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새로운 길드전 콘텐츠 ‘섬 점령전’이 추가됐다. 섬 점령전은 기존의 길드전 콘텐츠인 ‘실마엘 전장’을 대체하며, 실마엘 전장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길드 간 대전을 체험할 수 있다. 

섬 점령전은 섬들을 길드전을 거쳐 점령하는 콘텐츠다. 섬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해당 섬을 방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점령 기간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S급 섬에서는 점령 길드의 길드장이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도 가능하다.

섬 점령전의 핵심은 각 섬 별로 서로 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다. 현재 점령 가능한 7개의 섬 모두 다른 방식의 경쟁으로 주인을 가린다.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나루니 섬 점령전’은 유저들이 ‘나루니’로 변신해 경주를 펼치는 방식이다. 나루니로 변신하면 원래 가지고 있던 스킬 대신 나루니만의 특수 스킬 4가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스킬을 사용해 결승점에 있는 음식을 많이 먹은 길드가 섬을 점령한다. 

이처럼 로스트아크는 정해진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는 ‘타임어택’, PVP 및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더욱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야 하는 ‘점수 경쟁’ 등으로 길드전을 세분화했다. 

PvP 점령전의 ‘폭주’ 시스템도 추가했다. 유저가 상대방을 3회 이상 연속 처치할 경우 ‘폭주’상태에 돌입하는데, 폭주 상태는 항상 적에게 자신의 위치가 노출된다. 폭주 상태인 적을 처치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 경기 막판 큰 변수로 작용한다. 

메데이아 섬 점령전

S급 섬인 메데이아 섬 점령전은 PvP 대전으로 상대 길드보다 더욱 많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한다. 승리한 길드는 승점을 획득하며 해당 섬 점령에 도전한 길드 중에서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길드가 섬을 점령한다. 

점수를 얻는 방법은 2가지다. 섬에 떨어져 있는 거울을 사용해 광물에 일정시간 거울을 비춰 획득하는 방법과 상대 길드원을 PvP로 제압해서 얻는 방법이 있다. 

슬라임 아일랜드 섬 점령전

슬라임 아일랜드의 점수 획득 방식은 메데이아 섬과 전혀 다르다. 

경기 시작 5분 뒤부터 메인 광장에 등장하는 ‘퀸 슬라임’과 섬 곳곳에 3마리가 존재하는 ‘대장 슬라임’의 처치 여부가 승패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한다. 

퀸 슬라임의 포인트는 300으로 가장 높으며, 곳곳에서 등장하는 대장 슬라임도 다량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퀸 슬라임만 주목하고 메인 광장에 집중하면 오히려 포인트 레이스에서 밀릴 수 있다. 

사냥터 수성과 상대방 견제를 적절하게 조율하고 맵 전반에 걸친 전투의 흐름을 읽는 것이 승패를 가르는 포인트다. 

그릇된 욕망의 섬 점령전

그릇된 욕망의 섬은 포인트 획득 방식의 PvP 전투다. 유저들은 PvP 이외에도 맵 곳곳에 일정 주기로 생성되는 저주받은 검을 뽑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저주받은 검을 뽑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지만 디버프 패널티를 받는다. 

저주 상태에 걸린 유저는 항상 맵에 위치가 노출되어, 상대 길드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검은 1등급부터 3등급까지 총 5개가 생성된다. 등급에 따라 디버프의 종류와 강도가 다르고 획득하는 포인트의 양도 변한다. 

알트아이젠 섬 점령전

알트아이젠은 섬의 보스 ‘상흔의 탐식자 솔 그랑데’ 토벌을 두고 서로 경쟁하는 섬이다.

기계 국가 ‘아르데타인’과 관련있는 섬인 만큼 거대 로봇이 보스로 등장한다. 솔 그랑데는 일정 체력에 도달하면 과충전 상태로 돌입하고 이때 주변에 나타나는 로봇들을 처치해 획득하는 EMP 폭탄을 사용해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이때 과충전 상태의 솔 그랑데 몸에 흐르는 전류의 색깔에 맞는 폭탄을 사용해야한다.

나루니 섬 점령전

나루니 섬 점령전은 레이싱 콘셉트의 대결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저들은 ‘나루니’로 변신해 결승점에 있는 요리를 먹기 위해 달려야 한다.

나루니 섬 점령전의 핵심은 ‘누가 가장 먼저 음식을 먹느냐’가 아닌 ‘얼마나 많은 길드원들이 결승점까지 완주해 음식을 먹느냐’에 달려 있다. 길드원간의 소통과 협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이싱은 7:7로 진행되며 등수에 상관없이 결승점에 도착해 음식을 먹으면 동일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나루니로 변신한 유저들은 원래 캐릭터의 스킬이 나루니 전용 스킬 4종으로 변경된다. 각각 고유의 사용 효과가 있어 상대를 방해하거나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 번개 장애물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부와 명예를 한번에, 점령 길드 혜택

경쟁을 뚫고 섬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점령 기간 동안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드맵에서 확인 가능한 해당 섬의 정보창에 점령 길드가 표시되고 캐릭터의 길드 명칭에 거점별 별도 아이콘이 추가된다. 서버의 모든 유저들에게 길드를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골드, 길드 경험치, 길드 혈석 등이 지급된다. 길드 혈석은 유용한 아이템들과 교환이 가능한 재화다.

섬은 ‘S’, ‘A’, ‘B’의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보상의 종류는 같지만 등급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의 양이 일부 다르다. 

S급 섬인 ‘메데이아’와 ‘슬라임 아일랜드’를 점령한 길드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섬에서 서버의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권리다. 이 ‘점령 이벤트’는 점령 길드의 길드장이 길드 혈석을 소모해 주 1회만 개최가 가능하다. 길드장은 이벤트의 종류와 보상 범위를 결정할 수 있으며 알람과 캘린더를 통해 모든 유저에게 공지된다.

점령 이벤트는 섬을 점령한 길드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하여 ‘장신구’, ‘보석’, ‘어빌리티 스톤’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점령 길드는 개최한 이벤트의 종류와 이벤트 참여 인원수에 따라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