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영국 BBC와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이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16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창의 올림피아드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 아시아 예선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은 매년 전세계 9~16세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초소형 컴퓨터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UN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와 관련 된 사회 문제를 이해하고 창의성과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보는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를 개최해 오고 있다.

퓨처랩은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이번 행사의 아사아 지역 예선을 주관하게 됐다. 이와 관련 퓨처랩은 지난 2019년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창의 환경 확대에 협력 해오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마이크로비트를 기반으로 국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체 개발 창의 학습 교구 ‘M.A.P(MAKE AND PLAY) 툴팩’을 선보인 바 있다.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아시아 예선은 UN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중 3번 건강하고 행복한 삶, 13번 기후 변화 대응 총 2가지 주제로, 교사와 학생이 10명 규모의 팀을 이뤄 프로젝트에 도전하는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 된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등록을 통해 총 150팀 1,500명 이상이 참가한다.

네오위즈, ‘2021 테크 인턴십’ 지원자 모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2021 테크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시스템 개발, 인프라 관리 및 운영, 보안 등 기술 분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당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학력, 전공, 대학교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네오위즈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와 코딩 테스트를 거쳐 화상 및 대면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 결과는 12월 9일에 발표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21일부터 3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조이시티, 퍼니브로 전략적 투자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퍼니브로(대표 박정필)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주 인수 방식으로 퍼니브로 지분 약 10%를 확보한다.

퍼니브로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중개 사업에 특화된 회사다. 이 회사는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에오스' '포트리스2' IP의 원저작권 사용 계약 체결을 통해 중화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인기 소설, 웹툰 등의 신규 IP에 대한 지속적인 소싱을 진행하고, 중화권과 동남아 시장의 게임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갖췄다.

조이시티는 지분 취득과 함께 퍼니브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룰더스카이' '프리스타일' '건쉽배틀' 등 자체 보유 IP를 활용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규로 진행되는 웹툰 사업을 통해 확보되는 IP는 퍼니브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SWC2020’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 승부 예측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SWC2020’ 월드 파이널을 앞두고 선수 8인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월드 파이널 첫 번째 매치에서는 핀란드의 ‘VIILIPYTTY’와 캐나다 ‘JMAK’이 대결을 펼치게 되며, 두 번째 매치에는 미국의 ‘TROKAMOO’와 대만 지역의 ‘GAIA’가 맞붙는다. 이어 세번째 매치는 지난해 SWC 우승자인 중국의 ‘L’EST’와 한국의 ‘CHARMI’가, 마지막 매치에는 프랑스 ‘ROSITH’와 홍콩 지역의 ‘MR.CHUNG’이 경기를 펼친다.

이에 ‘서머너즈 워’에서는 다가오는 ‘SWC2020’ 월드 파이널을 맞아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하고, 예측에 따라 유저들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21일 월드 파이널 경기 시작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4강 진출자, 결승 진출자, 우승자 예측 등 총 3라운드에 걸쳐 선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 별 승부 예측 결과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선수들의 프로필 영상 시청 시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월드 파이널 누적 시청자 수에 따라 선물을 지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서머너즈 워’에서는 ‘SWC2020’ 월드 파이널 대회를 기념해 ‘SWC 특별 소환서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되며, 유저들은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SWC 특별 소환서’를 받아볼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패키지 판매 수익금 한국문화재재단 기부

넥슨(대표 이정헌)과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개발한 슈퍼캣(대표 김원배)은 목우촌과 함께 판매한 ‘떡쇠네 뚝심패키지’ 수익금 전액을 한국문화재재단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9월 판매한 ‘떡쇠네 뚝심패키지’ 추석 선물세트 수익금 전액을 한국문화재재단에 기부했다. 한국문화재재단은 기부금을 한국 문화유산 보존과 전승 활성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엔픽셀, ‘그랑사가’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6일, ‘그랑사가’의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의 소셜 기능과 마케팅 활동을 결합한 플랫폼 사업 ‘소셜마케팅모델’을 통해, 엔픽셀이 자체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그랑사가’의 서비스를 위해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등의 특화 서비스 제공과 채널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그랑사가’의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늘의 짤’ 스폐셜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보다 쉽게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하고, 초대한 횟수만큼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소셜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Z 폴드2’,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개발자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글로벌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비공개테스트를 앞두고 두 번째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백년전쟁’ 기획자들이 출연해 직접 ‘소환사 스펠’, ‘스킬석’ 등 게임의 핵심 요소인 스킬 시스템을 소개하는 장면들이 담겼다.

‘소환사 스펠’은 몬스터가 아닌 플레이어가 직접 전투에 개입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유저는 전투 진행시 ‘소환사 스펠’을 최대 3개까지 덱에 장착할 수 있으며, 전투마다 각 한 번씩만 발동시킬 수 있다. 광범위 공격이나 팀 전체 방어력 강화, 치유 등 각각의 스펠 모두가 고유 효과를 지니고 있어, 전세 역전의 계기로 활용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개발자 인터뷰 영상 외에 ‘백년전쟁’의 실제 플레이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인수

넵튠은 디지털 휴먼 ‘수아(Sua)’ 제작사 온마인드(대표 김형일) 지분 투자를 통해경영권을 확보, 자회사로 편입시킨다고 밝혔다.

넵튠은 캐릭터 IP, AI 모델 및 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관련 신규 투자 목적으로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온마인드는 국내 게임업계 3D 캐릭터 개발진으로 활동했던 이들이 지난 4월 설립한 디지털 휴먼 제작사이다. 김형일 대표는 13년 이상 캐릭터 아티스트로 활동해왔다. 게임 서든어택에 등장하는 다수의 배우와 걸그룹 등 연예인 캐릭터 뿐만 아니라, 버추얼 캐릭터 ‘지아’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수아’는 국내 최초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으로, 실시간 인터랙티브 가 가능하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불쾌한 골짜기’를 극복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으며 국내외 전문가와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된 바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 유니티 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 현재 활동 중이다.

넵튠은 국내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에 18.6%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온마인드는 넵튠과 함께 ‘수아’를 디지털 셀럽으로 키워가는 한편, 디지털 휴먼 제작 및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휴먼 ‘수아’는 첫 공식 행사로 오는 12월 개최되는 유니티 연간 최대 이벤트 ‘유나이트 서울 2020’에 참여한다. 

그랑사가, 사전등록 100만 돌파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 중인 ‘그랑사가’가 사전등록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지난 13일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이틀 만에 사전등록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 출시 전까지 ‘그랑사가’ 사전등록 페이지와 카카오톡,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자에게는 SSR 아티팩트를 선물하며, 사전등록자, 유튜브 구독자, 네이버 카페 가입자 수에 따라 SR 아티팩트 소환권 3종, 다이아 1100개, SR 그랑웨폰 소환권 1종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오늘의 짤’ 스페셜 이모티콘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소셜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서 갤럭시Z 폴드2, 에어팟 프로 2세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선물한다.

데브시스터즈, 2020년 3분기 누적 매출 532억원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2020년 3분기 실적을 16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0년 3분기 매출액으로 17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동기 대비 104% 이상, 지난 2분기 대비 4% 증가한 수치다. 영업손실은 3억원으로 손실폭을 대폭 줄였고, 당기순이익 3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며 손익 전반을 개선했다.

3분기까지의 2020년 누적 매출은 532억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105% 넘게 상승, 전체 매출 규모가 2배 이상 크게 신장됐음을 나타냈다. 

데브시스터즈는 기대작들을 기반으로 도약을 목표하고 있다.

우선 내년 첫 번째 주자로 쿠키런 킹덤(가제)이 나설 예정이다. 내달 중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정식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쿠키런 킹덤과 기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중심으로 IP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개발 자회사 프레스에이가 개발 중인 세이프하우스(가제)도 2021년 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쿠키런 기반의 새로운 프로젝트도 가동한다. 프레스에이의 차기 프로젝트로 3D 캐주얼 슈팅 장르의 쿠키런 게임 개발에 착수한 것. 그간 쿠키런이 쌓아온 IP 파워와 슈팅 및 전투 디자인에 대한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을 책임질 신규 프로젝트 준비에 매진할 방침이다.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런칭 4연작 게임 영상 공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4종의 프리뷰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먼저,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Idle RPG(방치형 역할수행)게임으로, 캐릭터와 아이템의 조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게임 내 캐릭터 스킬 및 장비는 몬스터를 상대하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유저들은 캐릭터들의 성장과 환생을 통해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보유한 아이템들은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자산으로 보관된다.

또한 전기 H5 for WEMIX는 미르(중국명:전기) IP를 기반으로 한 무협 RPG H5 게임이다. 유저들은 최고의 무공을 획득하여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동시에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매 단계마다 출현하는 몬스터 버드를 처치하는 게임으로, 누구나 직관적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다수의 모드를 통해 발생하는 처치 보상으로 게임 내 자산을 확장해 나가며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스테이지에 도전하며 토네이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위믹스 플랫폼에 처음 출시되는 게임이 될 예정이다.

아쿠아 for WEMIX는 물고기를 교배하며 서식지를 키워 나가는 게임으로, 물고기를 교배 시 일반 물고기와 특수 물고기가 생성된다. 해당 게임은 250여종의 물고기를 제공하여 유저들이 각양각색의 수중 경험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게임 내에서 획득된 물고기들은 NFT 자산으로 수집되어 다른 유저들과 거래가 가능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유저행사 종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서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유저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함께 즐기는 홈캠핑 콘셉트에 따라 행사 전 참여자들에게 ‘캠핑의자’, ‘무드등’, ‘패브릭 포스터’, ‘컵’, ‘간식 세트’ 등이 담긴 ‘홈캠핑 꾸미기 키트’가 배달됐다.

14일 오후 1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 채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행사는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의 ‘캠핑 키트 언박싱 코너’로 시작, 참석자들은 캠핑키트로 꾸민 집을 화면으로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마비노기 관련 퀴즈를 맞히는 ‘OX 퀴즈’, 유저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마비노기 톡톡’, 마비노기 OST의 전주를 듣고 곡 제목을 맞히는 ‘OST 듣기평가’를 비롯해 ‘디렉터 코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마비노기의 여덟 번째 신임 디렉터를 깜짝 발표했다. 앞서 지난 12일 마비노기 디렉터가 직접 부른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디렉터 커버 영상을 공개해 신임 디렉터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