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온, ‘심연에 물든 자바’ 맵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맵이 등장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수호요정과 코스튬을 선보인다. 신규 맵 ‘심연에 물든 자바’는 PvP가 가능한 지역으로 각 연맹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바 맵 포탈’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 맵에는 강력한 신규 몬스터도 출현한다. ‘늪지의 황금 고브’는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데, 물리칠 경우 일반 몬스터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의 골드와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필드 보스 ‘쿰바칼’, ‘비프론스’, ‘데무네룸’ 이 등장한다. 해당 몬스터들은 하루 4회 특정 시간에 출몰하고 처지하면 ‘불멸 방어구 초월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드랍한다. 

게임성 개선도 이루어진다. 연맹 랭킹 보상이 개선되어 이전에 비해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고, 각성 레벨도 확장된다. 또한 강화 시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의사 코스튬 2종과 ‘큐비 수호 요정’이 새롭게 등장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선아’ 월드보스 트라이얼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차일드 ‘선아’를 주인공으로 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1월 5일부터 2주간 펼쳐지는 이번 월드보스에서는 통제 불능 ‘나타’와 강직한 성격의 ‘선아’가 등장해, 전혀 다른 성격의 차일드가 우정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유저는 마경조각으로 신규 차일드 ‘선아’와 ‘서광 세멜레’, ’이그니션 코어 럭키박스’,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어 재료와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는 월드보스 공략 정보 공유 이벤트와 대미지 수치에 따라 증폭 공격력 코어 럭키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시프트업은 데스니티 차일드 4주년을 맞아 한정판 굿즈 패키지 2종을 공개했다. 시프트업 스토어에서 선보인 이번 상품은 마우스패드와 보조 배터리로, 4주년 특별방송 로고와 SD 캐릭터를 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메모리얼 던전 2종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메모리얼 던전 2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메모리얼 던전 2종은 ‘회한의 무덤’과 ‘비공정 추락지’이다. 먼저 회한의 무덤은 베이스 레벨 220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던전으로 차원의 균열에 있는 NPC 회오의 공주와의 대화 후 진입 가능하다.

던전 진입 후 4가지 일일 퀘스트를 통해 ‘미네아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4차 직업 전용 페니텐티아 무기 26종 및 랜덤 옵션 부여 아이템 4종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던전에서 ‘마검사 사크라이’나 ‘회오의 공주 티아라’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신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메모리얼 던전 비공정 추락지는 215 레벨 이상부터 차원의 균열에 있는 드라이 서클 스트롱 박사 NPC를 통해 3일에 1번만 입장할 수 있다. 던전 내부에 있는 슈바이체르빌 연구원의 퀘스트 클리어 시 ‘마력이 머문 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를 모아 불명의 부츠 6종, 마력을 머금은 구슬, 오염된 카드첩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닌텐도 스위치 eShop 정식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5일 ‘세븐나이츠’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글로벌 닌텐도 스위치 eShop에 정식 출시했다.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는 인게임 추가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싱글 플레이 RPG로, 닌텐도 eShop에서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유료로 구입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팩 형태의 패키지는 제공하지 않는다.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는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으로,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 ‘바네사’가 궁극의 마법도구 ‘샌디’와 함께 시공간의 뒤틀림 속으로 빠져든 뒤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자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브라운더스트, ‘악마성 지하’ 50층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던전 콘텐츠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악마성 지하’는 기존 악마성보다 상향된 난도의 PVE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하 46~50층까지 확장된다. 악마성 지하는 악마성 30층을 클리어하면 입장이 가능하며, 각 스테이지에서 승리하면 5성 영혼장비 선택권, 고대주화 등 새로운 보상과 업적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코스튬이 추가됐다. 5성 지원형 용병 ‘테미스’가 그 주인공으로, 이번 월드 아레나 개최지인 캐나다를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월드 아레나 시즌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월드 티켓’을 이용하여 교환할 수 있다.

BTS월드, ANOTHER STORY 시즌2 챕터4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BTS월드(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챕터4에서는 ‘공포의 호텔’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 멤버 ‘석진’의 휴가 이야기가 공개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18일까지 카드 능력별 등장 확률이 차례대로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마다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드래곤네스트, ‘레이메카닉’ 리메이크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레이메카닉’을 리메이크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전했다.

‘레이메카닉’은 로봇에 탑승해 원거리 사격과 버프, 유틸 스킬을 사용하는 콘셉트의 외전 캐릭터다. 

먼저 핵심 스킬 ‘아토믹 블레이드’를 중심으로 ‘레이메카닉’을 즐길 수 있도록 리메이크했다. 또 ‘아토믹 코어’, ‘퀀텀 메카닉스’ 등 핵심 스킬과 연계 가능한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불필요한 액티브 스킬을 패시브로 변경했다.

이와 함께 ‘레이메카닉’이 탑승하는 ‘알프레도 프론티어’를 ‘알프레도 프론티어 Mk-II’로 업그레이드했다. 전투력 및 생존력을 강화하고, ‘덤블링’ 및 ‘대쉬’ 등 스킬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레이메카닉’의 ‘여신 장비’ 및 ‘여신 문장’ 등 아이템을 개편하고, 캐릭터의 스킬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극지방’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사냥터 ‘잊혀진 성지’, ‘시험의 장’, ‘극한의 장’ 3종을 공개하고 신규 ‘극지방’ 임무 ‘두로의 흔적’을 추가했다.

신규 사냥터에서는 직업별 신규 무기 ‘바람제일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바람제일식’ 무기와 장비를 ‘예리한 바람제일식’ 무기와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료 ‘칼바람에 벼린 숫돌’을 얻을 수 있다.

신규 극지방 임무 ‘두로의 흔적’은 극지방 주요 임무 ‘최후의 흔적, 하나’ 완료 시 진행할 수 있다.

또 상위 등급의 체력, 마력 회복 소모품을 추가하고, 신규 사냥터 추가에 따른 ‘사냥도감’과 ‘도전 업적’과 신규 장비에 대한 ‘장비 도감’을 추가했다.

카운터사이드, 신규 각성 캐릭터 ‘솔라 코덱스 유나 스프링필드’ 추가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각성 캐릭터 ‘솔라 코덱스 유나 스프링필드’를 5일 선보였다.

‘솔라 코덱스 유나 스프링필드’는 ‘스트레가 유나 스프링필드’의 각성 캐릭터로, SSR 등급 스트라이커 클래스다. 화염 마법을 사용해 모든 전투 상황에서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여 다각도로 기용할 수 있다.

신규 각성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캐릭터 체험 스테이지를 오픈했다. 유저는 1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모두 클리어하면 ‘융합핵’, ‘쿼츠’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 ‘대마녀의 유산 카페 스트레가’의 두 번째 액트(Act)를 공개했다. 유저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침식된 호박 결정체’, ‘역량 평가서’ 등 보상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미션 ‘대마녀의 유산’을 클리어하여 인게임 재화 ‘크레딧’, ‘쿼츠’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카닉 특별 채용’을 19일까지 진행한다. ‘특별 채용’은 해당 캐릭터 채용 확률을 기존 보다 2배가량 높인 콘텐츠로, 이번 채용에서는 ‘시그마’, ‘야누스’, ‘이프리트’ 등 유저에게 인기가 많은 ‘메카닉’ 캐릭터들로 구성됐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PVP '명예의 대전장' 업데이트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PvP '명예의 대전장'과 '커스텀 전장'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명예의 대전장은 5명의 유저가 한팀이 돼, 다른 팀과 전투하는 5:5 PvP 콘텐츠로, 클래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맵에 다양한 버프, 부쉬(덤불/캐릭터 은폐가 가능함) 존재가 이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특장점이다.

또, 넷마블은 유저들이 조합으로 PVP를 즐길 수 있도록, 특정 클래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팀간의 교차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명예의 대전장은 9일부터 프리 시즌이 오픈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운영된다. 참가자에게는 명예의 대전장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탑승펫이 주어지고, 정규시즌에는 명예의 대전장에서만 제공하는 아가시온이 공개될 예정이다.

원하는 시간에 전장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커스텀 전장'은 유저가 직접 요새전, 명예의 전장(3:3 PvP) 등을 할 수 있는 방을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즐기는 콘텐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