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 종료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내 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은 청년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창작부문 12기 창작팀들과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게임 시연 행사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이하 오픈베타데이)’를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픈베타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채택,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됐다. 아웃사이더 키즈 팀의 ‘리플이펙트’, New Mountain 팀의 ‘LUCIA’, 캐츠바이 스튜디오 팀의 ‘CAT THE DJ’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14개의 게임이 참가 했다.

퓨처랩은 인디 게임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200여 명이 넘는 평가단을 꾸렸다. 또한 각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14개의 게임을 7개씩 A그룹과 B그룹 두 개로 나눴다.

유저 평가단은 7일 간 자신이 속한 그룹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기고, 게임에 대한 소감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했다. 아울러 희망스튜디오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게임 개발팀과 유저 평가단이 게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했다.

SWC 2020, 대만∙홍콩 및 유럽 지역 대표 선발 완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마지막 예선인 아시아퍼시픽 대만∙홍콩 지역 선발전과 유럽 지역 예선 패자전을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하고 전 지역컵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19일 경기에는 ‘MR.CHUNG’이 쟁쟁한 신예들의 도전을 막아내고 첫 번째 진출권을 따냈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나머지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7명 선수들 간의 패자전이 펼쳐졌다. 이날 패자전에는 3연승 행진으로 결승 매치에 올라온 ‘GAIA’가 전날 2위에 머물렀던 ‘HONG’을 상대로 몬스터 밴픽 전략에 성공하며 2세트를 먼저 가져가 마지막 ‘SWC 2020’ 지역컵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패자전으로 치러진 3차 예선에는 독일 ‘ISMOO’와 네덜란드 ‘SEIISHIZO’, 핀란드 ‘VIILIPYTTY’를 비롯해 ‘SWC 2019’ 월드결선에 올랐던 프랑스 ‘ROSITH’ 등 출중한 실력을 갖춘 지난 해 강자 4인이 올해 신예들을 꺾고 유럽컵 진출자로 선발됐다. 이로써 앞서 선발된 독일 ‘XNIGHTX96’, 프랑스 ‘CHENE’, 스페인 ZERPOLITA’, 스웨덴 ‘OBABO’와 함께 총 8인의 유럽컵 진출 리스트를 모두 완성했다.

한편, ‘SWC 2020’은 이번 대만∙홍콩 및 유럽 지역 예선을 마지막으로, 오는 10월 말부터 시작되는 각 지역컵 출전 선수 선발을 모두 완료했다. 향후 이어질 아메리카컵(10/25 한국 기준), 아시아퍼시픽컵(11/1), 유럽컵(11/7) 등을 통해 총 8명의 선수를 선발하고 오는 11월 최종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결선을 개최한다.

여신의 키스: O.V.E, 사전예약 60만 돌파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디브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여신의 키스: O.V.E’(여신의 키스: 오브, 이하: O.V.E)의 사전예약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든 사전예약 이벤트 신청자는 태생 4성 캐릭터 ‘아미카’와 유료 재화 ‘4,000 다이아’를 확보한 채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게임 출시 전 80만을 돌파할 경우 2,000개가 추가된 총 ‘6,000 다이아’를 받을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60만 돌파를 기념해 ‘O.V.E’ 대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신규 프로모션 영상(PV) 1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공식 소설 ‘깨어나는 어둠’ 출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최신 확장팩 어둠땅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 소설 ‘깨어나는 어둠’이 정식 출간됐다.

‘깨어나는 어둠’은 어둠땅에 앞선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안두인 국왕의 명령으로 실바나스를 추격하는 투랄리온과 알레리아의 이야기, 암살 사건으로 혼란에 빠진 잔달라의 여왕 탈란지와 트롤 주술사 제칸의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한글로 현지화되어 선보이는 ‘깨어나는 어둠’은 21일부터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인터넷 서점에서 14,22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대형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펄어비스, 10주년 기념 기업 홈페이지 리뉴얼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 철학과 가치를 담았다.

디자인적으로 ‘열정’과 '도전정신'을 담은 10주년 기념 엠블럼과 새로운 이미지를 적용해 글로벌 게임사로서 새롭게 도약하는 의미를 표현했다.

펄어비스의 기업 문화를 전달하고, 소통에도 중점을 뒀다. 펄어비스 사내 이슈를 다루는 '펄어비스 소식'과 직원들의 인터뷰를 담은 '펄어비스인' 코너도 만나 볼 수 있다.

신규 홈페이지는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대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이벤트 대회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는 ‘카러플’을 함께 즐기는 가족이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 대회다. 가족 구성원이 포함된 멤버로 참가 신청한 팀 가운데 32개 팀을 추첨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강 패밀리를 가렸다.

넥슨은 지난 20일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결선을 ‘카러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방송인 장성규가 MC를 맡고 김대겸, 정준 해설위원이 중계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달려라팸, LISENSE, 앵그리패밀리, 하늘채운태양 4개 팀이 나섰다. 이 중 엄마와 딸, 아들, 조카가 뭉친 LISENSE와 삼남매, 친구 조합의 앵그리패밀리가 각각 상대팀을 3:0으로 꺾으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앵그리패밀리가 초반 아이템 두 세트를 가져갔지만 LISENSE가 3세트 골라인에서 역전에 성공하며 승부가 이어졌다. 4세트 스피드전은 LISENSE의 아들이 1위로 들어왔으나 앵그리패밀리가 더 높은 합산 점수를 기록,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 1위 팀 앵그리패밀리는 상금 400만 원, 2위 팀 LISENSE는 300만 원을 획득했다. 공동 3위를 기록한 하늘채운태양, 달려라팸은 각 150만 원씩 받았다.

월드오브워쉽, 트랜스포머 테마 콘텐츠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해즈브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월드오브워쉽에 트랜스포머 콜라보 콘텐츠를 출시했다.

트랜스포머 테마 콘텐츠는 무기고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일부 보상은 프로모션에 참여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10월 5일까지 트랜스포머 도전 임무를 완료해 트랜스포머 일반 위장과 패치, 사이버트론 보급화물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임무는 무기고에서 사이버 토큰으로 해제할 수 있고 토큰은 27일까지 일일 보급을 통해 매일 2개씩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는 오토봇 소속인 옵티머스 프라임과 범블비, 디셉티콘 소속의 메가트론, 럼블을 토대로 제작된 특별 군함 위장과 특별 음성 대사 함장이다. 각 캐릭터를 토대로 제작된 ‘자유의 투사’, ‘골드버그’, ‘망각의 사자’, ‘충돌과 파괴’ 등 각 진영 별 두 개의 영구 위장이 새롭게 선보인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서포터즈 ‘라그랑’ 1기 모집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서포터즈 '라그랑' 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라그랑은 '라그나로크랑 놀자'라는 뜻으로 라그나로크에 관심이 많은 게임 플레이 유저이면서 개인 방송국 채널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 채널이 없더라도 신규 개설을 할 계획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라그랑 1기는 그라비티의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서포터즈로 참여하게 된다.

라그랑 1기로 선발되면 현업 실무자와 함께 해당 타이틀에 관련된 내용을 기반으로 활동하게 된다. 라그랑 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인게임 혜택과 온, 오프라인 행사 시 우선적으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게임 출시 시 비공개테스트 우선 모집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