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1일 20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37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약 96억원, 당기순손실 약 11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분기는 신작 게임 출시를 위한 광고선전비의 증가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위메이드는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4를 11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미르4는 지난달 진행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운영, 안정성 등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현재 사전예약자 25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미르 IP(지식재산권)’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도 확정된 판결을 근거로 손해배상금을 수취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셩취게임즈(前 샨다게임즈), 액토즈소프트와 싱가포르 중재에서 액토즈소프트에 대한 연대 책임을 판결했기 때문에, 중국뿐 아니라 한국에서 한층 효과적으로 집행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계열회사들도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암호화폐 ‘위믹스’를 상장했고, 블록체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중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를 시작으로, 재신전기, 크립토네이도, 아쿠아토네이> 등 총 4종 게임을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컴투스, 역대 3분기 최대 매출 기록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20년 3분기 1,282억 원의 매출로 전년동기 10.4% 증가한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4억 원, 당기순이익은 185억 원을 달성했다.

3분기 해외 매출은 1,027억 원으로 전체의 80%를 차지했다. 특히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서 전년동기 대비 23% 성장하며 전체의 52%를 기록, 글로벌 전역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대규모 업데이트는 ‘스트리트 파이터’와의 콜라보 등으로 유저층을 확대했다. MLB, KBO 라이선스 기반의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분기 최대 성적을 연이어 경신하며 3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이번 4분기 컴투스는 주요 게임의 프로모션 강화 등으로 성과를 공고히 하는 한편, 향후 글로벌 기대작 서비스와 M&A의 지속 추진으로 기업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실시간 전략 대전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오는 21일 전세계 유저 대상의 테스트를 시작한다. 

또한, 포스트시즌 마케팅 및 신규 콘텐츠 강화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야구게임 라인업을 비롯해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등의 신작으로 글로벌 유저를 확대해 가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싱가포르-홍콩 인기 순위에 올라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정식 출시 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각 지역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9일 호주와 싱가포르에 먼저 소프트 론칭됐다.

특히 정식 출시 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 구글 플레이 전략 카테고리 순위 2위와 3위를 달성한 바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한국을 포함해 150여 개 지역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극장판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기념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극장판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공개를 기념한 캠페인을 2021년 1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현재 상영 중인 'Fate' 시리즈 애니메이션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공개를 기념해 접속만 해도 총 8종의 개념예장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5회~8회차 개념예장을 늘어놓으면 한 장의 일러스트가 된다. 

또, 넷마블은 극장판에 등장하는 주요 서번트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세이버)', '알트리아 펜드래곤(4성/얼터/세이버)', '헤라클레스(4성)'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오는 20일까지 열고, 극장판과 연관있는 서번트의 강화확률과 친구 포인트 획득량을 2배 올렸다.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는 미션 7종을 클리어 할 때마다 성정석(게임재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미션은 '질서 특정 서번트 3기 처치',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클리어' 등이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총 9개의 성정석과 캠페인 기념 커맨드 코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세이버)'의 모션과 보구(필살기) 연출을 리뉴얼했으며, 간이영의(일종의 의상 아이템) '풍왕결계'를 추가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21일, 테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출시 전 최종 점검 단계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이전부터 백년전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전 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한 형태로 진행한다.

백년전쟁은 몬스터를 소환 육성시켜 나만의 팀을 구성해 다른 유저들과 8:8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또한 백년전쟁에서는 세계관 속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시간 전략 대전의 장르에 적합하게 적용해 선보인다. 몬스터 성장에 활용되는 룬은 장착 개수를 줄여 피로도를 낮추고 전투 본질의 재미에 집중하도록 했다. 세계관에 등장하는 수많은 몬스터들도 백년전쟁 만의 보다 정교하고 현실적인 느낌을 살린 형태로 재탄생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테스트 일정 발표와 함께 백년전쟁 개발진이 직접 게임의 주요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첫 번째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리니지M, 업데이트 ‘기사도’ 사전 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도’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기사 클래스(Class, 직업)를 대폭 상향하는 업데이트다. 기사 클래스의 스킬을 새롭게 추가하고 대표 스킬인 ‘스턴(Stun, 기절)’ 등 기존 스킬을 개선한다. 업데이트는 오는 11월 24일 진행한다.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사도’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늘(11일)부터 23일까지다. 참여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기간제), 룬 변환석,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이벤트),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이벤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3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0개, 명예 코인 5000개, 변신 제작 코인 5000개, 마법인형 제작 코인 5000개 등 9종의 보상을 받는다. 아이템은 12월 23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24일 ‘기사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기존 성장 시스템과 월드∙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개편해 선보인다.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세 내용은 오는 18일 공개한다.

유저는 11일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일부 특수 던전 내 등장하는 ‘추격자 흑기사’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용기의 증표’, 캐릭터 사망 시 일일 최대 5회까지 무료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는 ’무료 복구 횟수 증가 이벤트’, 마을 내 동상을 선택해 이벤트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양손검 동상’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M,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사전 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M’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오는 25일, 신서버 ‘안타라스’, TJ’s 쿠폰 5종(복구, 강화, 클래스, 아가시온, 히든), 신규 클래스 ‘대검’, 캐릭터 클래스를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신규 월드 던전 ‘각성의 섬’, 신화 클래스와 신화 스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한다. 자세한 정보는 18일 공개한다.

엔씨소프트는 24일까지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유저는 업데이트 브랜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11월 25일 정기점검 이후 영웅 클래스 도전 선택권(이벤트), 영웅 아가시온 도전권(이벤트), 1주년 크로니클 기념 반지, 1주년 기념 스페셜 계승자의 장비 상자(이벤트), 1주년 기념 계승자의 지원 상자(이벤트)를 얻는다.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경험치 혜택과 레벨업 보상도 받는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브랜드 페이지를 SNS에 공유해 추첨으로 갤럭시Z플립5G,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11일부터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결의의 증표 상자(이벤트)’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1주년 기념 상자(이벤트)’, ‘축제의 소환 상자(이벤트)’ 등으로 바꿀 수 있는 ‘결의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빼빼로 패키지’ 350세트 나눔 기부 활동 진행

그라비티가 11일 오후 2시, 마포구 소재 SDWC삼동아동복지센터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빼빼로 패키지 350세트를 전달했다.

삼동아동복지센터는 2008년 마포구 아동들을 위해 기존 양육 시설 삼동소년촌에서 설립한 아동복지센터로 지역 사회 아동 복지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라비티가 전달한 빼빼로 패키지는 센터 내 아이들의 간식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부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빼빼로 패키지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패키지는 빼빼로 3갑, 아몬드 빼빼로 1갑, 크런키 빼빼로 1갑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오리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과 신규 굿즈 ‘500피스 스페셜 직소퍼즐 교환번호’가 1,000개 한정으로 들어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