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oL 월드 챔피언십, '담원' 대 '쑤닝' 결승전 31일 오후 7시 개최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오는 31일 중국 ‘상하이자동차 푸동 아레나’에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대회 10주년을 맞이한 롤드컵은 오는 31일 토요일 오후 7시 마스터카드와 함께 오프닝 무대로 결승전의 포문을 연다. 이번 결승전은 6,312명의 관중이 함께한다. 

결승전 무대에서는 한국(LCK)의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과 중국(LPL)의 쑤닝이 맞붙는다. 이번 한중전은 지난 2014년 삼성 화이트와 로얄 클럽의 한중 대결 이후 6년만이다. 

롤드컵 총상금은 최소 222.5만 달러(한화 약 25억 원)로, 우승 팀은 이 금액에 2020 롤드컵 스킨 판매 수익의 25%를 추가로 배분받게 된다.

선데이토즈, 중도입국 청소년 위한 IT기기 전달식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 새날학교에서 진행한 전달식은 학교측 곽만근 교장과 김대환 사무국장을 비롯해 학생 대표, 선데이토즈 사회공헌팀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은 학업 중간에 한국에 입국해 교육 환경 및 학과 진도에 어려움을 겪는 대안학교 재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IT기기를 증정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선데이토즈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태블릿 PC 40대와 스마트 칠판 2대 등은 중도입국 청소년들의 대안학교인 청주 새날학교와 부천 새날학교, 인천 새꿈학교에 전달됐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11월 24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어둠땅이 오는 11월 24일 정식서비스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덟 번째 확장팩인 어둠땅에서 유저들은, 죽은 필멸자들의 영혼이 새로운 목표를 찾아 향하거나 간수와 그의 저주받은 탑에서 영원한 고통을 겪어야 하는 사후 세계인 어둠땅으로 모험을 떠난다. 

유저들은 사후세계를 모험하며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전설적인 인물들의 운명을 확인하고, 어둠땅을 관장하는 4개의 성약의 단 중 하나와 동맹을 맺고, 어둠의 베일에 둘러 쌓여 워크래프트 세계의 파멸을 도모하는 위협과 맞서게 된다.

뮤 온라인H5, ‘2주년 대축제’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온라인H5'가 출시 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29일부터 ‘뮤 온라인H5’의 2주년 대축제를 시작했다. ‘감사 쿠폰’ 증정과 ‘길심동체’, '월드 보스 정벌'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열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도 운영한다.

먼저, '뮤 온라인H5'의 이벤트 페이지에는 30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일 '2주년 감사 쿠폰'이 공개된다. 당일에만 사용 가능한 이 쿠폰에는 매일 다른 보상이 담겨있고, 달력에 그려진 숫자 '2' 모양에 포함되는 날짜에는 보상이 주어진다.

이에 앞서 11월 13일까지는 '월드 보스 정벌' 이벤트가 열린다. 이름에 '이'와 '리'가 들어간 월드 보스와 VIP 보스를 특정 횟수 처치하면 추첨을 통해 전투력 강화에 유용한 '신성세트석'과 '강화세트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마스터 레벨의 유저들을 위한 ‘마스터 보스 토벌’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웹젠은 ‘길심동체’와 ‘길드 총력전’ 등 길드원과 함께 길드 콘텐츠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얻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뮤 온라인H5’의 첫 번째 특화 서버인 ‘H-HIT’ 서버가 공개됐다. 해당 서버는 2주 동안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이 지급돼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스피드 서버다.

웹젠은 특화 서버 운영을 기념해 보유한 캐릭터가 2차 환생에 도달하면 '마검사 각성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 패키지는 매일 활약포인트 100을 달성하면 21일간 여러 보상이 제공되는데, 21일 차에는 마검사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는 '마검사 각성카드'가 포함된다.
 
또한, 특화 서버에서 캐릭터 5개를 가장 빠르게 생성한 유저는 최대 ‘대천사 무기상자’, ‘다이아’ 등의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뮤 온라인H5'의 2주년 대축제와 특화 서버 이벤트는 11월까지 계속해서 운영된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시즌 2 사전예약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오브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시즌2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즌2 사전 예약은 별도 예약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전설 소환서와 6성 승급권, 30만 은화를 혜택으로 제공하며, 신규 유저에게는 5성 선택 상자와 4성 어둠 영웅 ‘프레이야’를 추가로 지급한다.

‘킹덤오브히어로즈: 택틱스워’ 시즌2 에서는 총 6개의 새로운 모험 지역이 공개되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서’가 강력한 힘을 가진 ‘잉베이’의 사악한 계획에 맞서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와 함께 시즌2에 맞추어 신규 영웅 8종과 룬 세트 6종, 그리고 영웅의 추가 성장 기능인 ‘잠재 능력’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러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잠재 능력’을 해방시킬 경우 영웅의 능력치가 상승하고 스킬의 효과와 위력, 범위가 증가하여 더욱 강력해진다.

에픽게임즈, ‘에픽 메가잼 코리아 2020’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국내 언리얼엔진과 트윈모션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에픽 메가잼 코리아 2020’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에픽 메가잼 코리아 2020’은 국내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게임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개최되었던 ‘UE4JAM 코리아’에서 산업 분야가 추가된 행사로 올해는 게임, M&E, 건축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10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언리얼엔진과 트윈모션 사용자라면 1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먼저 게임 부문은 ‘극복’을 주제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어떠한 플랫폼의 게임이든 가능하며, 템플릿 이상의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패키지와 프로젝트 파일의 링크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들은 아이디어와 재미, 비주얼, 주제 적합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M&E 부문은 ‘꿈꿔왔던 영상’을 주제로 언리얼엔진을 이용해 자유롭게 제작한 5분 미만의 작품 영상과 프로젝트 파일의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예술성, 서사, 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건축 부문의 주제는 ‘최고의 가을 풍경과 건축물’로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트윈모션 2020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의 이미지 또는 2분 미만의 영상과 프로젝트 파일의 링크를 제출해야 한다. 주제 적합성과 렌더링의 구도, 렌더링의 사실감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되고, 언리얼엔진 또는 트윈모션의 인터랙션 요소가 추가된 경우 가산점이 있다.

전 분야의 제출 작품은 언리얼엔진 튜토리얼을 기반으로 확장된 작품은 불가능하며, 행사 기간 중에 제작된 에셋만 사용 가능하다. 단, 마켓플레이스의 무료 콘텐츠 및 퀵셀 메가스캔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각 부문의 1등 수상자에게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2등에게는 삼성전자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3등에게는 로지텍 MX MASTER 3 마우스가 제공되며, 수상자 모두에게는 100불 상당의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크레딧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응모 방법에 맞춰 기준에 부합한 작품을 제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엔진 럭키 굿즈가 1인당 1개씩 제공된다.

아이온, 11월 11일 오픈 예정인 클래식 서버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오는 11월 11일 오픈하는 클래식 서버의 정보를 공개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의 정보가 담긴 영상 ‘개발자, 클래식을 준비하다’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개발자가 직접 출연하여 클래식 서버 콘텐츠를 소개한다. 클래식 서버에서 선보이는 빌드는 2009년 4월 공개했던 1.2 업데이트 버전이다. 총 8개의 직업으로 구성되며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육성 완료 시 다른 유저들과 함께 드라웁니르 동굴도 공략할 수 있다.

아이온은 변화한 라이프 사이클, 플레이 패턴, 콘텐츠 소비 속도 등을 고려하여 유저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를 조절할 예정이다. 요새전은 정해진 시점에 열려 계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상 대상과 내용을 변경하여 일부 직업이 받던 불이익을 최소화한다. 시공의 균열 오픈 확률을 늘리고 원활한 PvP 진행을 위해 학살자 디버프도 수정 예정이다.

아이온 클래식은 오픈 후 일주일간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매일 1시간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추가 시간은 월정액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를 동시 접속해서 즐기려면 다른 계정으로 접속해야 한다.

트릭스터M, 사전예약 100만 달성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이 사전 예약 100만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이하 엔트리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지난 28일 00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시작 후 이틀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

유저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펫(Pet) ‘비만 병아리’, ‘포푸리 드릴’, ‘까발리에 천만장자 꾸러미’를 받는다. 펫과 드릴 아이템은 유저의 투표로 선정됐다. ‘까발리에 천만장자 꾸러미’에는 ‘까발리에의 반지’, 게임 내 재화(1,000만 겔더), ‘복핑크 포션(100개)’ 등이 담겨있다.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 트릭스터M의 상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유저는 드릴 시스템, 길드 시스템 ‘컴퍼니’, 장비 강화 시스템 등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K/DA 컴백 기념 이벤트 진행

라이엇게임즈가 가상 걸그룹 K/DA의 EP ALL OUT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K/DA의 첫 정식 EP ALL OUT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LoL을 비롯해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까지 네 가지 게임을 통해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LoL은 이달 30일부터 K/DA 신규 스킨 라인업 ‘K/DA ALL OUT’을 선보인다. 각 멤버의 모습을 EP 앨범 콘셉트에 맞춘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과 타이틀 곡 MORE의 피처링으로 객원 참여한 신규 챔피언 세라핀의 스킨이 해당된다. 카이사는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도 선보인다. 11월 25일까지 월드 챔피언십 토큰 2,000개로 획득할 수 있다.

어제 28일부터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신작 와일드 리프트에도 K/DA가 등장한다. K/DA 멤버에 해당하는 챔피언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수행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LoL에서 선보이는 K/DA ALL OUT 스킨을 와일드 리프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LoR에서는 ‘K/DA ALL OUT 이벤트 패스’가 지급된다. 해당 패스를 통해K/DA의 한정 서사급 주문 카드 한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이벤트 패스를 구매하면 더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게임 모드 ‘K/DA스타 파워’도 등장한다. 각 멤버를 주인공으로 한 덱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카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 외 ‘K/DA 보드’가 추가된다. 보드에는 특별 연주곡이 포함되어 대전 중에도 K/DA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TFT에서는 꼬마 전설이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깃털기사, 살랑꼬리, 징징이, 뿔보, 번쩍이가 K/DA의 컨셉을 반영한 외형으로 등장한다. 11월 12일부터 ‘K/DA 꼬마 전설이 알’ 또는 개별 외형으로 구매할 수 있다.

K/DA 컬렉션 상품도 마련됐다. 팬클럽 ‘BLADES’의 응원봉을 비롯해 K/DA ALL OUT 피규어, 인형, 의류 등이 팬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컬렉션 상품은 지마켓, 옥션, 마켓 인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