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시즌7 네번째 이야기 ‘신화의 계승자’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네번째 이야기인 ‘신화의 계승자’를 오픈한다. 신화의 계승자에서는 신규세력 ‘하이든’과 새로운 모험지역인 ‘코랄’이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등장한 콘텐츠는 ‘오디세이 공격대’다. 해당 콘텐츠는 정해진 세력의 영웅들만 참여 가능한 PvE 콘텐츠로 고대 악의 부활을 막기 위해 등장한 ‘오디세이 공격대’의 이야기를 다룬다. 

오디세이 공객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상위 등급의 장비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인 ‘엘 그라비스’와 ‘메르엔’의 신규 외형 컬렉션도 등장한다. 두 영웅 모두 딜러 포지션으로 ‘엘 그라비스’는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메르엔’은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회피율을 저하시킨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블랙핑크 콜라보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그룹 블랙핑크의 콜라보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24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재생된다. 이는 10월 2일 블랙핑크의 정규 앨범 ‘THE ALBUM’ 공개 후 신곡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을 기념해, 콜라보 영상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10월 8일까지 게임 내 특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블랙핑크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블랙핑크 멤버별 개인공간으로 이동해 응원하고 싶은 멤버에게 마이룸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또한, 미션을 통해 얻은 응원 포인트로 보상 단계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개인 응원 미션으로 블랙핑크 응원봉 마이룸 선물, 배틀로얄 및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스프링 플라워 상의(영구제) 등 6단계의 보상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서버 유저들의 누적된 응원 포인트 단계에 따라 응원 포인트, 응원봉 마이룸 선물, 배틀로얄 및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10월 2일 블랙핑크의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추가로 콜라보 콘텐츠 및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워너비챌린지, 가을 맞이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남자 캐릭터인 ‘비오’의 ‘워너비라이브’가 공개됐다. ‘워너비라이브’는 하우스 메이트의 개인 방송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게임 내 브이로그 콘텐츠다. 이번에 공개되는 세 번째 이야기 ‘비오’ 편에서는 작가 강비오의 일상 생활 속 이야기를 만나고, ‘워너비라이브’에서만 공개되는 한정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if 영원 소환’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시즌별 특별한 테마를 선정해 제작되는 if 영원의 첫 번째 콘셉트는 ‘로맨틱 패션 화보’다.

V4, 일본 서비스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V4’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일본 앱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과 PC 윈도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일본에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을 지원하는 한국 모바일 게임은 ‘V4’가 처음이다.

넥슨은 ‘V4’ 출시를 기념해 10월 21일까지 ‘최강 보스를 가장 먼저 쓰러트리는 사람은 누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서버 최초로 파멸의 아르투만을 물리친 후 공헌도 점수 1위를 기록한 유저에게 캐릭터 이름이 각인된 트로피를 선물한다.

또 10월 26일까지 2주간 게임에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 영웅 등급 장비, 희귀 영혼석 상자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R2M, 1차 대규모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의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24일 정기점검을 통해 'R2M'에 신규 던전과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클래스간 능력치 조정, 유저 편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게임에 적용한다.

먼저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영웅 등급/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각각의 합성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누적된 포인트로 임의의 상위 등급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차 업데이트 이전에 실패한 변신 합성에도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으로, 능력치를 제공하는 상위 변신 카드 획득의 기회가 넓어졌다.

웹젠은 ‘R2M’에 신규 던전도 추가하며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획득의 기회도 강화한다.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이 열린다. 'R2M'의 시즌 던전은 특정 기간 동안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각종 스킬 비급서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젠은 커뮤니티 유저들의 의견도 업데이트에 반영했다.

'위저드' 클래스가 사용하는 소모성 아이템 부담이 완화되고, 각종 스킬의 효과와 효율이 개선된다. 

뿐만 아니라, 웹젠은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명이 노출되지 않는 '시스템 블라인드 메시지' 기능과 무료 경험치 복구 횟수가 증가하는 '사망 복구권' 등을 추가하며 게임 내 편의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4일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7일동안 접속만 해도 매일 30주얼씩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스토리’를 제작하고 다른 유저들에게 ‘좋아요’를 받으면,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게임 로고 티셔츠’ 및 ‘스토리 제작용 테마’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월광 의상 세트 멤버 선택권(1장)’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등록 특별 선택권’을 제공한다.

피파 모바일, 론칭 1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에 론칭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The Moment’ 148명 선수와 ‘2002 한국전설’ 23명 선수를 추가했다.

‘The Moment’ 클래스는 10-11 시즌부터 19-20 시즌까지 유럽 5대 리그에서 기억에 남는 활약을 펼친 ‘Z. 이브라히모비치’, ‘웨인 루니’, ‘나니’, ‘레반도프스키’, ‘파울로 디발라’, ‘버질 반데이크’ 등 선수들로 구성됐다.

‘2002 한국전설’ 클래스는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박지성’, ‘안정환’, ‘차두리’, ‘홍명보’ 등 선수들의 활약을 재현한 클래스로, ‘The Moment’ 클래스와 연계해 특정 능력치 구간의 ‘The Moment’ 클래스 선수를 모아 ‘2002 한국전설’ 클래스 선수로 교환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 ‘문울프 및 크로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문울프 계열’의 신규 포획처와 ‘크로톤 계열’의 펫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울프 계열’을 폐허가 된 탄광에서 포획이 가능해졌으며  ‘크로톤 계열’은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문울프 계열’은 높은 공격력 성장률을 보유하고 있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크로톤 계열’은 광역으로 입히는 데미지를 바탕으로 방어형 펫에게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맹수왕 탐지기를 제작해 ‘고대 맹수왕’을 즐길 수 있으며 크로톤 영혼석, 크로톤 알과 110레벨 랜덤 영웅~전설 부적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클로저스, 은하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은하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검은손 승급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직에 성공한다. 전직에 성공하면 검은손의 참모: 은하, 결전기: 메테오 스매쉬 등 신규 스킬 2종을 포함해 패시브 스킬 5종과 코스튬 3종을 얻는다.

넥슨은 10월 7일까지 은하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일반 강화기 연료(10개), 강화기 백신, 코스 원샷 +13, 캐릭터 펫 알, 은하 3성 보스 무기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리스타일, 추석 맞이 밸런스 패치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에서 추석을 맞이해 밸런스 패치를 포함한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우마왕 리아’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리바운드 궤도와 근거리 덩크(스핀 스매쉬), 원거리 덩크(스위치 슬램), 점프샷(SNS 챌린지)의 새로운 프리스타일이 3종 추가됐다.

이와 함께 레벨 시스템이 개선되어 16레벨부터 50레벨 구간에서 지급된 능력치가 사라지고 16레벨 달성 시 50레벨과 동일한 능력치를 부여 받는다.

오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우마왕 리아’는 경기 시작 후 3분 경과 시 변신이 가능하며 캐릭터 생성 시 모션 10종 중 6종을 선택하게 된다. 또한 선택된 6종의 모션 중 2종의 모션은 강화할 수 있다.

‘우마왕 리아’는 10월 14일까지 ‘대륙의 환단’을 사용하여 파초선을 충전하게 되면 캐릭터 생성 쿠폰 및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파초선을 충전하면 도력이 쌓이게 되는데, 쌓인 도력으로 캐릭터 쿠폰도 교환 가능하다.

영원한7일의도시, 신기사 ‘시호인 린’과 ‘헨코’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7일의도시’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사 ‘시호인 린’과 ‘헨코’ 2명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기사 시호인 린과 헨코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0월 15일 오전 업데이트 실시 전까지 게임 내 특수 틈새를 통해 출현하며, 성탄권 또는 오팔을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신기사 시호인 린은 영 속성의 S급 마법 사수 캐릭터로, 젊은 남성의 모습을 한 뇌의학 전문의다. 한 의대 담당 초빙 교수로 있던 중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고 이 후부터 감정 조절이 되지 않고 손이 떨려 더 이상 집도를 할 수 없게 되었다. 이로 인해 시호인 린은 자기 자신을 실험해 모든 감정을 억압할 수 있게 되었는데, 억압된 감정이 자신도 모르게 제어 불가능한 독립적인 인격이 되어 골치를 앓고 있다. 

시호인 린은 이 또 다른 인격을 활용해 공격 및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데, 각성 전임에도 불구하고 패시브 효과를 받는 일반 공격 위주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서브 컨트롤로 전투시 피해량 손실이 거의 없다.

신기사 헨코는 강 속성의 A급 물리 전사 캐릭터로, 성실하게 일하기 보다는 나태하고 한탕주의를 노리면서 각종 투기에 의존해 돈을 버는 소녀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실시간 경기 듀오' 업데이트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서 '실시간 경기 듀오'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시간 경기 듀오'는 2명이 팀을 이뤄 상대 유저들과 3이닝 경기를 펼치는 2:2 모드다. 공격은 팀을 이룬 사람과 교차해서 진행하며, 수비는 점수가 더 높은 유저가 우선권을 갖으나 실점하면 다른 유저에게 넘어가는 구조다.

이와 함께 신규 게임모드 '홈런배틀 로얄'을 선보인다. '홈런배틀 로얄'은 6명의 유저가 실시간 홈런더비 경쟁을 하는 게임모드로, 한 라운드에 점수가 낮은 1명이 탈락하는 서바이벌 형태로 열린다. 순위 결과에 따라 게임재화, 아이템 등이 차등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짐볼 위에서 균형을 잡는 이벤트 게임모드 '짐볼균형잡기'를 추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