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1 화 02:17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테라 클래식, 직업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 및 섀도우버스, 신규 카드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1.20 22:22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한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이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히어로즈워’의 이번 글로벌 출시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간체ㆍ번체, 일본어, 태국어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히어로즈워’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인간 세력과 돌연변이 감염개체가 인류의 마지막 세력이 되기 위해 맞서 싸우는 턴제 RPG다. 적과 한번씩 공격을 주고받는 기존 턴제 전투 방식과 달리 유저가 직접 이동 반경과 스킬 사거리를 적용하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아울러, 히어로즈워’의 이번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플레이의 재미를 더 할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히어로즈워 특유의 장르적 콘셉트와 개성을 상징하는 돌연변이 감염개체 ‘하츠동맹’에 3명의 신규 용병을 추가했으며, 타라와 마리사의 신규 스킨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튜토리얼 및 스토리모드 미션 등 각종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무료 용병의 수도 확대했으며, 용병단의 최대 레벨도 확장해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섀도우버스, 제18탄 카드팩 신규 추가 카드 17장 공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에 제18탄 카드팩 ‘Storm Over Rivayle / 레빌의 돌풍’의 신규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시스, 게오르기우스, 하늘의 함장 발프리트 등을 포함한 17장의 새로운 카드가 공개됐다.

또한 공식 카페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엘프 클래스의 레전드 카드 '천향의 검사 루반'의 정보가 오픈되었으며, ‘미지의 구명'과 '계약의 비문'에 대한 FAQ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리더스킨이 포함된 신규 카드 ‘월혼귀 츠바키’가 추가됐으며, 이를 획득하면 대전 시에 사용할 수 있는 리더스킨과 엠블럼, 카드 뒷면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제18탄 카드팩 신규 카드 추가를 기념해 오는 12월 22일까지 튜토리얼을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게임에 접속만 해도 ‘레빌의 돌풍 카드팩 티켓’을 5장 선물한다.

섀도우아레나, 유저 편의 기능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신규 기능 월드맵 위치 체크와 접속 보상 시스템 등 유저 편의 기능 혜택을 업데이트했다.

트리오 모드에 월드맵 위치 체크 기능이 추가돼 원활한 팀간 소통을 지원한다. 음성채팅을 따로 이용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서로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팀 전투 협력이 가능하다.

접속 보상을 도입해 유저 혜택도 강화했다. 최대 21일차까지 접속만해도 숙련도 부스터, 은화 부스터, 모든 영웅 사용권을 지급하고, 지포스 RTX 3080, 레이저 게이밍 기어 응모권 등을 제공한다.

섀도우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스 쇼다운’ 대회가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트리오 모드로 진행되며, 섀도우 아레나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대회 우승팀은 특별 스킨(의상) ‘검은별의 계승자’와 칭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영상 업로드 이벤트를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리뷰, 가이드, 팬 영상 등을 해시테그 #섀도우아레나를 붙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1등 기가바이트 RTX 3080 게이밍 그래픽카드, 2등 애플워치6, 3등 레이저 게이밍 키보드, 4등 레이저 게이밍 해드셋, 5등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 6등 삼성전자 1TB SSD카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리니지, 신규 영지 ‘루운성 마을’ 공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 22주년을 맞아 신규 영지 ‘루운성 마을’을 선보였다.

루운성은 ‘아덴’ 지역만으로는 성장에 부족함을 느끼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지역이다. 보다 많은 유저가 중장기적으로 리니지를 즐길 수 있도록 상위 콘텐츠로 마련되었다.

‘오렌’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한 루운성 마을은 풍부한 보석과 광물로 유명했던 광산이다. 광물을 연구해 장비를 제작하던 루운성의 주민들은 엘모어의 침공 이후 마을 깊은 곳으로 피신했다. 그 장소에서 발견한 어둠의 힘이 깃든 광물은 주민들을 점점 포악하게 만들었다. 통제가 불가능해진 주민들은 폐허가 되어버린 ‘저주받은 광산’에 머물며 근처를 지나는 모험가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는데, 이 지역이 현재의 루운성이다.

루운성 마을에서는 오는 1월 13일까지 전투를 지원해주는 추억의 NPC를 만날 수 있다. 유저는 4종의 버프를 60분간 제공하는 ‘헤이샵’, 마을 내에 버그베어를 소환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버그샵’, 사냥과 전투에 필요한 소모품을 판매하는 ‘루운의 비밀 상인’ 등 3종의 NPC에게 지원을 받아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루운성 마을과 함께 공개된 신규 사냥터 ‘저주받은 광산’은 마을의 남동쪽에 위치한다. 현존하는 필드 사냥터 중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장소다. 사냥터의 전 지역에서 장소를 기억할 수 있고, PSS 사용도 지원된다. PSS는 리니지 리마스터에서 사용 가능한 자동 사냥 지원 시스템이다. 버프 적용 조건, 사냥 범위, 아이템 구매, 상황별 스킬 발동 조건까지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 편리한 사냥이 가능하다.

저주받은 광산은 루운성 마을에서 직접 걸어가거나, 각 마을의 텔레포터에게 말을 걸어 이동할 수 있다. 저주받은 광산에는 ‘그리드, 그리드리스, 그리드 메이지’ 등 광물에 오염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한다.

출현하는 몬스터들은 ‘드라니움’ 속성을 지녀 매우 강력한 게 특징이다. 유저는 드라니움 재질의 장비를 착용해 받는 대미지 감소, 주는 대미지 증가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안전한 사냥을 원한다면 사냥터 곳곳에 설치된 지형 지물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높은 경험치와 함께 ‘낡은 드라니움 견갑’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주받은 광산은 루운성 지역에서 최초로 공개된 사냥터다. 엔씨(NC)는 향후 루운성에 신규 던전과 사냥터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샷온라인, 11월 업데이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샷온라인'이 11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은 19일 ‘샷온라인’에 ‘미니어처 모드’ 신규 코스와 ‘레전드 의상 강화 시스템’ 등의 게임 콘텐츠를 도입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미니어처 모드’에 2개의 신규 코스가 추가됐다. 미니어처 모드는 짧은 시간에 골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드로, 새롭게 추가된 코스들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웹젠은 최고 등급의 ‘레전드 의상’을 강화하는 시스템도 준비했다. 레전드 의상 2개를 조합하면 ‘3차 세트 효과’와 2개의 ‘레전드 옵션'이 모두 적용된 ‘상급 레전드 의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기 점검을 통해 골프 구단의 누적 명성 랭킹을 노출하던 방식을 개선하고, 게임의 접속 화면을 겨울에 맞게 변경했다.

한편, 웹젠은 '샷온라인'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3일까지 '아벨 플레나'와 '비앙카 피오르' 코스에서 버디 이상 성적을 달성한 유저에게 미니어처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 '미니어처 티켓'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미니어처 티켓 제작에 필요한 수수료와 재료의 수량도 할인한다. 수수료와 제작에 소모되는 모든 조각, 중급룬의 개수를 기존보다 줄였다. 

또한 상급 랜덤 코스 미션을 완수하고, 3차에 걸쳐 특정 성적을 달성하면 레전드 의상 제작에 필요한 '승급 원단 조각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A3: 스틸얼라이브, 슈 아티팩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슈 아티펙트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 보이는 ‘슈 아티펙트’는 보유하고 있는 슈에게 장착시켜 슈와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이다. 영웅 등급 이상의 슈에게 장착이 가능하며 공격형과 방어형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벨란고트 요새의 2부 리그의 승용물도 새롭게 추가됐다. 벨란고트 요새 2부 리그에서 1등을 차지한 길드에게 승용물 탑승 보상이 주어지며 다음 벨란고트 요새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소울링커 패시브와 특성룬 레벨이 기존 40레벨에서 50레벨로, 성소의 최대 레벨이 기존 75에서 80으로 늘어났으며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블루다이아가 소폭 늘어났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고대의 7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고대 슈를 소환할 수 있는 고대 태고의 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슈 조련사의 의뢰’ 이벤트에서는 실렌드 광산 등 주요 콘텐츠를 완료하고 태고의 기운을 획득해 슈와 관련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잭’ 공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잭’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드 리퍼’ 소속 신규 영웅 ‘잭’은 ‘뒤틀린 천재’이자 괴팍한 마족 출신 의사로 ‘악마의 임상 실험’, ‘뒷골목 절제술’ 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성 스킬로 적 전체의 버프를 제거하고 각성 게이지를 100퍼센트 감소시키는 ‘충격 요법’을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잭’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천상의 돌’, ‘루비(600개)’, ‘열쇠(60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잭 출시 기념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잭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여 던전을 클리어한 유저에게 신규 영웅 ‘잭’과 ‘잭 영혼 조각’ 등을 제공하고, ‘잭’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각성 10강 달성 시 ‘잭 영혼 조각(200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등을 지급하는 ‘잭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라 클래식, 신규 ‘직업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0일, ‘테라 클래식’에 ‘직업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직업 각성 시스템’은 특별한 ‘각성 퀘스트’ 수행 시, ‘고대의 수정’, ‘신의 파편’ 등의 특수 아이템을 사용해 캐릭터의 각성이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65레벨 달성 시 진행이 가능하다. 유저는 ‘사제’, ‘무사’ 등 클래스별 보유한 기존 스킬에서 변형된 ‘각성 스킬’과 특별한 효과를 추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장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레이드 ‘보스 침입’ 내 신규 보스 ‘검은 마력 거인’과 던전 ‘비경’의 ‘싱글-악몽’ 모드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던전 ‘공허의 문’을 공개했다. 65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공허의 문’ 던전은 ‘공허의 문’ 건물 레벨에 따라 다른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신화 등급 펫 ‘기사 퓨리온’이 추가됐다. ‘기사 퓨리온’은 전투 시, 상대에게 일정 확률로 더 큰 피해를 주고, 보호막을 생성해 유저의 플레이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2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로 ‘레드 다이아’, ‘특급 사료’, ‘각성 재료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누적 강화 횟수에 따라 ‘장군의 비결 강화 상자’, ‘불굴의 강화 상자’ 등의 재료를 지급하고, 최대 60%의 ‘블루다이아’를 돌려주는 ‘블루다이아 환급’ 이벤트로 혜택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