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추석맞이 스페셜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명절 이벤트 3종을 업데이트 하고, 달과 꿈을 콘셉트로 제작된 신규 복장 두 가지를 추가 했다고 23일 밝혔다.

‘식혜 전달하기’ 이벤트는 유저들이 일일 미션을 통해 식혜를 획득해야 진행할 수 있다. 또, 유저들은 식혜를 ‘한가위 삐에로’에게 전달해야 하고, 전달한 식혜 개수에 따라 ‘얼음 송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송편 바구니 채우기’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캐릭터별 송편을 삐에로에게 전달하고 바구니를 완성, 추석 선물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획득한 얼음 송편을 캠프파이어에 녹이거나, 삐에로의 의뢰를 수행하면 된다. 추석 선물 세트에서는 엘림스의 신규 복장 ‘앨림스 갓’, ‘앨림스 한복’ 등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용돈 주머니’는 유저들이 페스티벌 채널의 맵을 플레이 하면 확률적으로 용돈 주머니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또한, 용돈 주머니에는 테일즈런너의 게임머니인 ‘TR 머니’가 담겨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해 프론티어 채널에서 사용됐던 ‘아카이브’ 시스템이 재오픈 됐다. 아카이브는 과거 테일즈런너의 세계관과 스토리들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들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해당 이벤트들의 아이템과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다. 아카이브에 스토리를 추가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공원 내 엘림스 스마일을 통해 아카이브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신규 의상 아이템 2종도 추가됐다. 우선 공원 내 신규 캡슐기계를 통해 ‘달 그림자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캡슐에서는 달의 그림자로 변해 달리는 콘셉트로 제작된 ‘달 그림자 복장’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상점 내 ‘꿈에서 만나 패키지’가 추가됐다. 

피파21, 10월 2일 디지털 론칭 쇼케이스 개최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대표 유휘동, 이하 EA)는 ‘EA SPORTS FIFA 21(이하 ’피파21’)’의 디지털 론칭 쇼케이스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FIFA 21’ 디지털 론칭 쇼케이스는 게임 출시에 앞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EA KOREA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앰버서더 소개, 주요 변경 시스템, 관련 이벤트 등 인게임 세부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누구나 장소에 제약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넥슨 카트라이더, 현대자동차와 제휴 활동 전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PC 게임에서 제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및 PC게임 ‘카트라이더’에 현대차의 ‘쏘나타 N Line’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이는 등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넥슨은 이에 앞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현대차의 만남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플레임레드 색상 ‘쏘나타 N Line’의 실루엣을 비추며 새로운 카트의 등장을 예고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28일 공개된다.

‘카트라이더’ 또한 현대차 제휴 콘텐츠와 이벤트를 10월 중으로 게임 내 적용할 예정이다.

아이온,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잉기스온 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하여 이벤트 주화인 ‘꿀송편’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NPC ‘쿵덕쿵’을 통해 꿀송편을 신규 날개깃인 ‘귀엽달 날개깃’과 ‘차원의 모래 시계(60분) 꾸러미’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이온은 대도시(엘리시움 판데모니움)에 한가위 맞춤 배경 및 버프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유저는 캐릭터를 대도시 광장으로 이동하여 휴식의 기운을 회복할 수 있다.

R2M,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에 민족의 명절 추석을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먼저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7일간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한 'R2M' 회원들은 골드와 각종 강화 주문서, 이벤트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가위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덕담을 주고받으며 길드원의 화합을 돕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R2M' 공식 커뮤니티 '추석 기념! 사랑의 안부 인사 이벤트' 공지 게시글에 덕담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여기에 길드원 5명이 모여 길드 아지트에 인증샷을 찍고 게시판에 인증한 회원 중 서버별로 3개팀(총 84개팀)에게 '행운의 매터리얼 1개(3일)'과 '변신강화 매터리얼 1개(3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웹젠은 추석 연휴 기간인 30일부터는 푸시 알림 보상도 강화해 'R2M'에 접속시 게임 내 푸시 알림으로 제공되는 보상이 상향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내일 정기점검을 통해 대규모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웹젠은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 추가를 기념해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미션 달성 시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60레벨까지 보상을 지급했던 기존 레벨 달성 이벤트가 강화된 '진정한 영웅의 레벨 달성 이벤트'가 추가되어 70레벨까지 캐릭터를 육성하면 특정 구간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슬기로운 추석생활’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에서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게임 내 추석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로 예정된 추석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LIVE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등의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도전 과제 달성 시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오는 11월 1일까지 게임 내 별도 마련된 ‘추석 선물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을 매일 선물로 제공하며,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중급 등급 상승권’, ‘플래티넘 코치팩’ 등 특별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달성 결과에 따라 원하는 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가 이달 말부터 약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출석하기’, ‘리그 모드 플레이’ 등 미션 참여만으로도 최근 새롭게 추가된 ‘포지션 코치팩’을 비롯해 ‘100%플래티넘팩’까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추석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참여 유저 모두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든 유저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는 24일 오전 11시 전세계 173개 국가 및 지역에 13개 언어로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양한 스토리가 담겨 있다. 자유롭게 스토리를 생산하고, 이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엔씨소프트, 음성합성 기술 ‘VocGAN’ 국제학회 논문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개발한 뉴럴 보코더 기술 ‘VocGAN’이 오는 10월 ‘인터스피치 2020’를 통해 정식 발표된다. 

인터스피치에서 발표 예정인 ‘VocGAN’은 엔씨소프트 AI센터 산하 Speech AI Lab의 음성합성팀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이다. 녹음 음성과 실제 음성의 구분이 어려운 수준의 음질, 빠른 속도와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엔씨소프트는 음성 데이터 축적부터 딥러닝 모델 학습, 합성음 생성 테스트와 최종 서비스까지의 일련의 과정들을 모두 클라우드에 자동화하고 있다.

엠게임, 온라인게임 4종 한가위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추석을 맞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 자사의 온라인게임 4종에서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추석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10월14일까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빛조각을 모으면 경험치 증가, 기간제 액세서리, 특수아이템 제작 재료 등으로 교환해 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의뢰 완료 및 만물상점 구매를 통해 사냥을 돕는 달토끼령수(펫)를 제공한다. 해와 달 이벤트 지역으로 입장하는 어사마패(입장권)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오픈 되며, 추석 기념 꾸밈의상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잡초 제거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달토끼, 지렁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 능력치 상승효과를 받을 수 있는 절구조각 및 송편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봉인된 라테이노 던전이 열려 보스를 처치하면 라테이노 조각이나 라테이노 잔향이 제공돼 크로와즈 방어구 제작 재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던전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나이트온라인’ 액자를 선물한다.

또한, 오는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배틀로얄 방식의 전장 시스템인 파토스의 축제를 열어 이벤트 종료 시 순위에 따라 검은 보물상자, 이벤트 엠블럼 등의 보상들을 지급한다.

‘영웅 온라인’은 오는 10월15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출석체크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내공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임 내 각종 능력치 향상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송편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터널시티’는 오는 10월15일까지 컨텐츠 및 어설트(던전)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벤트 보스 허수아비 몬스터를 처치하면 랜덤 방어구 상자, EP 획득 응모권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접속만해도 프리미엄 혜택이 부여되며 공격력, 방어력, 획득량은 증가하고 사망 패널티는 감소되는 추석연휴 특별 능력치 효과도 적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