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디 에이스, 7일부터 비공개테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 중인 ‘댄디 에이스’의 1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댄디 에이스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베타 테스트 코드를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매드미믹은 한국 유저들을 위해 디스코드 한국어 채널도 개설할 예정이다.  

댄디 에이스는 브라질 개발사인 매드미믹의 세 번째 작품으로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카드를 조합해 자신만의 마법을 만들어 낼 수 있고 플레이 시마다 맵이 새롭게 바뀌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이다. 

댄디에이스는 2021년 상반기 내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EU-MENA’ 개막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EU-MENA(유럽/중동-북아프리카)’을 개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CFS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는 영어로, ‘Z8 Games’ 유튜브 채널에서 포르투갈어, 도유, 펭귄 e스포츠,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에서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LCK 영어 해설을 담당하고 있는 브랜단 발데스가 이번 대회에도 해설에 참여,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경기 장면을 전달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4주년 기념 글로벌 팬아트 이벤트 개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이달 27일 서비스 4주년을 맞는다.

이에 유저들과 4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글로벌 팬아트 이벤트를 개최한다. 유저들의 팬아트는 27일 공개 예정인 4주년 기념 영상에 수록된다. 

오는 18일까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축하하고 기념하는 주제로, 자신의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쿠키런4주년 태그를 달아 직접 그린 팬아트를 게재하면 된다.

참가자 중 400명을 무작위로 선정,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재화인 무지개큐브 4,000개를 선물한다. 그리고 이번에 응모된 팬아트 가운데 우수한 작품들은 27일 오픈되는 4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 하반기 신입 공채 실시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인재 발굴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언택트 온에어’를 주제로 입사 전형 과정에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이 적극 활용된다. 서류 접수와 필기테스트(일부 개발 직군)는 물론이며 비대면 화상 면접까지 도입해 대부분의 채용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6일 게임빌-컴투스 공식 채용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되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통해 예비 지원자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채 선배들이 전하는 직무소개와 채용 관련 정보 등이 소개되며, 예비 지원자들의 관심 주제 및 업무 등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게임빌-컴투스의 이번 채용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플랫폼 서버 등 개발 직군을 비롯해 게임사업 및 마케팅, 경영지원 등의 분야에서 진행되며,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한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후 서류심사 및 필기테스트(일부 개발 직군), 1ㆍ2차 면접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샷온라인, 한글날 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샷온라인'이 다가오는 한글날을 맞아 이벤트를 운영한다.

웹젠이 한글날을 기념해 '샷온라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한복 코스튬 3종'을 선물하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한글날 삼행시 이벤트’를 열어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과 '보너스 캐시 1만원' 등을 지급한다.

또한, 한글날 당일인 10월 9일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무한으로 받을 수 있고, 경험치를 10% 더 획득할 수도 있다.

웹젠은 현재 '샷온라인'의 길드 간 대결인 '샷 온 리그' 경기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21일부터 진행 중인 ‘샷 온 리그'는 11월 8일까지 열리며, 길드에 가입한 유저 중 101레벨과 시니어 타이틀 이상을 달성하면 참가할 수 있다.

경기는 총 7차에 걸쳐 진행되고,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리그가 종료된 후 개인 및 통합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샷온라인'의 한가위 이벤트도 10월 8일까지 계속된다. 라운딩을 통해 획득하거나, 스페셜 제작소에서 제작한 '송편 재료 주머니'를 이벤트 NPC에게 전달하면 '송편 5종'을 받을 수 있다.

송편 아이템을 활용해 특별한 선물 세트를 제작할 경우 '마제이아 플러스 N7 18홀', '이용 홀 수 티켓 +10' 등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넷마블,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8점(1000점 만점)을 얻어 5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와 동일하며,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9.5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섀도우아레나, 개발진 Q&A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개발진 Q&A(질의응답) ‘개발자가 답하다’ 영상을 공개했다.

섀도우아레나 개발자 Q&A ‘개발자가 답하다’ 영상은 김광삼 총괄 PD와 전광배 서비스 총괄 실장이 출연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추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됐다.

김광삼 PD는 영상을 통해 섀도우아레나 콘솔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언급하며, 크로스플레이 지원 계획을 밝혔다. 현재 3주 주기로 진행되는 섀도우아레나 신규 영웅 업데이트에 대해선 올해 총 20명의 영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트리오모드는 곧 출시되며, 팀으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다. 신규 아이템 및 랭크 매칭 개선, 피해량 수치 표기 등 게임의 편의성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전광배 실장은 섀도우아레나 대회의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솔로전, 팀전, 5대5 데스매치와 추후 업데이트될 신규 모드를 활용해 대회의 재미와 적합성을 확인하고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