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리그릿 X 캐스타’ 신규 코스튬 등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들의 변신을 컨셉으로 한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고,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를 넓혔다. 강력한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리그릿’은 닌자 코스튬을 선보였다. 은하 경찰로 활약하고 있는 스타 등급의 중계 투수 트레이너 ‘캐스타’는 우주 히어로 컨셉의 코스튬으로 갈아입었다. 

코스튬을 장착한 상태로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슈퍼 스킬’도 업그레이드 된다. 새롭게 코스튬을 선보인 ‘리그릿’과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세이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내달 1일까지 진행된다.

‘콘테스트 포스트시즌’ 4주차도 이달 22일까지 이어진다. 최고의 정신 속성 선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주차 별 참여 유저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고 있다.

‘슈퍼패스’ 6회차에서는 샤이닝 앤젤스의 멤버이자 슈퍼스타 등급 포수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모니크’를 영입할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미카엘라’와 ‘아이돌 엠블럼’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Knight of Rose(장미의 기사)’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정규 레이드 ‘Knight of Rose(장미의 기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전했다.

‘Knight of Rose(장미의 기사)’에서는 변해버린 바토리와 그녀를 지키려는 데레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니르티를 쫓아 세인트 미카엘 학교로 가는 미리암이 등장한다.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신규 차일드 ‘미리암’, ‘로사리오 데레사’와 함께 신규 스킨 2종 ‘스네이크핏 바토리’, ‘징벌하는 미리암 스킨’등이 업데이트된다.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5성 ‘미리암’과 ‘징벌하는 미리암 스킨’, 속성별 5성 차일드 소환권, 5성 프리즘 카르타 ‘따듯한 휴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번 메인 스토리 ‘Knight of Rose(장미의 기사)’를 편하게 감상하고, 간단한 퀴즈를 통해 온천 코인과 스태미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또, 주사위를 모아 5성 차일드 소환권, 크리스탈 등을 얻을 수 있는 ‘골드골드 파라다이스’와 레이드 공략정보 공유를 통해 코어 재료와 크리스탈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검은사막 콘솔, '가디언’ 각성·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여전사 클래스 ‘가디언’ 각성과 전승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가디언은 각성과 전승으로 더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가디언은 각성을 통해 불길을 일으켜 광범위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각성 무기 ‘욜둔’을 사용할 수 있다.

가디언 각성 대표 스킬은 지면을 내려쳐 불길을 일으킨 뒤 적에게 돌진해 불길을 퍼트리는 ‘인탄하는 이빨’, 불길을 방출해 주변 적을 불태워버리는 ‘멸신의 불길’, 욜둔을 크게 휘둘러 적을 공격하는 ‘정화의 불꽃’, 공중으로 날아올라 불꽃의 힘으로 적을 불태우는 ‘천주’다.

전승 가디언은 기존 무기 전투도끼와 방패를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 강력해진 공격 스킬을 배울 수 있다. 강력한 힘으로 적을 압살하고, 적의 진열을 붕괴하는 특화 기술을 사용한다.

조이맥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정식출시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루카스필름과 함께 개발한 스타워즈 최초의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을 19일 한국, 일본 및 아시아 40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유저가 진영을 선택하고 스타파이터를 수집해 최대 9대의 스타파이터로 스쿼드론을 구성, 적군과 전투하는 게임이다.

유저들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한 솔로의 밀레니엄 팔콘, 다스베이더의 타이 어드밴스드 x1, 카일로 렌의 타이 사일런서 등 80여 종이 넘는 스타파이터 수집을 비롯해 성장, 리그 랭킹, 길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략적으로 스타파이터를 조합하여 전투 중 기체를 교체하고 특별한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만의 차별화된 랭킹 시스템을 통해 보다 더 높은 순위에 도전할 수 있으며 길드 가입으로 자신만의 전략과 팁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시즌2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오브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시즌2를 맞아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시즌2에서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서’가 강력한 힘을 가진 ‘잉베이’에 맞서는 신규 스토리와 함께 총 6개의 모험 지역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영웅의 추가 성장 기능인 ‘잠재 능력’이 업데이트됐다. 잠재 능력은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주는 것으로 스킬의 효과와 위력이 강해지며, 이계 던전과 각성의 계곡에서 해방 재료를 얻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5성 영웅 8종과 룬 세트 6종도 함께 선보인다. 신규 영웅은 어둠 속성 3종(현무/오즈릭/베파르)과 빛 속성 2종(카렌/필라), 불 속성 2종(주작/베디비어), 나무 속성 1종(아르얀&아라운)이며, 신규 룬 세트는 인내/재생/협공/선봉장/파괴/양날로 구분되며 모험 구역과 은화 상점, 이계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카운터사이드, ‘그림자 전당 팔레스4’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그림자 전당 팔레스4’를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림자 전당 팔레스4’는 새롭게 추가된 월드맵 PvE 콘텐츠로, ‘그림자 전당 팔레스3’를 클리어한 이후에 입장 가능하다. 총 5개로 구성된 ‘룸’에서 ‘야누스’, ‘라이언 페리어’ 등 게임 캐릭터와 똑같은 능력치, 모습을 지닌 침식체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룸’을 클리어하여 보상 아이템 ‘그림자 파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전용 교환소에서 ‘스펙트럴 장비 금형’ 등 장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7일 동안 접속하면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내정 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를 12월 3일까지 실시한다. 접속 일수에 따라 ‘50만 크레딧’, ‘쿼츠 700개’, ‘태스크플래닛 포인트 800’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포터 유닛의 획득 확률을 약 2배 높인 ‘서포터 특별채용’ 이벤트를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캐릭터는 최고 등급 서포터 캐릭터 ‘양하림’, ‘나나하라 치나츠’다.

블소 레볼루션, 신규 월드보스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이계 월드보스, 신규 문파하우스 등을 추가하고 2주년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계 월드보스는 월하협곡, 비극의 고원, 건헌제국 직할령 등 이계 지역에서 만날 수 있으며, 월드보스를 처치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홍문의 성장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라온성도 마을에 신규 문파하우스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 새로운 문파 가구를 구입할 수 있으며, 가구 배치를 통해 문파원들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의 각 유형별 1종씩 신규 무공패 3종이 추가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직업 밸런스 개선이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2주년을 기념한 ‘대장장이의 2주년 제작 재료 지원 이벤트’도 12월 초 업데이트 전까지 연다. 출석을 비롯해 세력 콘텐츠, 레이드, 월드보스 등 플레이 미션에 참여하면 최상급 무공패 10+1티켓, 신규 영웅 무공패 상자, 최상급 수호령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 ‘다시 만나는 추억담, AFresh Memory’ 업데이트

넥슨은 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서 ‘다시 만나는 추억담, AFresh Memory’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지난 2018년 초보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추억담’ 콘텐츠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스킬 랭크업, 장비 지급 등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4권의 챕터로 이뤄진 추억담은 기본 플레이, 콘텐츠 종류, 재능 스펙업 등 스토리 기반으로 순차적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며,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퀘스트는 무료 이동이 가능하고, 플레이 팁을 이미지 형태로 제공한다.

추억담 1권 완수 시 ‘블로니의 스페셜 금화상자’, ‘블로니의 가방(7x7)’, ‘마비노기 프리미엄 플러스팩(7일)’, ‘블로니의 특별지원 타이틀 교환 쿠폰’을 지급하고, 2권 완수 시 ‘메모리얼 플라워 소드’, ‘메모리얼 플라워 체인 블레이드’, ‘메모리얼 플라워 웨어’, ‘블로니 호루라기’, ‘메모리얼 플라워 류트’, ‘메모리얼 플라워 드림캐쳐’, 접미 인챈트 ‘이야기의’를 제공한다. 3권 완수 시에는 ‘메모리얼 플라워 부츠’, ‘메모리얼 플라워 글로브’, 4권 완수 시에는 수련 재능에 따라 ‘특별 개조 R 5단계’가 적용된 무기를 각각 지급한다.

또, 누적 레벨 5,000 미만인 유저의 경우 ‘블로니의 성장지원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5배를 지급하고, 퀘스트 진행 중 최대 48개의 ‘환생물약’을 제공해 레벨 상승을 지원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3일까지 ‘블로니 변신 메달’, ‘물망초가 그려진 그림’ 토템, ‘경매장 수수료 할인쿠폰(100%/30%)’ 등 추억담 콘텐츠(3권까지) 완수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12월 2일까지는 동영상 업로드 프로모션, 영상 업로드, 댓글, 추천 등 유저들의 상호 액션에 따라 ‘밀레시안TV 레전드 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1백만 넥슨 캐시’, ‘밀레시안TV 슈퍼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70만 넥슨 캐시’, ‘밀레시안TV 스타 타이틀 획득 쿠폰’, ‘50만 넥슨 캐시’ 등을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