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포스트시즌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본격적인 포스트시즌 돌입에 맞춰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포스트 시즌에 걸맞게 ‘아이폰12’,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의 선물들을 경품으로 걸었다. 이번 업데이트인 ‘콘테스트 포스트시즌 2020’는 주어진 기간 동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하고, 육성된 선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달 29일부터 총 5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 포스트시즌’은 주차별로 근력, 민첩, 지능, 정신 각 4가지 속성의 최고 등급 선수를 키워내는 미션이 주어지며 5주차에는 속성에 상관없이 가장 높은 등급의 선수를 육성하면 게임 내 재화를 푸짐하게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보상 외에도 각 주차 별로 참여한 유저 중 1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특히, 5주차에 가장 강력한 선수를 육성한 유저에게는 최신 모바일 기기인 ‘아이폰12’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2020 포스트시즌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도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다. 12월 1일까지 10일 만 출석해도 '10+1 프리미엄 영입 쿠폰'을 총 10개 획득할 수 있으며 웹 이벤트를 통해 출석 체크를 하면 추가로 '10+1 프리미엄 영입 쿠폰 10개’와 ‘30만 골드’, ‘스타 성장 메모리 22개’ 등의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포스트시즌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발-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인기 트레이너 ‘레오니 X 발렌타인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발렌타인’과 ‘포포’ 코스튬도 새롭게 선보인다.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5회차 슈퍼패스에서는 슈퍼스타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 ‘무명’을 영입할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 ‘츠바키’와 ‘핼러윈 유니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복싱스타, 할로윈 업데이트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게임 내 메인 화면과 메뉴가 할로윈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게임 내 안내자인 NPC역시 스산한 분위기의 좀비 모습으로 변경됐다.

이와 더불어 할로윈 코스튬 아이템이 추가됐다. 구군복을 포함해 할로윈 문신·박스맨·죽음의 심판관 등 8개로,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한 할로윈 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할로윈 이벤트 모드’도 추가됐다. 유저는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NPC에 맞서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좀비 NPC를 쓰러트려야 한다. 경기 승리 시 한정판 할로윈 프로필과 할로윈 백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게임 내 장비인 글러브를 수집 및 진화해 ‘잠재 능력’을 개방하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능력 개방 시 공격속도 및 공격력 증가와 더불어 시즌 장비세트의 잠재능력을 개방할 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복싱스타’는 ‘할로윈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할로윈 기념 ‘원아이드 티셔츠’를 지급하며, 9일까지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좀비 머슬카, 아스트로 오메가 상자, 옵션 변경권, 헬스장 티켓 등의 아이템 교환이 가능하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반역자 클라우스’ 합류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 ‘반역자 클라우스’가 합류했다. 

‘반역자 클라우스’는 10챕터 ‘리벨리온’에서 철벽의 수호기사 ‘클라우스’를 모티브로 새롭게 제작된 캐릭터다. ‘카셀’과 ‘프레이’를 구하기 위해 ‘마도왕국’에 입성한 ‘클라우스’가 새로운 힘에 의해 자신의 정체성인 방패를 버리고 검을 선택, ‘여신의 반역자’로 재탄생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물리 속성의 전사 클래스인 ‘반역자 클라우스’는 생명을 갉아먹는 검 ‘겔릭타’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공격 특화형 영웅으로, 반역자 설정을 강조하기 위해 방어력을 상대적으로 낮춘 대신 공격력을 높게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공격이 거듭되면 될수록 강해지는 형태의 스킬들과, 방어 관통력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모든 공격이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는 형태로 발동되는 패시브 스킬을 함께 구사한다.

이와 함께 여신의 반역자가 되는 길을 택한 ‘클라우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영웅 특별 던전’을 개방했다. ’영웅 특별 던전’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면 누구나 신규 영웅 ‘반역자 클라우스’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전용장비 선택권’와 ‘랜덤 영혼석 쿠폰’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다가오는 할로윈을 기념해 ‘킹스레이드’의 수도 오르벨 왕성의 배경을 할로윈 테마로 변경하고, ‘로이’와 ‘네일라’, ‘로지나’, ‘테일리’ 등 영웅 8인의 2020년 할로윈 코스튬을 함께 공개했다. ‘골드’, ‘재연마 쿠폰’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는 ‘할로윈 빙고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전용무기 및 전용보물을 각성시킬 수 있는 재료 아이템 ‘각성석’을 추가하고, ‘드래곤 코인’의 명칭을 ‘레이드 코인’으로 변경하는 등 콘텐츠 추가 및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영원회귀,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은 스팀 ‘앞서 해보기’ 서비스 중인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타이틀명을 영문 게임명(Eternal Return:Black Survival)과 동일한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로 변경하고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신규 캐릭터는 ‘아드리아나’는 영원회귀 16번째 캐릭터이다. 불을 좋아하는 콘셉트에 맞게 불과 관련된 스킬을 사용한다. 지정한 지역에 불을 일으켜 상대방에게는 피해를 주고 아드리아나 자신은 스태미너를 회복한다. 공격 상대에게 대미지를 가함과 동시에 자신의 스태미너를 회복하는 방식은 영원회귀에서 처음 선보이는 캐릭터이다.

로스트아크, 신규 경쟁 콘텐츠 ‘섬 점령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길드 간 대전을 통해 게임 속에 존재하는 섬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28일 밝혔다.

섬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데이아’, ‘슬라임 아일랜드’, ‘그릇된 욕망의 섬’, ‘알트아이젠’, ‘나루니섬’, ‘고요한 안식의 섬’, ‘볼라르섬’ 등 총 7개의 섬이 점령이 가능한 섬으로 오픈 됐다. 각 길드는 매주 진행되는 섬 점령전을 통해 PVP 혹은 섬의 목표물을 토벌하는 PVE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PVP는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PVE의 경우 더욱 빠르게 토벌에 성공한 길드가 해당 섬을 점령하게 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섬을 점령한 길드에게는 그에 맞는 보상이 지급된다. 먼저, 점령 기간 동안 ‘주간 길드 혈석’과 ‘길드 경험치’와 ‘골드’가 지급되어 길드원들에게 분배된다. 해당 보상은 섬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라도 점수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또한, 일부 섬에서는 섬을 점령한 길드의 길드장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참여 보상을 선택하여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 섬에 따라 개최 가능한 이벤트가 달라지며 진행 일정은 게임 내 캘린더를 통해 모든 유저들에게 공지된다. 이벤트 섬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는 점령한 길드와 상관없이 참가하면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개최한 길드는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수에 따라 추가적인 골드를 획득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가 28일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신규 클래스는 복사 계열의 2차 클래스 ‘몽크’와 3차 클래스 ‘챔피언’이다. 몽크와 챔피언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프리스트와는 달리 근접 공격을 하는 딜러형 캐릭터다. 너클이나 한손 무기를 착용하며 기공력 및 타격 기술을 활용해 상대를 공격한다.

신규 콘텐츠 GVG 전장(공성전)은 길드 단위로 참가해 제한시간 내 성을 차지하는 콘텐츠다. 업데이트 이후 매주 일요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길드원이 성안에 있는 엠펠리움을 파괴하면 다음 공성전까지 해당 성의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다. 성을 보유한 길드에게는 길드 던전 사용권, 선물상자, 기간 한정 아이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그라비티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28일 점검 후부터 11월 30일까지 구글 기프트 카드, 낙원 주화, 냥다래 등을 증정하는 5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입사자 근태관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출석 1일차에는 전체 유저에게 100만 낙원단 주화를 지급하며 7일 이상 접속한 유저 중 2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15일을 개근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1,500 냥다래를 증정한다.

다음으로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엇? 오리진 광고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 오리진 광고 앞에서 손으로 ‘숫자 5’를 만들어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 서버, 캐릭터 ID를 넣어 SNS에 업로드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신규 직업군으로 전직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주는 ‘신규 클래스 전직 선물’ 이벤트, GVG(공성전)를 1회 이상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는 ‘일단 한번 해보자 GVG!’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오픈 베타테스트 실시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28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시작한다.

와일드리프트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모바일 버전이나 해당 플랫폼에서 최상의 완성도를 구현해 내기 위해 독자적으로 새롭게 개발된 신작이다. LoL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도 무료로 서비스된다.

OBT에 등장하는 챔피언은 총 43종이다. 비공개테스트에서 선보였던 ‘애쉬’, ‘이즈리얼’, ‘아리’ 등 42종 챔피언과 함께 LoL의 대표 인기 정글러 ‘리 신’이 OBT 오픈과 동시에 추가된다. 와일드 리프트에 등장하는 챔피언들은 PC버전과 유사한 외형과 스킬을 보유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최적화 작업을 거쳐 출시된다.

OBT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LoL을 플레이 해왔던 기존 플레이어들을 위해 PC 버전의 플레이 시간에 따라 챔피언, 아이콘, 마커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