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투수 육성 트레이너 2종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중간 계투진을 육성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이너들이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이브’는 선수 육성 시 SP(스킬포인트)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으며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알리아나’는 선수 육성 시 민첩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게임빌은 ‘이브’와 ‘알리아나’를 좀 더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내달 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유저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무럭무럭 보름달 키우기’ 이벤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시나리오 별 선수 육성과 리그 경기 진행 등 미션을 통해 달 조각을 모아서 보름달을 만들면 ‘야구신의 비급’,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10+1 프리미엄 영입 쿠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갤럭시 컵’ 8회차 선수 등록도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갤럭시 컵은 신규 시나리오인 ‘열혈고교’ 시나리오를 통해 성장시킨 선수들을 참가시킬 수 있다. 

애니팡3, 4주년 기념 캐릭터 공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에서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하는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이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4주년 대표 캐릭터로 등장한 '별빛마녀 애니'는 스테이지에서 가로, 세로의 각 2개 블록을 제거하는 '별똥별'을 소환하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삐에로 믹키', '맹수 조련사 애니', '불쇼 몽이' 등 서커스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부 이벤트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접속만 해도 썬더팡, 스타팡, 하트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고 최종 보상으로 한정판 캐릭터 '4주년 애니'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매일 룰렛을 돌려 특별한 선물을 받는 '돌려돌려 회전팡', 4주년 패키지를 구매하면 건조기,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및 10챕터 ‘리벨리온’ 에필로그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과 10챕터 ‘리벨리온’의 에필로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이솔렛’은 물리 속성의 마법사 영웅으로, 비밀 조직 ‘판도라’에서 활동하는 마녀 캐릭터다.

주무기인 지팡이를 사용해 불과 얼음, 바람으로 이뤄진 원소를 생성하며, 공격 대상이 위치한 공간 주위로 결계를 형성, 해당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각 원소 간 상호작용을 통해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이솔렛’의 스킬은 쿨타임 감소 및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대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마나가 회복되고 치명타 피해량이 상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충의의 기사 ‘테오’의 이야기를 다룬 10챕터 ‘리벨리온’의 에필로그 ‘테오의 길’을 오픈했다. 10-30스테이지 진행 시, 연인 ‘제인’을 치료하기 위한 기술과 그레이 공국 재건과 관련된 실마리를 찾기 위해 ‘마도왕국’에 오게 된 ‘테오’ 일행의 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다.

더불어 ‘킹스레이드’의 신규 및 기존 유저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초보용사 점핑 지령’과 ‘에스텔의 점핑 지령’이 시작된다. ‘점핑 지령’ 2종을 통해 ‘전용무기 선택권’과 ‘전용보물 선택권’, ‘영혼석 선택권’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해 ‘디마엘’, ‘레이나’, ‘라브릴’, ‘크리샤’ 등 영웅 8명의 2020년 할로윈 코스튬도 함께 선보였다.

검은사막, 신규 환상마 ‘꿈결 아두아나트’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신규 탈 것 ‘꿈결 아두아나트’를 23일 업데이트했다.

신규 환상마 ‘꿈결 아두아나트’는 기존 아두아나트와 다른 외형과 고유 기술을 지녔다. 고유 기술 ‘힘찬도약’, ‘비상’, ‘신속의 날개’를 사용하면 공중에서 오래 활강하거나 바람을 뚫고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유저는 ‘몽상’에 성공하면 ‘꿈결 아두아나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몽상은 암수 아두아나트 각각 한 마리씩, 그리고 특수 아이템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을 사용해 시도할 수 있다.

캐릭터 전환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를 사용하면 캐릭터간 장비를 공유할 수 있다.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로 가동시킬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원스토어 정식출시

그라비티가 23일 오전 10시 토종 앱 스토어 원스토어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정식 론칭했다.

이번 론칭을 통해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라비티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원스토어와 함께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시작 응원 프로모션’은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하며 페이지 내 ‘웰컴 쿠폰팩 받기’를 신청하면 4천원 할인권, 20% 할인권 등으로 구성된 쿠폰팩을 계정당 1회 증정한다.

‘캐시백 프로모션’은 23일과 10월 3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해당일에 원스토어를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냥다래를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30%를 원스토어 게임 캐시로 돌려준다. 이외에도 ‘나눠 쓰는 쿠폰 프로모션’ 등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뮤 오리진2, ‘길드 영지 2.0’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의 '길드 영지'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웹젠은 24일부터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길드 영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매직 코어 각성'과 '신화 보석', '장신구 환생'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길드 영지'에 도입되는 레벨 시스템은 길드 기금을 사용해 영지의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영지를 강화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의 종류도 다양해진다. 

또한, 길드 영지에 '길드 보스'와 신규 NPC가 추가된다.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NPC를 통해서는 탈것과 수호펫의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웹젠은 새로운 보석 시스템인 '신화 보석'도 함께 선보인다. 신화 보석은 10레벨의 '각성 보석' 3개를 합성하면 획득 가능하고, 일반 보석보다 더 높은 속성치와 원소 속성치가 부여된다. 

이외에도 단계별로 매직 수정을 강화해 원소 소성을 높이는 '매직 코어 각성'과 장신구를 새로운 방식으로 성장시키는 '장신구 환생', 캐릭터의 발걸음을 꾸미는 '발걸음 코스튬' 등의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소울워커, 신규 리그 레이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23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리그 레이드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소울워커가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드 콘텐츠는 리그 레이드 ‘리젼 인베이더’다. ‘리그’는 소울워커의 클랜을 칭하는 용어로 ‘리젼 인베이더’는 리그에 가입된 사람만 플레이가 가능한 리그 전용 레이드다. 

각 리그를 이끄는 리그장이 일주일에 2회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리그원들은 레이드에서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리그 레이드 코인’을 획득하고 코인으로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제련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겨냥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미션을 수행하고 ‘황금 송편’ 아이템을 모아 ‘에너지 컨버터’, ‘이벤트 칭호’ 등의 아이템을 제작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30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경험치 획득량, 재화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이 100% 증가하는 부스팅 이벤트와 함께 접속 시마다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게임 속 캐릭터인 하루와 에프넬의 대형 쿠션 및 굿즈를 획득 할 수 있는 추석 굿즈 응모 이벤트와 원하는 5성 아카식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는 헨리의 가방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토리픽, ‘SKY캐슬’ 스토리게임 출시

컴투스는 자사의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JTBC 드라마 ‘SKY캐슬’의 IP를 활용한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작 스토리게임 ‘SKY캐슬’은 에피소드에 따라 각기 다른 주인공의 시점으로 스토리가 전개되고 유저의 분기 선택에 의해 결말이 달라진다. 

컴투스는 23일 ‘스토리픽’ 플랫폼을 통해 ‘SKY캐슬’ 1~7화를 선 공개하고, 매주 수요일마다 새로운 에피소드를 한 편씩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프리스타일2, 신규 캐릭터 ‘카베르네’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카베르네’를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Team Arcana 사신 ‘카베르네’는 확장 능력치, 집중 훈련에 특화된 올 포지션 캐릭터로 변신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공격 수비 교대 시 변신을 하게 되면 타로 카드 중 랜덤으로 1개의 카드를 뽑으며, 뽑은 카드의 각 포지션 별, 설정된 능력치를 획득하게 된다.

‘카베르네’는 10월 7일까지 진행되는 ‘사신의 카드 뒤집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신의 카드 뒤집기에서 빛바랜 카드를 얻으면 상점 아이템에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