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패키지 판매 수익금 문화유산국민신탁 전달

넥슨(대표 이정헌)과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개발한 슈퍼캣(대표 김원배)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과 함께 14일 오후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넥슨은 지난 7월 옥션을 통해 판매한 ‘연실이네 주막패키지’ 수익금 전액과 ‘100원 기부딜’ 수익금의 2배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기부금을 국외 소재의 문화재를 한국으로 되찾아 오거나 보존하는 활동에 활용하는 등 국외문화유산 환수와 보존을 위한 기금 조성에 사용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조이맥스에 약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 참여 결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자회사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유상증자 참여를 확정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유상증자 참여를 확정하고, 보유지분(33.34%)에 해당하는 약 100억원 규모를 출자해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이길형 공동대표도 보유한 지분(11.35%)에 비례해 약 3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를 확약했다.

한편, 조이맥스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총 300억원 규모 주주우선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은 신규 게임 마케팅 및 게임개발에 활용하고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20' 세션 1차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의 세션을 1차 공개했다.

올해 유나이트 서울은 ‘새로운 세상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란 주제로 게임을 비롯,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이하 AEC),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이하 M&E), 자동차, 운송, 제조(이하 ATM) 등의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40여개의 세션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나이트 최초로 관람객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20에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활동 중인 유니티 및 외부 전문가들까지 참여해 산업 분야에서의 유니티 활용 사례와 함께, 플라스틱SCM, 유니티 아트엔진, 유니티 리플렉트 등 그간 국내 유니티 개발자들과 아티스트, 각 산업 분야 종사자들이 관심을 가져왔던 기능과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애니팡4, 실시간 대전 360만 건 돌파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4’의 실시간 대전 플레이 수가 360만 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게임 출시 106일째인 14일 기준으로 집계된 이번 기록은 하루 평균 약 34,000건의 대전 플레이와 누적 이용자 720만 명에 달하는 수치다. 

‘애니팡4’의 실시간 대전은 20명의 유저가 퍼즐 블록을 맞추며 다른 유저를 공격해 마지막까지 남은 1명이 승리하는 생존형 퍼즐 대전이다. 

또한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의 길드형 유저 모임인 팸 개설 역시 14일까지 54,000개를 넘었다고 전했다. 특히 협업의 활성화를 가늠할 팸 구성원 간의 게임 내 하트 선물은 일 평균 62만 건을 기록하며 누적 6,500만 건을 돌파했다. 

에픽게임즈, 세션 포함 BIC 2020 참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BIC 페스티벌 2020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한편, 컨퍼런스에서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Cobble & Trouble, 라스트 라이트, Ikai, 오드리아!, 집에 가고 싶어, 록시, RP7 등의 언리얼엔진 작품들을 BIC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BIC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 세션도 진행한다. 오는 21일 11시에 진행되는 에픽게임즈의 세션은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에픽게임즈’를 주제로, 인디나 소규모 팀 등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차별 없이 모두 누릴 수 있는 에픽게임즈만의 개발, 서비스, 퍼블리싱 등의 에코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는 에픽게임즈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FGT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의 포커스그룹 테스트를 진행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마술양품점의 FGT는 지난 9월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랩에 의뢰해 1주일간의 포커스그룹 테스트를 진행 했다. 테스트는 성별과 연령 기준으로 구분해 3 개의 그룹으로 나눠 진행 했으며, 게임 인트로부터 시작해 심화 콘텐츠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 구성 됐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그라비티가 14일부터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론칭 100일을 기념해 실시하는 업데이트이다. 대규모로 진행하는 만큼 직업, PVP, 프로모션 등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어콜라이트의 2차 신규 클래스 ‘몽크’와 3차 클래스 ‘챔피언’, 3곳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GVG(공성전)’ 추가, 탈것 개편 등을 통해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다양화했다. 또한 할로윈 프로모션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페이지 접속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신청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에게 보상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신청 시에는 업데이트 이후 사전예약 한정 액세서리, 냥다래, 제니, 낙원단 주화, 상급 사탕 2종 등 게임 재화를 증정한다.

붕괴3rd,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여 혜택을 제공하는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붕괴3rd’ 론칭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웹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특히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 전원에게는 ‘체력물약*3’, ‘호미의 보물*5’, ‘수정*200’, ‘정밀 보급 카드*5’, ‘환해의 꿈나비 캐릭터 조각*30’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카드 짝 맞추기 게임에 참여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자신의 SNS에 ‘붕괴3rd’ 해시태그와 함께 글을 게재한 후 공식 카페에 공유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붕괴3rd’ 굿즈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붕괴3rd’에서 한국 한정으로 3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3주년 기념품을 수집한 유저에게 수량에 따라 ‘네겐트로피‧허수 코어’, ‘본부 보급 카드‘, ‘천명 ‧허수 코어’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3rd WAVE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R2’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회원들을 위한 ‘3rd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15일부터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3r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 및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고, 비정기적으로 서버 초기화가 진행된다. 

웹젠은 ‘세 번째 WAVE 이벤트’를 기념해 ‘변신 스킬북을 획득하라!’를 준비했다. 퀘스트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변신 스킬북’은 기존 스킬북보다 ‘체력+20’이 추가되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준다.

이번 ‘변신 스킬북을 획득하라’ 이벤트는 ‘오픈 리부트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른 조건 없이 로그인 후 ‘지급받기’ 버튼만 누르면 계정당 1회에 한해 16종의 ‘변신 스킬북’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R2Day’도 진행한다. 회원들은 2주 동안 경험치 2배 혜택이 주어지는 ‘R2Day’에서 대량의 경험치 획득과 빠른 캐릭터 육성을 경험할 수 있다.

미르4,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전설의 노래’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15일,  미르4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전설의 노래’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15일부터 공식 커뮤니티와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특급 크리에이터 4인과 스페셜 크리에이터의 미르4 언박싱 영상을 차례로 선보인다.

언박싱을 통해 스토리부터 캐릭터 생성, 전투, 스킬은 물론, 파티 플레이까지 최초 공개되는 미르4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천애명월도,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에서 국내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부터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매일 ‘1천 공헌도’, ‘1천 은량(귀속)’, ‘천심-최고급 강화석 1000개’를 제공하고, 1000일 당일인 20일에는 특별 보상으로 ‘잠재속성 아이템 교환권-B 10개’, ‘귀속은량 1000금’, ‘천애통행권 10개’, ‘영운-타천지무(30일)’을 추가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동안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 웹샵에서 ‘1000일 기념 1000원딜’ 이벤트를 실시, ‘천돌이인형(세트)’, ‘천순이인형(세트)’, ‘천애통행권 1+1’을 1,000원에 판매한다. ‘천돌이인형’, ‘천순이인형’을 각각 7개씩(1세트) 또는 전체 14개를 수집하는 유저는 전용 칭호 획득 및 업적 달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문파의 장문인 NPC와 대화하거나 ‘동월’ 맵에 있는 NPC ‘소어지’를 통해 무도회에서 특정 ‘춤’을 추는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새콤달콤’ 및 ‘할로윈-무도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