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17일 PS5 쇼케이스에서 연말 콘솔전쟁에 대비한 신작 정보를 대거 공개했습니다.

PS5 독점작 중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게임은 마지막에 공개된 갓오브워입니다. '라그나로크가 온다'는 문구와 함께 로고 하나가 드러난 것이 전부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작 시리즈인 만큼 화제가 남다릅니다. 북유럽 신화에서 가장 인기 많은 신 토르와의 대결이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2021년 출시 예정입니다.

'소울류 원조 맛집'인 데몬즈소울 리메이크도 PS5 독점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원작은 2009년 PS3에서 출시해 지독하게 어려운 함정과 보스로 큰 충격을 선사했죠. 지금의 프롬소프트웨어를 있게 한 뿌리 중 하나입니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마일즈 모랄레스' 연말 등장, '중세'로 돌아간 파이널판타지16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 찾아옵니다. 새로 공개된 7분 가량의 영상은 온전히 실제 게임플레이로 구성됐습니다. 차세대 콘솔 사양에 맞게 진화한 그래픽과 광원, 그리고 새로운 주인공 마일즈 모랄레스의 특수 능력이 돋보입니다. 

PS4와 PS5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전작 마블 스파이더맨의 PS5 리마스터가 포함된 얼티밋 에디션도 판매 예정입니다.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판타지16은 PS 기간 독점으로 발표됐습니다. 중세 판타지 배경으로 돌아가 실시간 액션 장르를 표방한 것이 주요 특징인데요. 파이널판타지14 흥행을 이끈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개발 지휘를 맡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발표

멀티플랫폼 신작 중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가 화제입니다. 유명한 해리포터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다룬 오픈월드 액션RPG로, 원작 소설보다 앞선 1800년대 후반 호그와트가 배경입니다. 유저가 직접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해 다양한 NPC와 교류하며 마법 교육과 탐험을 해나가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2021년 PC와 PS진영, Xbox 진영에서 모두 출시됩니다.

바이오하자드7의 후속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도 2차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에단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여기에 시리즈 주요 인물 중 하나인 크리스 레드필드가 이야기의 중심에 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PC와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2021년 출시됩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