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3년간 준비한 ‘마술양품점’이 오는 17일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술양품점은 유저가 세계에서 자신만의 ‘양품점’을 운영하며 행복을 찾아 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9월 마술양품점 BI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 주요 콘텐츠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세계관
‘마술양품점’은 마법과 발명으로 만든 신비한 물건들로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행복을 선물하는 상점이다. 유저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주민들과 주변 사람들의 소원에 귀 기울이고 함께 행복을 찾아나간다.

주인공은 마법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대도시의 마법회사에서 일하고 있다. 마법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은 매일 같은 업무와 야근에 하루하루 지쳐간다. 

그러던 어느 날, 주인공 앞에 어머니의 편지가 도착한다. 주인공은 편지를 받고 고향 세렌티스로 돌아가, 가게를 맡게 된다. 해당 스토리 내용은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호감도 시스템
NPC는 마술양품점을 운영하고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멀린’은 마술양품점을 지키는 고양이로, 주인공의 가게 운영을 돕는다. 

소꿉친구인 엘런과 리지도 지원군 역할을 한다. 목수인 엘런은 마법상점에 가구를 공급하며, 파티시에 리지는 디저트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세란티스의 시장, 키르엔, 크리스, 노아, 알베르토 비스콘티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NPC와 친해지면 NPC의 집에 방문할 수 있으며, 호감도 단계가 더 오르면 숨겨진 비밀공간도 볼 수 있다. NPC를 높일수록 새로운 스토리를 열고 아이템 제작을 지원하는 다양한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호감도는 NPC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선물을 주고 교감하면 높일 수 있다. 

나만의 마술양품점
마술양품점은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와 복장 아이템으로 가게와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가구와 복장 아이템은 재화로 구매할 수 있고, 탐험과 퀘스트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양품점을 꾸밀 수 있는 가구 아이템은 ‘카펫’, ‘테이블’, ‘의자’, ‘소품’, ‘벽에 걸 수 있는 가구’ 등이 있으며, 좌우 2방향으로 바꿔서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가구 위에 소품들을 올릴 수 있다. 

창문을 배치한 위치에 따라 빛의 위치가 변하고, 양품점 내 조명 스위치와 인테리어 조명을 터치하여 불을 ON/OFF 할 수 있다. 상호작용 가능한 가구 아이템을 상점에 배치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상점은 공간을 가로로 확장하는 것 외에도 ‘증축’ 시스템으로 새로운 층을 올릴 수 있다. 층이 올라갈 때마다, 달라지는 바깥 풍경과 구름, 별 등 높이를 체감할 수 있는 오브젝트도 새로운 볼거리다. 층별 테마는 언제든지 메인 1층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종업원인 인형은 추가 재화와 아이템을 생산해, 상점 크기가 커질수록 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강화
마술양품점에는 성능 포인트가 존재한다, 가구의 고유 능력치는 ‘매직테리어 포인트(MTP)’, 복장의 고유 능력치는 ‘챠밍 포인트(CP)’라고 한다. 성능 포인트가 오르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매직테리어 포인트가 오르면 제작에 필요한 버프를 받을 수 있고, 챠밍 포인트가 오르면 의뢰 및 퀘스트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성능 포인트를 올리려면 기존의 가구를 강화하거나,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구매하면 된다.  강화 시스템은 아이템의 레벨과 성능을 올리는 시스템으로, 강화 가능한 아이템 종류는 가구, 코스튬, 인형이다. 

승급 시스템은 복장, 인형 아이템에 적용 가능하다. 두 아이템의 외형을 유지한 채 등급을 올릴 수 있어 낮은 등급의 아이템도 버리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복장 아이템은 최대 레벨에 도달한 동일 등급의 아이템을 합성해서, 다음 등급의 랜덤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염색은 아바타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다. 염색이 가능한 부위는 헤어, 의상, 악세서리, 아바타의 눈동자 등이며, 1000 가지 이상의 컬러가 준비되어 있다. 

탐험
마술양품점의 차별화 포인트는 탐험이다. 마을 주변에는 지역별 탐험지가 있는데, 희귀한 재료들과 인형 재료가 드랍된다. 탐험은 자동기능을 지원한다. 

지역은 불, 물, 흙, 풀, 바람 등 5개의 속성으로 나뉘어 있다. 지역 속성은 전문술사와 매칭된다. 각 전문술사 재료를 수집하는데 속성을 맞춰서 플레이하면 보다 유리하다. 속성 수치는 복장 아이템에 ‘마법 부여’로 높일 수 있다. 

친구, 길드원과 함께 탐험을 떠나면, 친구 아바타 속성 수치에 따라 속성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탐험 지역은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도에 따라 맵 크기와 보상이 다르다. 탐험 지역 이외에도 색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도 존재한다. 유저들은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탐험에서 지도 조각을 모아야 한다. 

길드와 랭킹전
마술양품점에는 다양한 소셜 요소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길드와 랭킹전을 통해 협력, 교류, 경쟁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길드는 15레벨이 되면 직접 세울 수 있으며, 가입은 1레벨부터 가능하다. 

길드원들은 휴식 공간, 길드룸에서 실시간 채팅으로 교류할 수 있다. 또한 서로 필요한 재료와 아이템을 요청하거나 도와줄 수 있다. 특히, 길드 내 전문술사가 있으면 전용 재료와 아이템을 도움 받기 수월하다. 

길드는 규모가 커질수록 더 많은 길드원을 확보해, 길드 랭킹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랭킹전 보상으로 획득한 길드 코인은 포인트 샵에서 아이템도 구매하는데 쓰이며, 버프와 길드 스킨도 구매할 수 있다. 

마술양품점에는 랭킹전 4종이 존재하는데, 개인전(의뢰, 탐험, 전문술사)과 길드 단체전으로 구분되어 있어 스타일에 맞는 랭킹전을 선택해서 공략 할 수 있다. 친구, 길드원, Top100 실시간 랭킹은 실시간으로 변화한다. 랭킹전 결과는 주 단위로 정산되어 매주 등급(티어)에 맞는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