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연차 보상 제공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연말을 맞아 월드오브탱크 회원 가입 기간에 따른 연차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보상은 오는 26일부터 내년 11월까지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되며 신규 유저는 11월 26일 이전에 가입하면 누구든 획득할 수 있다.

월드 오브 탱크의 모든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계정, 경험치 5배 획득 임무 등의 선물이 제공되며 연차 보상인 만큼 회원 가입 기간이 오래될수록 더 많은 선물이 제공된다. 가입 기간별 선물로는 전쟁 채권, 크레딧, 훈장, 고유의 문양과 특별 스타일, 6단계 미국 경전차 Super Chaffee를 포함한 프리미엄 전차 3대가 제공된다.

조이시티,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조이시티는 클라우드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적합한 클라우드 게임 플레이 환경 구축과 자사 타이틀을 멀티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 확대 전략’을 추진한 바 있으며, 빠르고 안정된 상용 서비스를 확보하기 위해 자사의 인기 라이브 타이틀을 바탕으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 중 처음으로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지난 18일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북미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3on3 프리스타일’ 등 주요 타이틀의 클라우드 게임 환경 구축 및 멀티 플랫폼 전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리니지2M, 1주년 기념 OST 앨범 ‘F.F.A.T.W’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2M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F.F.A.T.W(Fight for All The World)’를 발매했다.

‘F.F.A.T.W(Fight for All The World)’는 리니지2M의 여섯 번째 OST 앨범이다. 타이틀곡 ’Fight for All The World’의 보컬, 악기, 게임 버전과 ‘The Call of Myth(신화의 부름)’, ‘The Great Sword’가 수록되어 있다.

‘Fight for All The World’는 NCSOUND 작곡하고래퍼 행주와 크리에이터 Little V.(리틀 브이)가 보컬로 참여했다.

‘The Call of Myth’는 리니지2M의 오프닝 테마 곡 ‘The Call of Destiny 2(운명의 부름 2)’를 NCSOUND가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이 곡은 ‘The Call of Destiny 2’의 ‘다크’ 버전이다.

보너스 트랙으로 실린 ‘The Great Sword’는 리니지2M의 새로운 클래스 ‘대검’의 묵직한 전투를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유저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Fight for All The World'의 뮤직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다. 이번 OST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워너비챌린지,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출시 1주년을 맞아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워너비챌린지’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1주년 기념 한복 의상 세트’를 비롯해 하우스 메이트들이 등장하는 ‘1주년 기념 케익 한정 카드’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1주년 기념 이벤트 기간 중 누적 출석일에 따라 ‘1주년 기념 특별 머리띠’와 ‘한정판 프로필 카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밖에 이번 1주년을 맞아 준비된 신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제복 코스튬 파티를 콘셉트로 제작된 ‘if 영원 카드’ 4종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론칭 1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제복을 입은 4인 4색의 하우스메이트들이 1주년 축하 파티에 참석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하현’과의 로맨틱한 스토리가 담긴 이벤트가 오픈되며,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별사탕’ 아이템을 모아 하현의 한정판 SSR영원 ‘밤하늘 비행’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스페셜 쿠폰 예약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스페셜 쿠폰 예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이벤트 수호신령 린아, 홍문의 상자, ALL NEW 블랙박스, 영웅의 파편 222개의 풍성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2주년 린아의 선물 꾸러미’를 지급한다. 스페셜 쿠폰은 본인 외 친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총 3개가 제공되며,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사용가능하다.

넷마블은 ‘대장장이의 2주년 제작 재료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을 비롯해 세력 콘텐츠, 레이드, 월드보스 등 플레이 미션에 참여하면 최상급 무공패 10+1티켓, 신규 영웅 무공패 상자, 최상급 수호령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온택트 유저 페스티벌 ‘LOA ON’ 개최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유저 페스티벌 ‘LOA ON(이하 로아온)’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행사 일정 및 유저 참여 이벤트를 공개 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월 진행한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 이어 로스트아크가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될 이번 ‘로아온’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9일 오후 3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순 시청을 넘어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는 로아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9일까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자 중 100명을 선발해 온택트 행사 참여에 필요한 소품이 들어있는 ‘스페셜 키트’를 지급하며 당첨자는 12월 11일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로아온 사전 질문 등록도 시작된다. 12월 9일까지 안내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평소 로스트아크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라면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다. 등록된 질문을 바탕으로 페스티벌 당일 별도 코너를 통해 유저들이 로스트아크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항을 해소해 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사전 질문을 등록한 유저들 중 200명을 선정해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뉴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장패드’, ‘뉴 OST 앨범’ 등 다양한 로스트아크 굿즈를 선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로아온’ 페스티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12월 9일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오픈 된다. 또한,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행사 소식을 더욱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로아온’ 페스티벌 개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 ‘로스트아크 추억 공유 이벤트’도 유저들을 기다린다.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서 즐거웠던 순간이나 로스트아크에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스크린샷, 웹툰, 팬아트, 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12월 9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를 선물로 지급한다.

네오위즈 스팀 서비스 PC게임 3종, 가을 할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PC 패키지 게임 3종이 가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스컬' 및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의 '2020 대한민국게임대상' 수상을 기념하고자 이번 가을 할인 참여를 결정했다.

이에 유저들은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스컬’, ‘메탈유닛’ 네오위즈 인기 PC 게임 3종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기간은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이다.

네오위즈 PC 게임 스팀 가을 할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2020 LoL 올스타전 멤버 발표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2020 LoL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 및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 각 지역별 팬 투표를 통해 올스타전에 참여할 선수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으며, LCK에서는 T1 탑 라이너 ‘칸나’ 김창동, 담원 게이밍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T1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한화생명e스포츠 원거리 딜러 ‘데프트’ 김혁규, 담원 게이밍 서포터 ‘베릴’ 조건희가 선정됐다.

LCK 올스타는 오는 12월 18일 약소 지역 리그와 4대 리그인 LCK(한국), LCS(북미), LEC(유럽), LPL(중국)이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 스테이지와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에 참가하며, 12월 19일 진행되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의 ‘올스타전’에서 LPL과 맞붙을 예정이다.

또한, 북미의 ‘코어장전’ 조용인 등 해외 팀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선수들과 ‘브위포’ 가브리엘 라우, ‘브록사’ 매즈 브록 페데르센 등 각 지역별 인기 선수들도 이번 올스타전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현역 프로 선수뿐 아니라 전 LoL 프로 선수와 인플루언서들도 참석한다. 한국 지역 인플루언서로는 지수소녀, 호진, 소우릎, 나라카일, 인간젤리가 참여하며, 전 LoL 프로 선수는 마린과 앰비션, 폰, 프레이, 마타 등이 참석해 2020년 LoL e스포츠의 마무리를 함께 장식한다.

올스타전은 전 세계 LoL 플레이어와 팬들을 위해 펼쳐지는 국제 e스포츠 이벤트로, 오는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특히 ‘언더독의 반란’과 ‘별들의 전쟁’ 등 두 개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도입된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1.5주년 페스티벌’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적의 화신 “더 원” 에스카노르’와 ‘희망의 빛 신왕 아서’ 등 신규 영웅 2종이 등장했다. 유저들은 페스티벌 뽑기에서 900 마일리지를 달성할 시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와 ‘무적의 화신 “더 원” 에스카노르’ 중 하나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스토리인 16챕터와 마수 그리온 스페셜 보스전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마수 그리온을 물리치고 에스카노르의 코스튬을 비롯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클리어 횟수를 달성하면 에스카노르의 민트색 응원제복 세트 코스튬도 얻을 수 있다.

스페셜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미션을 클리어해 에스카노르 스탬프와 엘리자베스의 민트색 응원 제복 코스튬 세트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매일 한 번 선택이 가능한 랜덤 상자 이벤트에서는 SSR영웅 확정 티켓과 초각성 코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정오의 상자 이벤트’도 열린다. 매일 오후 12시 특별한 상자를 열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최강 트리오 선발전 '헝거게임'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대회 ‘헝거게임’ 본선을 11월 29일 개최한다.

‘헝거게임’은 총상금 1,000만원을 두고 최강의 트리오 팀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로, 인기 스트리머 두 명과 멘토 플레이어 한 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한다. 스트리머 러너와 이춘향, 도현, 인간젤리, 배돈, 나무늘보, 치킨쿤, 소풍왔니, 피유, 루다님, 서넹, 다주까지 총 12인이 6개 팀을 구성해 대결을 펼친다.

‘헝거게임’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확정한다. 총 5라운드 동안 생존 및 플레이어 킬 점수 등을 종합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1위팀 420만원, 2위팀 240만원, 3위팀 1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헝거게임’은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트위치 인벤방송국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X  BTS’ 콜라보 실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BTS의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3부작 예능 영상 ‘MAPLESTORY X BTS’를 제작, 26일 1편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MAPLESTORY X BTS’ 영상에는 실제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알려진 BTS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가 그려질 예정으로, 오늘 공개된 1편에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 개개인의 추억을 공유했다. 

이번 콜라보 영상은 한국을 포함 북미, 일본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서 특별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오픈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