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 AI 컨퍼런스 ‘NeurIPS 2020’에서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12월 6일부터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NeurIPS 2020(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NeurIPS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 컨퍼런스로,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시청각 정보처리 등 인공지능 분야의 연구를 다룬다.

넷마블은 이번 컨퍼런스 데모 세션에서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기를 세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에 탑재 가능한 수준까지 경량화한 기술(이하 MONICA/모니카)’을 공개할 예정이다. ‘MONICA’는 논문 심사관 전원에게 ‘Strong Accept’라는 리뷰 결과를 받아 만점으로 심사를 통과했다.

포트나이트,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S 지원 발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플레이스테이션5와 Xbox 시리즈 X/S 출시와 동시에 이를 지원한다고 4일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5 및 Xbox 시리즈 X/S용 포트나이트는 이전 세대 기기에서 플레이하던 <포트나이트>를 단순 수정한 것이 아닌 차세대 콘솔 기기의 성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네이티브 빌드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콘솔 기기 구매자들은 이전에 어떤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했던지 관계없이 앞으로도 모든 플랫폼에 걸친 크로스 플레이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고, 크로스 프로그레션 지원을 통해 이전 진행 상황과 아이템은 새로운 플랫폼에 그대로 옮겨진다.

Xbox 시리즈 X는 4K 해상도와 부드러운 60FPS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 지원을 통해 폭발에 반응하는 잔디와 나무, 연기 및 액체에 대한 향상된 유체 시뮬레이션, 완전히 새로운 폭풍과 구름 효과로 더욱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Xbox 시리즈 S는 1080P 해상도로 매끄럽게 60FPS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기기 모두 로딩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텍스처 로딩 속도가 빨라졌을 뿐 아니라 게임 시작 후 매치에 들어가는 시간 역시 크게 단축됐으며, 화면 분할 시 60FPS를 지원한다.

플레이스테이션5 역시 4K 해상도와 60FPS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 역시 지원된다. 또한,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기능을 적용해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이나 볼트 액션 저격소총을 들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액티비티 기능 지원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 홈 화면에서 솔로, 듀오, 스쿼드를 선택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빠른 매치 및 향상된 화면 분할 역시 지원된다.

한편, 차세대 콘솔 출시 지원을 기념하여 11월 4일부터 1월 15일까지 포트나이트의 모든 플랫폼의 플레이어 전원에게 추억의 ‘도끼 곡괭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신규·복귀 유저 위한 '오색빛 월광석’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신규 이벤트 ‘오색빛 월광석을 위한 도전’을 4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의뢰 ‘사라진 대장장이 비급서’ 해결 보상 ‘쓸데없이 커다란 돌’과 접속 도전과제로 받는 기원의 냉각수, 울림의 망치, 오마르 용액, 줄라티아 냉각수를 가공하면 최종 보상 ‘오색빛 월광석’을 획득할 수 있다.

오색빛 월광석은 벨리아 마을에서 NPC ‘모르든 터너’를 찾아가 ‘발크스의 조언 +150’과 교환할 수 있다. 발크스의 조언은 장비 강화 성공률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장사꾼 모르든 파너와 터너’ 이벤트를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모르든 파너’가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마을에서 무작위로 출현하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카프라스의 돌 상자, 간이연금 재료 등을 판매한다. ‘모르든 터너’ 특별한 의뢰를 완수하면 '고대 정령의 가루’를 얻을 수 있다.

4일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능력치를 지닌 신규 방어구 검은별 장갑이 추가됐다. 검은별 갑옷, 검은별 투구와 함께 착용 시, 검은별 전용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가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카프라스의 고서’ 아이템도 선보였다. 

넥슨, ‘던전앤파이터X사이퍼즈’ 온라인 e스포츠 대회 ‘언택트 토너먼트’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부터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사이퍼즈’의 공동 온라인 e스포츠 대회 ‘레벨업 X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 언택트 토너먼트(이하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 시즌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토너먼트’는 현장 관람객 없이 LVUP.GG 트위치 채널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각 생중계된다.

23일부터 12월 2일 2주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20시부터 ‘던파’와 ‘사이퍼즈’ 리그가 동시에 시작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 5일부터 16일까지이며, LVUP.GG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총 상금 1,950만 원 규모의 ‘던파’ 부문은 게임 내 3대3 PvP 방식의 ‘대장전’ 모드로 16강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된다. 우승팀에는 9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에는 6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총 상금 1,32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사이퍼즈’ 부문은 6인 1팀 구성, 5대5 공성전 모드로 8강 토너먼트 경기가 펼쳐진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600만 원, 360만원의 상금을 각각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2020년 엔지니어링 에미상 수상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언리얼 엔진이 제72회 에미상 수상식에서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에미상은 텔레비전 작품 관계자의 업적을 평가하여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상으로, 엔지니어링 에미상은 TV 프로그램의 제작과 녹화, 송수신에 근본적 영향을 미치는 방송 기술의 중요한 발전 및 혁신에 기여한 개인, 기업 또는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지난 2018년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로부터 첫 번째 에미상인 기술 및 엔지니어링 상을 받은 바 있는 에픽게임즈와 언리얼엔진은 이로써 두 번째 에미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이온, 서비스 12주년 ‘데바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4일부터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온 유저는 12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80레벨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점핑 캐릭터로 접속하면 궁극 리시엘 무기, 방어구, 장신구, 깃장식 세트, 전설 변신 물약 등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12가지 아이템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인던 입장 횟수를 2배로 상향하는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를 개최한다. 포털을 통해 인던에 입장 가능하며 공략 시 깜짝 몬스터가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인 ‘깃발 시스템’을 활용하면 보스 피해 증가, 감소 큐빅 능력치 중 일부를 파티원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대, 전설, 궁극 등급 장비류(무기, 방어구, 장신구, 깃장식)의 재조율 및 강화 비용도 1키나에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8일 정기점검 전 까지다.

유저는 이벤트 공간 ‘아이온, 드림 월드!’에 입장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유지 시간 및 퀘스트 진행 결과에 따라 ‘12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 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드림 월드 지배인’ NPC를 통해 빠른 이동을 돕는 ‘드림 월드 코인’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9일 정기점검 전 까지다.

그랑사가, 음악감독 ‘시모무라 요코’ 인터뷰 영상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 중인 ‘그랑사가’의 사운드 전반을 담당한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의 인터뷰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시모무라 요코’는 파이널 판타지15, 킹덤 하츠 등 대작 게임의 OST를 담당했던 유명 작곡가로, 그랑사가의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OST를 제작했다. 

엔픽셀은 오는 12일까지 사전등록 및 쇼케이스 알림 신청, 그랑사가 유튜브 구독, 그랑사가 공식 카페 가입을 모두 완료한 유저들 500명을 추첨해 시모무라 요코가 참여한 ‘그랑사가’ OST 태연 한정판 CD를 선물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론칭 2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아 유저들이 직접 디자인한 꾸미기 아이템인 아바타를 비롯해 2주년 기념 굿즈, 벽지, 머리띠 등 4주 동안 매일매일 선물이 가득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주년 페스티벌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로스트아크 팬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인 만큼, 참여만 해도 각종 게임 내 아이템과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된 굿즈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3월 진행한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들이 실재 게임 속 아바타와 탈 것 아이템으로 구현되어 선물로 지급된다.  

그리고 2주년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든 유저에게 ‘2주년 기념 머리띠’와, ‘2주년 기념 벽지’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4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2주년을 기념하는 출석 이벤트 통해 ‘모코코 머리띠’와 각종 게임 내 아이템 보상이 2배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게임 내 이벤트로 ‘아크라시아 대축제’가 진행되며 각 대륙의 항구에서 ‘2주년 기념 행복의 주화’와 ‘2주년 기념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공모전 비눗방울 탈 것’을 포함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주년 한정 아바타 ‘심쿵했냥’를 획득할 수 있는 ‘돌아온 도전 출근왕’ 출석 체크 이벤트와 100%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두근두근 추억의 뽑기판’도 오픈된다.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로스트아크 굿즈 이벤트’는 오는 11일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된다.

엔씨소프트, NC 다이노스 한국시리즈 진출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NC 다이노스의 한국시리즈 진출을 기념해 ‘우승을 위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웹툰 플랫폼 ‘버프툰’ 등에서 공동으로 열린다. 유저는 4일부터 18일까지 서비스별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승을 위하여!’ 이벤트는 두 차례로 진행된다. 유저는 4일부터 10일까지 ‘응원 돌림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응원 돌림판’은 돌림판을 돌려 응원봉을 획득하고, 획득한 응원봉으로 선물에 도전하는 이벤트다.

엔씨소프트는 11일부터 18일까지 ‘응원의 함성’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해 누적 참여자 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유저는 2020 시즌 최고의 선수를 뽑는 보너스 이벤트에서 선수 사인볼과 한정판 다이노스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