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퍼블리싱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가 지스타 2020에서 공개됐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다. 지난 2월 일본, 9월 대만 지역에 먼저 출시됐다.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에 진입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캐릭터와 스토리 등 게임 요소를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했고,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 및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했다. 인기 IP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로 구성했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로 플레이 몰입도를 높였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내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지역(일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제외)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코노스바 모바일 쇼케이스는 Live2D 캐릭터가 직접 주고받는 만담으로 시작했다. 원작을 접하지 못한 시청자를 고려해 주인공 캐릭터인 카즈마와 아쿠아가 직접 등장해 세계관과 초반 스토리를 설명했고, 한국어 로고와 자막이 담긴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주연 성우 후쿠시마 준과 아마미야 소라가 영상으로 출연해 글로벌 출시 소감과 함께 한국 유저들을 향한 인사를 남겼다. 아쿠아 역을 맡은 아마미야 소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도 많이 존재해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스토리가 가득할 것"이라면서 기대와 응원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