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밴픽 대전’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빛의 계승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장비 등급도 확장한다.

특히, 기존 대전 콘텐츠를 전면 개편해 전략적 재미를 배가시킨 ‘밴픽 대전’을 오픈했다. 기존 3개의 캐릭터(서번트)가 전투를 벌이는 방식에서 총 9개의 서번트를 배치하고, 사용금지로 지정하는 서번트 1개를 제외한 나머지 서번트 중 4개의 서번트가 전투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금지 설정은 태생 5성 서번트만 가능하며, 보유하지 않은 서번트도 설정할 수 있다. 

신규 서번트와 아바타도 등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방어형 5성 서번트 ‘스카’는 모든 아군에게 15초간 버티기 효과를 부여하거나, 약화 효과를 해제해 든든한 탱커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파티에 5성 서번트 ‘데미안’이 함께 배치되는 경우 자신의 체력이 100% 증가해 더욱 강력한 방어선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또한, 이제벨의 신규 아바타 ‘새벽의 그림자’가 추가되며 내달 1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선물로 ‘5성 서번트 소환석 2개’와 ‘3~5성 서번트 소환석 100개’를 지급한다.

서번트들의 전투력을 상승시켜 줄 ‘7성 등급 장비’가 최초로 등장하며 ‘장비의 던전’의 최대 층수도 기존 15층에서 20층으로 확장된다. 7성 장비는 장비의 던전 16~20층에서 획득하거나 장비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다. 7성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장비의 재료’는 장비의 던전과 탐험 및 신전구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도 이뤄진다. 파편 획득이 가능한 서번트의 초월비용이 낮아져서 서번트 초월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변경된 기준에 의해 초과 사용된 초월의 파편은 업데이트 후 우편함을 통해 반환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수라’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수라’를 10일 선보였다.

‘수라’는 여섯 자루의 장도로 구성된 주무기 ‘수라도’와 보조무기 ‘도실’을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클래스다. 시야에서 사라질 정도로 빠르게 움직여 적을 베어내는 ‘그림자 참격’, 적 타격 후 은신이 가능한 ‘그림자 누빔’, 기운을 모아 강하게 내려베는 ‘일도 양단’, 원거리 공격 ‘이룡 등공’이 대표 스킬이다. 스킬 대부분은 ‘수라’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추가 피해가 적용돼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수라’ 출시를 기념해 출석부, 레벨 달성, 깃발 수집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4주차 점검 전까지 ‘수라’로 70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 60레벨 캐릭터 생성권과 최대 10억 은화, 2,500 블랙펄을 제공한다. ‘수라의 깃발’을 모아 감정하면 최고 능력치 [심연] 광원석 상자, 용맹의 증표 등을 받을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10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를 10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일부 국가 제외) 17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지난 3월 국내에 출시됐다. 

이 게임은 지난 3월 국내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하면서 양대마켓 순위 최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이어 지난 4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