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카엘 X 레온’ 영입 이벤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전드 등급 인기 트레이너 영입 기회를 제공한다. ‘카엘’과 중간 계투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레온’을 좀더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이달 20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트레이너 외형과 능력치를 상승시켜 줄 신규 코스튬도 선보인다. 코스튬을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너는 ‘카엘’과 ‘헬렌’이다. 새롭게 선보인 코스튬을 장착한 상태로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슈퍼 스킬’도 업그레이드 된다.

27일까지 진행되는 4회차 슈퍼패스에서는 슈퍼스타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 ‘크라이저’를 영입할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등급의 포수 트레이너 ‘킹타이거’와 ‘킹타이거 엠블렘’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선수를 육성하는 ‘6회차 콘테스트’ 미션은 14일까지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중도입국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활동 나선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 터치' 유저들과 함께 중도입국 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애니팡 터치' 유저들이 퍼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별 150만 개를 모으면 선데이토즈가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재학 중인 대안학교 3곳에 스마트기기 구입비용을 기부하는 행사다. 

회사 측은 국내 청소년들에 비해 온라인 학업 및 교육 환경이 열악한 해외에서 온 학생들의 교과 과정에 IT기기의 활용이 많아지고 있어 온라인 교육 환경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자 모두에게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애니팡 터치’의 사회공헌 이벤트는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 LCK 서머, 국내 일 평균 동시 시청자수 역대 최고치 달성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6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는 약 16만 6천 여 명으로, 지난 해 서머 대비 약 74% 증가하며 LCK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도 30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서머 대비 66% 증가했다. 또한, 일 평균 순 시청자수 역시 지난 해 서머 대비 소폭 가한 40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67%(약 270만 명)가 해외 시청자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와 일본어, 프랑스어 시청자의 경우 지난 서머 대비 일 평균 시청자 수가 각각 40%, 56%, 48%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KB증권-디셈버앤컴퍼니와 합작법인 조인식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하 디셈버앤컴퍼니)과 ‘AI 간편투자 증권사’ 출범을 위한 합작법인(JV)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3사는 엔씨소프트의 AI 기술, KB증권의 금융투자 노하우, 디셈버앤컴퍼니의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증권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디셈버앤컴퍼니에 엔씨소프트와 KB증권이 각 300억 원씩 투자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엔씨소프트는 KB증권의 제안으로 AI 기반의 기술 협력 방안을 상호 검토했고, 금융 AI 기술 확보와 AI 경쟁력 고도화를 목표로 합작법인 참여를 결정했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NLP(자연어처리) 기술과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의 금융 데이터를 접목해 자산관리에 대한 조언을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AI PB(Private Banking)’ 개발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AI PB’를 디셈버앤컴퍼니의 맞춤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핀트와 결합해 차별화된 AI 금융투자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합작법인과 협력을 담당할 엔씨소프트 NLP센터는 자연어 생성 및 이해, 자연어 기반 질의 응답, 지식 추론, 데이터 탐지 등을 중심으로 AI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스포츠(AI 야구 정보 앱), 미디어(AI 기사) 등의 분야에서 AI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합작법인 설립을 계기로 AI 기술의 상용 영역을 넓히고, 금융 AI 기술 확보에 나선다.

마술양품점, 심화 콘텐츠 ‘제작’과 ‘탐험’ 소개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마술양품점’의 세 번째 핵심 콘텐츠로 ‘제작’과 ’탐험’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 했다고 7일 밝혔다.

마술양품점에는 총 7개의 제작 구역이 있으며, 그 중 한 곳은 ‘전문술사’를 달성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전용 구역’이 된다. 유저들은 제작 구역에서 마법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재료들은 재료 상점을 통해 구매 하거나, ‘탐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마법 재료를 구할 수 있는 ‘탐험’은 각 재료의 속성별 5개의 맵으로 구성돼 있다. 유저들은 친구 혹은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동료와 함께 탐험을 할 경우 더 많은 재료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탐험 중에는 미니게임들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탐험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스페셜 NPC도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숨겨져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마술양품점의 사전 예약 일정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3일에 마술양품점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사전 예약 방법이 고지되며, 참가자들을 위한 인게임 아이템과 경품 등이 마련된다.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 월 매출 기록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9월 현지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약 76%, 전월 대비 61% 상승하며 2005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월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한창인 올해 초 비대면 수혜로 인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월 누적 매출보다 7% 이상 상승한 수치다.

현지 파트너사 17게임 측은 9월 매출 상승의 원인이 지난 6월 신규 캐릭터 미고 업데이트로 동시접속자와 매출이 상승세에 있었고, 평소 판매하지 않았던 아이템을 판매한 중추절(추석) 이벤트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중추절 판매 이벤트는 10월 초 국경절 이벤트로 이어져 현재도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지난 5일까지 집계된 10월 누적 매출이 지난해 10월 전체 매출의 약 81%에 달하고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온라인 쇼케이스와 사전등록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7일 오후 9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시청 가능한 온라인 쇼케이스는 세븐나이츠 유저 인터뷰, 세븐나이츠2 탄생과정, 세븐나이츠2 예측 토크, 게임소개, Q&A로 구성되며, 약 3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언리얼엔진4으로 구현된 실사형 캐릭터들, 전투방식, 주요 콘텐츠 등이 실제 게임 화면으로 공개되며, 게임 개발을 총괄한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PD,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이 무대에 올라 게임에 대한 궁금증에 답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S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선영이 사회를 맡고 슈카월드, 김성회 등 인플루언서들이 게임토크와 Q&A에 등장해 유저들의 의견을 대신 전달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한정판 고급 펫 ‘푸리’와 함께 5만 골드(게임재화)를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 애플 스토어에서 추가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한정판 장비와 10만 골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넷마블은 공식 사이트에서 경품이 걸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달라지는 문제를 맞히면 정답 개수에 따라 ‘아이패드4 에어’, ‘바나나맛 우유’, 게임재화 등을 총 1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검은사막, 단풍놀이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나랑 같이 단풍놀이 갈래?’ 스크린샷 이벤트를 7일부터 시작한다.

유저는 게임 속 단풍으로 물든 나무와 쌀쌀한 공기, 추석 등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반영하고, 시기에 맞춘 글로벌 축제를 기획했다. 

‘나랑 같이 단풍놀이 갈래?’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찾아온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상 당첨자는 검은사막 굿즈를,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버프 아이템과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지급한다.

또한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가 추가됐다. 지속적인 모래 회오리를 생성해 유저를 공격한다.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를 처치하면 강화된 누베르 보조무기와 금괴, 모험가의 유품 등을 얻을 수 있다.

길드 직책 세분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길드 대장에 권한을 부여받아 길드를 운영할 수 있는 ‘보좌관’과 거점, 점령전 권한 등 길드 전쟁 전략성을 부여한 ‘포병’ 직책이 신설됐다.

펍지, PCS3 상세 내용 공개

펍지가 올해 네 번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3’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5일부터 시작되는 PCS3는 아시아(한국·중국·일본·차이니즈 타이페이),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유럽, 북미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출전팀들은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11월 5일부터 22일까지 총 24매치를 치른다.

한국이 포함된 ‘PCS3 아시아’는 11월 5~6일, 12~13일, 19~20일에 매치를 펼친다. ‘PCS3 북미’도 동기간 진행되며, ‘PCS3 아시아퍼시픽’과 ‘PCS3 유럽’은 11월 7~8일, 14~15일, 21~22일에 경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PCS3 아시아에 출전할 팀은 지역 선발전을 통해 가려진다. 한국의 경우 6장의 진출권과 상금을 놓고 16개 팀이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9일과 10일 경기를 통해 최종 출전팀이 결정된다.

한편, PCS3의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28일부터 1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배틀그라운드 로비의 ‘이스포츠’ 탭에서 PCS3 기념 인게임 아이템을 만나보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 중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트릭스터M, 티저 영상 2종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트릭스터M’이 티저 페이지에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

‘트릭스터M’은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 중인 게임이다.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 등 원작의 주요 요소를 계승한다.

엔씨소프트는 원작 ‘트릭스터’의 마지막 캐릭터인 ‘폴라’ 소개 영상 ‘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 폴라의 모험’ 예고편, 게임 가이드 영상 ‘까발라에서 뭐하지?’ 예고편을 공개했다. 유저는 트릭스터M 티저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풀버전은 오는 14일 공개한다.

게임 가이드 영상편에는 박원기 트릭스터M 개발 디렉터, 고윤호 트릭스터M 사업 실장, 곽민선 아나운서가 등장해 트릭스터M을 소개한다. 각각 트릭스터M의 대표 캐릭터인 ‘돈 까발리에’, ’돈 주반니, ‘로잘린 그라시아’ 역할을 맡았다.

클라이밍스타즈, 10월 구글피처드 선정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지난 7월 종료한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중 미디어워크의 ‘클라이밍스타즈’가 2일 구글피처드에 선정됬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3일 출시한 미디어워크의 ‘클라이밍스타즈’는 스포츠 캐주얼 게임으로, 2020년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 클라이밍 중 실제 경기인 ‘스피드’ 종목을 각색했다. 

‘클라이밍스타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미르4, 사전예약자 150만 명 돌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준비 중인 미르4가 7일 사전예약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

한편 미르4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오리엔탈 무브먼트’, ‘금난전권’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이어서 ‘문파지원’ 영상 공개를 예고했다. 

이와 함께, 전투의 핵심 시스템인 ‘프리루팅’, ‘비곡점령전’, ‘공성전’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올 4분기 정식 출시를 앞둔 미르4의 사전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