수호령, 무공패, 보석, 이벤트 돌림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유저들은 근거리와 원거리를 넘나드는 ‘기권사’의 화려한 전투 장면이 담긴 CG 영상도 최초로 확인할 수 있다.

‘기권사’ 업데이트는 9월 말 진행되며, 특급 출석 이벤트, 신규 서버를 위한 특별 보상, 무왕 비무제 이벤트 던전 등의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 스페셜 이벤트 2종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페셜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먼저 ‘MVP 이벤트’는 17일 오전 5시부터 24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MVP 처치 가능 횟수가 7회로 증가하며 MVP 갱신 시간은 90분으로 줄어들어 더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MVP 처치 후 참여 보상을 얻으면 쿠키, 열매 등 탈것 육성 재료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MVP 보상 패키지를 일정 확률로 추가 지급한다.

‘뉴 극한도전’ 이벤트는 21일 오전 5시부터 25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 극한도전 클리어 시 경험치와 낙원단 주화가 50% 상승 지급되며 고블린 리더, 오크 로드, 드라큘라, 파라오 등 보스 몬스터 4종도 함께 추가된다. 또한 극한도전 참여 시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신규 보스 몬스터 중 1종이 출현하며 그 이후부터 보스 리스트에서 기존의 보스 몬스터들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원스토어 론칭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참여 시 발키리 투구 뽑기, 장비 강화 재료, 낙원단 주화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플레이어 대상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 스킨 증정 이벤트를 오늘 시작하고, 이를 기념해 2가지 특별 구매 혜택을 동시 제공한다.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는 15일 공개된 신규 디지털 단편 만화, ‘오버워치: 트레이서-런던의 부름’을 기반으로 한 게임 내 이벤트다. 런던 거리를 누비는 어린 시절 트레이서에 대한 스토리 파악은 물론, 만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간 중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 스프레이(6경기 승리), ‘만화 트레이서’ 영웅 스킨(9경기 승리)을 차례로 획득한다.

본 이벤트는 28일까지 계속되며, 같은 기간 트위치 내 오버워치 관련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에게는 총 6종의 단편 만화 챌린지 스프레이를 단계별로 추가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위메이드, ‘미르4’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6일 ‘미르4’의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 제휴는 양사간 강점을 적극 활용, 사업 경쟁력 및 시너지 창출로 보다 많은 사업 성장 기회를 도모하고자 추진했다.

양사는 위메이드의 하반기 출시작 ‘미르4’의 사전예약과 정식오픈을 위해 전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소셜 마케팅, 사전예약 광고 등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 이용자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미르4’ 마케팅을 시작으로 양사의 역량을 집중해 모바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관계를 이어 나갈 것이며, ‘미르 IP(지식재산권)’와 카카오플랫폼 연결로 게임 맞춤형 마케팅도 선보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