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The New Game’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서번트) 성장 편의성을 개편한다. 반복 전투에 대한 스트레스를 낮추고, 즉시 보상을 지급하는 ‘전투 스킵’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전투 스킵 기능은 캐릭터의 기본 성장에 필수적인 콘텐츠인 탐험, 대침공,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킵 조건을 만족하면, 전투 대기화면에서 ‘전투 스킵’ 버튼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한 번에 최대 100회까지 진행할 수 있다. 

전투 스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티켓인 ‘에너지’가 필요한데, ‘에너지’는 1분에 1개씩 자동 충전되거나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유료 패키지 구매를 통해 최대값을 증가시킬 수 있다. 5초월 이전까지는 5성 서번트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5초월 또는 3초월 5성 서번트를 즉시 획득할 수 있도록 소환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한다. 원하는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제작' 콘텐츠도 등장한다. 장비의 재료를 탐험, 신전구역, 장비의 던전을 통해 획득하여 원하는 등급, 부위, 주 능력치 등을 선택적으로 만들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선물로 ‘5성 소환석 5개’와 ‘1억 골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생성된 신규 계정은 ‘신의 탑 콜라보 서번트 선택권’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히어로즈워, ‘스킨 시스템’ 정식 도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에서 ‘스킨 시스템’을 정식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된 ‘스킨 시스템’은 ‘히어로즈워’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용병 캐릭터들의 외형을 변신시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스킨의 컨셉에 따라 각 용병들이 가진 숨겨진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미리보기 및 체험하기로만 공개됐던 ‘피에스타 마리사’와 새롭게 추가된 ‘해상요원 에이미’ 등 용병 캐릭터들의 신규 스킨을 게임 내 실제 착용할 수 있게 됐다. 공개된 스킨들은 게임 재화 및 대전 콘텐츠 시즌 보상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더욱 많은 스킨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메인 PVE 콘텐츠 ‘스토리 모드’의 시나리오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신규 시나리오는 시즌1 ‘연합’ 챕터를 모두 클리어 한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으며, 난도가 상향된 만큼 더 많은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끼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전 콘텐츠 ‘투기장’이 신규 시즌 보상 ‘피에스타 마리사’ 스킨과 함께 새로운 시즌을 맞았으며,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전천후 캐릭터 ‘타라’의 용병 카드와 전용 장비를 한꺼번에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러브앤프로듀서, 신규 시즌 ‘내일의 결말’ 업데이트

페이퍼게임즈는 ‘러브앤프로듀서 ’에 신규 시즌 ‘내일의 결말’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규 시즌 ‘내일의 결말’에는 메인 시나리오 35, 36장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전 정규 시즌을 클리어하지 않아도 오는 21일까지 입장할 수 있다.

특히 신규 시즌 촬영장 클리어 점수가 높을수록 획득할 수 있는 ‘별의 밤 조각’도 많아지며, 일부 스토리는 이 아이템을 사용해서 오픈할 수 있다.

뮤 온라인, 시즌 16 두 번째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에서 ‘시즌 16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뮤 온라인에 ‘시즌 16 2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신규 사냥터 ‘아르닐 신전’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웹젠은 신규 사냥터 추가를 기념해 ‘아르닐 신전을 정복하라! 이벤트’를 시작한다. 새롭게 추가된 ‘아르닐 신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서 ‘불/물/땅/바람/암흑’ 속성에 따른 징표 5개를 모아 ‘세르비스’ NPC에게 주면, ‘가루다의 불꽃’, ‘레무리아의 보주’ 등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속성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아르닐 신전’에서 사냥 시 일정 확률로 ‘황금 문장’을 획득할 수 있고, 50개의 ‘황금 문장’을 모으면 ‘4차 날개’로 조합할 수 있다.

웹젠은 최대 레벨 1,300 확장 기념으로 ‘경험치 상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특정 시간에 몬스터의 사냥 경험치가 30% 상승하고, 24시간 내내 몬스터의 체력이 20% 감소한다. 캐릭터 레벨 1,250을 달성하면 ‘그레모리케이스’를 통해 기간 한정으로 ‘정제의 엘피스 뮨’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1차 마스터리(블러드 엔젤)장비’를 강화하면 '+9~+11강'까지 강화에 실패해도 장비가 소멸하지 않고, 장비에 '시드 스피어’를 장착 또는 추출 시 보석이 소모되지 않는다.

‘뮤 온라인’에서 30일 동안 ‘럭키박스’를 구입하면 총 20번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즉시 ‘[귀속] 빛의 축복 50개’가 지급되며 매일 1시간 이상 접속하면 각 회차별로 추가 보상도 수령할 수 있다.

‘시즌16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차원의 룰렛'을 포함한 ‘고블린 포인트 룰렛’, ‘플레이타임 룰렛’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차원의 룰렛'에 참여하면 '실버하트 무기(3옵션, 행운)'와 '만티코어 방어구 풀세트(모든 스탯 증가+15, 행운)' 등의 아이템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주 동안 상위 랭커 300명에게는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룰렛 랭킹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본서버에서 신규 캐릭터 ‘건크래셔’를 생성하면 11월 3일까지 ‘상승의 부적I(3일)'이 지급되고, 11월 19일까지 '건크래셔 뮤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크래셔 뮤 원정대 이벤트’는 각 레벨 구간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600레벨을 달성하면 ‘+11 블러드엔젤방어구세트(30일)', '전설의 흑마법사 뮨(30일)', '콘도르의 마법방울 100개'를 보상 받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폭:산적굴 3층’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사냥터 ‘폭:산적굴 3층’을 업데이트했다.

‘폭:산적굴 3층’은 25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레벨 차이에 따른 전리품과 경험치 획득량 패널티가 없으며, ‘도깨비 방망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문파 살생부’에 기록된 캐릭터를 문파의 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척살’과 ‘주시’ 기능을 추가했다. ‘척살’은 24시간 동안, ‘주시’는 12시간 동안 설정 가능하며, ‘문주’, ‘부문주’, ‘1급 문파원’은 ‘척살’ 대상의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신규 장비 ‘곡옥: 5단’을 추가했다. ‘곡옥: 5단’은 ‘문파 상점’에서 구입한 도안을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폭:산적굴 3층’에서 획득할 수 있다.

PvP 밸런스를 1차로 개선해 유저 간 전투 시간을 늘리고, ‘거래소’와 ‘특가 판매’의 UI를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게 개편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