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정석희)는 5일 한국게임학회(회장 위정현)와 산학협력 MOU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 단체 간의 상호협력과 신뢰구축을 공고히 하는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진행되고 있는‘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수행에 있어서의 한국게임학회의 네트워킹 활용과 지원 확대를 통한 협력관계 구축에 대한 사항을 주요 골자로 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하여 우수인력양성을 통한 취업연계나 무료 리소스 제공이 가능한 게임 리소스 플랫폼 구축관련 혜택 등과 관련된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 활동이 진행되길 바란다."

"창의적인 인재를 통한 양질의 게임콘텐츠 생산을 위해 한국게임학회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의 협력과 연계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MOU체결을 필두로 산학계 정보공유 및 학술적, 기술적 인재양성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와 협력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은 유휴 개발 리소스를 취합, 관리하여 국내 중소게임개발사 및 인디게임사에 제공함으로써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상생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게임관련학과의 대학 및 게임인재원이나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같은 공공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연내 시범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