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 코딩교육 플랫폼 연내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대표 이충국)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를 올해 공개한다.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 5월 씨엠에스에듀와 코딩 교육 혁신 및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협력하는 한편, 씨엠에스에듀가 국내외 교육 시장에 이를 독점 공급한다는 내용의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코드얼라이브는 학습자가 마치 게임을 하듯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비주얼 코딩이 강점이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아바타와 각종 캐릭터들이 실시간으로 반응하고 작업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동 완성 및 오류 수정 기능으로 코드 작성에 대한 학습자의 부담감을 줄인다.

또한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코딩 입문자와 전문가 모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과 코드 작성 등의 실습, 프로젝트 구현 등 단계별 학습을 지원한다. 

이러한 코드얼라이브의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오브젝트들과 고품질 그래픽의 배경은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됐다. 

넥슨, ‘네코제9’ 티저 영상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은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IP(지식재산권)을 재해석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등 네코제9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을 담았다.

넥슨은 이번 네코제9에서 지난 달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도티, 유병재 등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는 전지적 공작시점부터 보이는 라디오, 네코제 뉴스특보까지 주요 온택트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어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코장을 진행한다. 넥슨은 네코제9 기간 네코상점에서 선보인 유저 창작물과 자체브랜드 상품을 네코장을 통해 판매를 이어간다.

예술·미디어·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넥슨재단의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뒷담화’도 29일에 공개한다.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 8일 개최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29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을 7일, 8일 개최한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22일 본선 막을 올린 후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12주 동안의 각축전 끝에 팀전 플레이오프 및 결승, 개인전 결승만을 앞두고 있다.

7일 오후 6시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결승행 티켓를 두고 팀전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이어서 8일 오후 6시부터 이번 시즌 팀전·개인전 결승이 펼쳐진다. 전날 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결승진출전을 통해 최종 무대에 직행한 성남 락스와 만나게 된다. 

개인전 결승에는 치열한 레이스를 뚫고 올라온 박인수, 박현수, 이재혁, 정승하, 유영혁, 송용준, 최영훈, 김지민 8명 선수가 나선다. 

넥슨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를 연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파츠 조각, 티타늄 기어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결승전 당일 방송 자막으로 출제되는 퀴즈를 맞히면 해피머니 상품권을 추첨 증정한다.

또한 8일 점프VR 앱의 카트라이더 소셜룸에 아바타 관람객으로 입장해 결승 경기를 시청하고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파라곤 X, 황금기사 X와 같은 카트바디를 50명에게 제공한다.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위크엔드 이벤트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신규 확장팩 어둠땅의 출시에 앞서 6일부터 4일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웰컴백 위크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6일부터 9일까지 주말을 포함, 약 4일간 진행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은 오는 2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비공개테스트 브랜드 사이트 오픈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오는 2021년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테스트를 앞두고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작 타이틀이다. 몬스터를 소환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성장시켜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컴투스는 이번 브랜드 사이트 오픈에 맞춰 전투 시네마틱 영상과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의 루쉔을 주인공으로 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홍보 영상 속에서는 루쉔의 모습과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유저들을 위해 서머너즈 워 몬스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홍보 영상과 관련 정보 등을 비공개테스트 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2020 LoL 올스타전’ 진행 방식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2020 LoL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일정 및 진행 방식을 발표했다.

올스타전은 LoL e스포츠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선수들이 만드는 축제로, 전 세계 LoL 플레이어와 팬들을 위해 펼쳐지는 국제 e스포츠 이벤트다. 올해 올스타전은 오는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언더독의 반란’과 ‘별들의 전쟁’ 등 두 개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도입된다. 이번 올스타전에 참여할 선수를 정하기 위한 올스타전 투표는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각 포지션마다 한 명의 프로 선수에게 투표할 수 있다.

먼저 12월 18일에는 약소 지역 리그와 인접한 4대 리그인 LCK(한국), LCS(북미), LEC(유럽), LPL(중국)이 맞붙는 ‘약자의 반란’ 스테이지가 펼쳐진다. LCK는 PCS(동남아시아), OCE(오세아니아)와 대결하며, LPL은 VCS(베트남), LJL(일본), LCS는 LLA(라틴아메리카), CBLoL(브라질), LEC는 TCL(터키), LCL(독립국가연합)과 경기를 펼친다. 또한 4대 리그는 각각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도 진행한다. LCK의 레드불 1대1 특별 경기는 12월 18일 시작하며 19일에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에서는 4대 리그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5명의 현역 프로 선수가 올스타팀을 구성해 3판 2선승제로 경쟁하는 ‘올스타전’과 전설적인 전 프로 선수들이 모여 단판 승부를 진행하는 ‘레전드전’ 그리고 인플루언서 5명이 단판 승부를 겨루는 ‘인플루언서전’이 진행된다. LCK와 LPL은 12월 19일, LEC와 LCS는 12월 20일에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에서 각각 맞붙을 예정이다. LCK를 대표하는 선수들은 모두 서울 종로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올스타에 참가한다.

올스타전을 기념해 챔피언 오른의 새로운 스킨 ‘나무 정령 오른’이 특별히 준비된다. 해당 스킨은 오는 12월 17일부터 상점에서 1,350 RP에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수익금은 라이엇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기부된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서비스 3주년 특별방송 20일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일 오후 5시 30분부터 '페이트: 그랜드오더' 서비스 3주년 특별방송을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오더'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라온 3주년 방송 예고 게시글을 '좋아요' 또는 공유하면 그 횟수에 따라 성정석(게임재화) 최대 20개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또, 넷마블은 11월 내내 '페이트/그랜드 오더' 3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페이스북, 트위터에 'FGO 3주년 축하 메시지', '#FGO_3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페이트/그랜드오더'에서는 '복각: 명계의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찾아온 수수께기 열병을 해결하는 스토리의 퀘스트로,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알테라 더 산[타](4성/SR)'을 증정한다.

또, 8절까지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를 각각 클리어할 때마다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프리 퀘스트가 개방된다. 이벤트 퀘스트에 도전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에레쉬키갈(5성)', '엘키두(5성)', '알테라(5성)'을 소환할 수 있는 픽업도 열린다.

에픽세븐,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스페셜 이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5일부터 9일까지는 유저들이 보유한 영웅을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도록 혜택을 부여하는 버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에는 날짜에 따라 경험치나 골드의 획득량이 늘어나고 영웅 강화에 필요한 ‘룬’과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획득량도 증가한다. 특히, 8일부터 9일까지는 날짜 별로 제공되는 모든 버프가 동시에 제공되는 특별한 날이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버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장비와 아티팩트 해제가 무료로 제공된다.

5성 영웅 소환권과 78레벨 장비 세트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7일간 출석하면 소환권과 장비세트 외에도 2주년 기념 아티팩트 ‘운명적인 만남’과 장비 강화석, 머라고라와 같은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일부터 26일까지 최대 70회에 걸쳐 영웅을 무료로 소환할 수 있는 무료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료 소환은 매일 10회씩 가능하며 7일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