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신규 VR 게임 2종 정식출시 및 매장 리뷰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인기 VR 게임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 및 ‘클래시 오브 셰프 VR’ 2종을 신규 서비스하고, 이를 기념해 12월 13일까지 STOVE VR 가맹 매장 방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는 유저가 도둑이 되어 VR 구현 된 가정 집 곳곳에 비치 된 물건들을 집 주인에게 들키지 않고 훔친 후 탈출해야 하는 VR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클래시 오브 셰프 VR은 유저가 햄버거, 이탈리안, 일식 등의 레스토랑 셰프가 되어 손님이 주문하는 요리를 만들어 내는 VR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는 60여종 이상의 요리를 레시피에 맞춰 조리하고 제한 시간 이내에 서빙까지 완료해야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다.

스토브는 신규 VR 게임 2종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12월 13일까지 STOVE VR 매장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STOVE VR 가맹 매장에서 VR 게임을 즐긴 후기를 STOVE VR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기면 된다. 매장 내 포스터의 QR 코드를 이용해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브는 이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VR 기기를 지급하고,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유니티, ‘유니티 슈퍼 세일’ 프로모션 개최

유니티가 ‘유니티 슈퍼 세일’ 프로모션을 17일 오후 5시부터 12월 5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유니티 슈퍼 세일 기간 동안 유니티 구독 서비스의 신규 및 기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거래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인기 에셋들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유니티 프로’를 신규 또는 추가 구독한 고객에게는 유니티의 새로운 솔루션들인 ‘유니티 아트엔진’, ‘유니티 마스’, ‘유니티 리플렉트’, ‘픽시즈 플러그인’ 중 한 개 솔루션의 1년 사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유니티 프로 고객들 전원에 유니티 마스 1년 사용권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될 예정이다. 유니티 프로 신규 고객에게는 추가로 유니티 인증시험 응시권과 20달러 상당의 에셋크레딧이 제공되며, 유니티 플러스 구매 고객에게는 20달러 상당의 에셋크레딧과 온라인 교육 수강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에셋들이 할인가로 판매된다. 700여 종 이상의 인기 에셋들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일일 특가로 선보이는 ‘데일리딜’ 에셋들은 70%까지 할인 판매된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리소스를 활용하면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자원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고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 VX 홈트 앱 ‘스마트홈트’,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와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시작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17일,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에서 필라테스 기업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와 제휴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제휴 서비스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방식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 유저에게 ‘스마트홈트’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운동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전국에 88개 지점을 보유한 필라테스 업체로, 스포츠의과학, 물리치료사, 체육학 전공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필라테스 회사이다.

이번 서비스 제휴는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 각 지점에서 시행하는 ‘필라테스 등급검사'에 참여하면 ‘스마트홈트’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수강생들은 ‘스마트홈트’ 앱에 접속해 각자의 레벨에 맞는 필라테스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문 강사의 코칭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VX에서는 서비스 제휴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5일까지 필라테스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커피 세트’ 등 선물을 증정한다.

영웅,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영웅’의 정식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웅’은 2014년 11월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세계 위인들과 함께 전투에 참전하는 콘셉트과 영웅별 시그니처 스킬을 접목했다. 

회사 측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6주년 세트 장비를 지급하는 출석판 이벤트를 마련했다.

로그인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6주년 세트 장비는 모두 착용할 경우 기본 공격 시 6% 확률로 6초간 공격속도 100%, 모든 공격력 100%, 치명타 피해 100%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페셜 상점을 오픈하고, 장비 강화 이벤트와 정수 50% 할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하이퍼센스 인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실시간 페이셜 캡처 기술의 선도 업체, 하이퍼센스가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한다고 17일 발표했다.

2015년에 설립된 하이퍼센스는 모바일, PC, 임베디드 플랫폼용 2D 웹캠 기반의 범용 페이셜 트래킹 솔루션 개발에 있어 선도 업체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실시간 페이셜 모션 캡처를 제공해왔다.

에픽게임즈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제작을 위해, 지난해 디지털 휴먼 기술과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는 3Lateral을 인수하고, 올해 초, 자동화된 퍼포먼스 기반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을 제공하는 큐빅 모션을 인수한 바 있다.

하이퍼센스 팀은 에픽게임즈의 게임개발 팀과 3Lateral 및 큐빅 모션이 이끄는 디지털 휴먼 팀과도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새롭고 더 나은 툴과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하고, 모든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들이 플랫폼에 구애 없이 가장 진보된 캐릭터 에셋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북방대초원'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북방대초원’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은 11월 4주에 ‘바람의나라: 연’에 ‘북방대초원’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한다. ‘북방대초원’ 업데이트는 ‘바람의나라: 연’에서 공개된 가장 큰 지역 업데이트로 PC원작에서 만났던 추억의 아이템들도 함께 추가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9일 진행하는 업데이트로는 ‘천상계제이계 어딘가’에서 나타나는 ‘백호왕’과주변 몬스터들의 난이도를 하향하고, 승급에 필요한 ‘미확인괘’ 상자에서 완제품을 획득하는 확률을 상향한다.

또 1~99레벨 구간 지역의 공격력을 하향하고, ‘산적굴 2층’ 동, 서, 남쪽 지역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체력, 경험치를 통일해 밸런스를 개편한다. ‘람쥐왕’과 ‘혈귀혼’ 레이드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를 하향해 난이도를 낮출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고정 각인비서’, ‘강화비급’, ‘제작비용절약 촉매제’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10일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마트와 손잡고 공동 프로모션 진행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가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안팎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 매장에서 볼 수 있는 노란색 쇼핑 카트가 ‘카러플’ 게임 내 등장한다. 친숙한 디자인의 ‘이마트 카트’는 레어 등급 아이템전 카트로, 19일부터 12월 16일까지 이마트 앱에서 해당 카트가 포함된 쿠폰 번호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이마트 카트’를 탑승하고 레이싱 대전을 완주한 유저에게 이마트 5천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랭킹전에 참여한 유저 중 누적 횟수 상위 200명에게는 이마트 기프티콘 3만원권을 지급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 ‘카러플’을 만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19일부터 피코크 밀키트, 딸기, 바나나 코너에 게임 캐릭터로 꾸며진 ‘카러플 존’이 구성되며, 이곳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카러플’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마트 왕십리점, 성수점 등 주요 20개 매장에서는 다오, 배찌로 랩핑된 쇼핑 카트를 선보인다.

또 넥슨은 이마트와 함께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의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단체전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9일부터 12월 6일까지 4인 1팀 단위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중 참가 팀원들의 레벨 총합과 신청 사연을 바탕으로 128개 팀을 선발해 온라인 예선과 본선을 열고, 12월 27일 이마트 월계점에서 4강 및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17일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해, 2020년 11월 23일 서비스 1000일을 맞는다. 

유저는 1000일 기념 흑정령의 모험, 1000일을 기다리는 상자 이벤트에 참여해 토벌 추천서, 돌파 복구권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오로엔의 축하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1일 1회 ‘핫타임 200%(6시간) 아이템도 구매 가능하다. 서버 핫타임과 푸시 아이템까지 포함하면 최대 600%까지 핫타임 효과가 적용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23일 '1000일 삼종 경기’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흑정령 레이스', '모퀴즈온더대사막'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기 결과에 따라 유저들에게 혼돈의 결정, 블랙펄 등을 지급한다.

지스타 2020, 특별 페이지 오픈 및 참가 프로그램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7일, ‘지스타 2020’의 카카오게임즈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 게임 별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오는 19일부터 4일간 매일 오후 3시에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0’ 온라인 특별 페이지 및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카카오게임즈의 지스타 출품작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먼저, 특별 페이지 오픈 일인 17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일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식 게임 트레일러 영상' 예고편을 공개한다. 이 후 지스타 개막일인 19일에는 개발진 인터뷰 및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 20일에는 ‘가디언테일즈’의 개발자 인터뷰와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21일부터 22일에는 오는 12월 10일, 오픈을 앞둔 ‘엘리온’을 소개한다. ‘엘리온’ 방송에는 핵심 개발자와 함께 ‘G식백과’, ‘타요’, ‘재성’ 등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게임에 대한 소개와 PvP 대전,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지스타2020’ 참가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7일부터 22일까지 카카오게임즈 톡채널 내 ‘지스타 프로그램 안내’ 포스트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 중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지스타2020’ 카카오게임즈 방송 프로그램 시청자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방송 속에 삽입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온택트 모험가 파티 개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론칭 이후 첫 비대면 유저 행사를 개최한다.

그라비티가 준비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온택트 모험가 파티는 보다 적극적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에 앞서 그라비티는 17일부터 18일 양일간 유저들의 의견을 받는다. 이중 선정된 질문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PM과 GM이 직접 그라비티 공식 유튜브 방송을 통해 답변을 할 예정이다. 의견을 제출한 전원에게는 '고급기어캡슐 3개'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4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 권을 증정하며 방송 종료 직전 라그나로크 오리진 시크릿 쿠폰이 공개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은 11월 30일 오후 9시, 그라비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