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테스트를 앞두고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작으로 몬스터를 소환해 나만의 팀을 만들고 성장시켜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실시간 전략게임이다. 상대방의 스킬을 받아치는 카운터 시스템과 단번에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소환사 스펠 등이 전투의 핵심 시스템이다.
  
컴투스는 브랜드 사이트에 전투 시네마틱 영상과 루쉔을 주인공으로 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홍보 영상은 루쉔의 모습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이 담겨 있다.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테스트 전까지 순차 공개된다.

엔씨소프트, 상호 변경 가등기 신청
엔씨소프트가 기존 상호 엔씨소프트에서 소프트를 떼고 엔씨로 상호 변경을 위한 가등기를 신청했다. 본등기까지 기한은 2021년 9월 9일이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초 로고를 변경한 바 있다. 당시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CI는 진지함이 깃든 장인 정신과 열정,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 NC의 커팅 된 모서리는 최첨단 기술력을 상징한다. N과 C를 연결함으로써 회사의 고유 미션인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가 상호를 변경하는 이유는 사업 확장의 의지로 풀이된다. 과거 넷마블이 넷마블게임즈에서 상호를 변경하면서 사업 확장의 의지를 드러낸 바 있으며, 위메이드 또한 비슷한 이유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사명을 바꿨다.

세븐나이츠2, 11월 18일 정식출시

세븐나이츠2의 정식출시일이 11월 18일로 확정됐다.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그린다. 총 46종의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는 수집형 MMORPG를 지향하며, 넷마블은 퀄리티를 위해 개발실에 세븐나이츠 IP 스토리만 관리하는 전문 팀을 만들 정도로 많은 공을 들였다.
  
또한 전투의 전략성을 위해 스킬을 다양화하고 15개 유형의 진형을 준비했으며, 전략적인 팀 구성을 요구하는 시나리오 퀘스트와 4인/8인 레이드, 결투장 등의 콘텐츠를 오픈 스펙으로 준비했다.
  
YG, 리듬게임 ‘슈퍼스타 YG’ 출시
YG엔터테인먼트가 달콤소프트와 협업으로 리듬게임 슈퍼스타 YG를 출시했다.
  
슈퍼스타 YG는 빅뱅, 블랙핑크, AKMU, 위너, 젝스키스, 트레저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게임으로, 리듬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거나 슬라이드 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슈퍼스타 시리즈와 달리, 게임 중 재도전 기능의 추가와 아티스트 팩 볼륨 증가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으며, YG 아티스트의 데뷔 앨범부터 최신 앨범까지 수많은 이미지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